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상라이프사이언스, 中 진출 교두보 마련
박성민 기자
2022.07.27 10:20:28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투자의향서 체결,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왼쪽부터)류성호 대상홀딩스㈜ 경영기획실장,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서훈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70조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26일 중국 최대 제약그룹 시노팜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중국국제의약위생유한공사)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의향서(LOI)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세를 고려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서훈교 대표이사, 대상홀딩스㈜ 최성수 대표이사,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및 관계자는 화상으로 참석했다. 현장에는 시노팜인터내셔널 저우송 CEO, 시노팜헬스케어(국약대건강산업유한공사) 리하오 CEO, 쉬양 부사장, 둥빙 부사장, 왕민 단저우부시장과 대상(북경)식품유한공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시노팜인터내셔널과 중국의 '건강한 중국 2030' 및 '하이난자유무역항 건설' 국가발전전략을 토대로 건강산업 분야에서 공동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임정배 대상 대표 "대내외 불확실성 지속…질적 성장" 대상, 신용도 AA- '부정적'으로 하향 임정배 대상 사장 "수익성 극대화가 최우선 가치" 대상㈜, 美 식품사 인수 나선다

먼저 하이난에 글로벌 생산 인프라와 경쟁력을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 건설을 진행하고, 일반 무역 등의 제휴를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제품 판매를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품 연구개발, 생산, 경영 관리 및 마케팅 등의 방면에서 협력한다. 


나아가 합작법인은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웰라이프' 등 건강식품 브랜드와 성공적인 공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후 중국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할 방침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중국 내에서 당뇨 및 암 외에도 심혈관계 질환 등 만성질환의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특수의료용도식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며 "중국 정부가 특수의료용도식품에 대한 해외 기업의 진출 문턱을 낮추면서 지속적인 성장이 점쳐진다"고 설명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그룹 66년의 식품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작법인의 제품 연구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시노팜인터내셔널은 병원·약국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합작법인 제품의 유통과 판매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서훈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표이사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작년 말에 준공한 천안 2공장의 HACCP∙GMP 인증 획득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노팜그룹과 적극적인 투자 및 협력을 통해 70조 규모의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및 글로벌 건강식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환자용 균형영양식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와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 등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액 590억 위안(약 11조4613억원, 2021년 기준)을 달성한 시노팜인터내셔널은 시노팜의 자회사로, 그룹 내 해외사업과 의료건강산업을 담당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