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GTF 자회사 핑거스토리, 연내 코스닥 상장
한경석 기자
2022.07.22 09:05:13
웹툰 콘텐츠 기업…기업인수목적회사 '유안타제7호스팩' 흡수합병 통해 입성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2일 08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핑거스토리가 선보인 온라인 웹툰 플랫폼 '무툰'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글로벌텍스프리(GTF)의 종속회사인 웹툰·웹소설 콘텐츠 기업 핑거스토리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해 연내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다.


22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21일 열린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핑거스토리의 스팩 합병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핑거스토리가 합병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은 유안타제7호스팩이다.


글로벌텍스프리의 종속회사인 핑거스토리는 스팩 합병 방식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위해 지난 4월28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이번 스팩 합병은 기존과 달리 핑거스토리가 코스닥 상장법인인 유안타제7호스팩을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거래소가 지난 2월 스팩 소멸과 존속 합병 중 선택해 상장 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하면서 스팩이 소멸하고 기존 회사가 법인격을 유지하는 형태의 상장이 가능해졌다.

관련기사 more
핑거스토리, 코스닥 입성…"콘텐츠 IP 집중 투자" 핑거스토리 "미래먹거리 콘텐츠 IP에 사활건다" 핑거스토리, 합병 등기 완료…내달 8일 코스닥 입성 비스토스 "상장 후 5년 내 매출 1000억원 달성"

이번 합병 비율은 1대 0.4789272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10월 24일이다. 합병으로 발행되는 신주는 263만4099주이며, 신주상장예정일은 11월 9일이다. 핑거스토리는 상장 이후 유안타제7호스팩이 보유한 약 107억 원의 현금 유동성을 확보한다. 


핑거스토리는 2018년 3월 설립돼 다양한 장르의 웹툰, 만화 및 웹소설 공급 등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판매 등이 주요 사업이다. 설립 당시 무협과 액션 장르에 특화된 온라인 웹툰 플랫폼 '무툰'을 선보였다. 추가로 지난 2020년 5월 여성 독자를 대상으로 한 웹툰 플랫폼 '큐툰'을 공개해 각각 운영하고 있다. 최근 자체 지적재산권(IP) 작품 제작으로 2차 수익 창출에 나선 핑거스토리는 '솥뚜껑전설' 외 다수의 작품을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미스터블루 등의 대형 플랫폼에 유통 및 유통 예정이다. 


핑거스토리는 합병 상장 이후 플랫폼 사업에 대한 투자와 자체 콘텐츠 IP 제작을 통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사업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핑거스토리는 2020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지난해 매출 163억원, 영업이익 12억원을 달성했다.


라현성 핑거스토리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으로 주식 시장에서 당사의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연내 상장을 목표로 내부 통제와 경영 환경을 개선해 투자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 대표는 "상장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은 스튜디오 구축, 신규작품 IP확보, 정보보안과 콘텐츠 고도화, 플랫폼 활성화 등에 사용해 기업가치를 한 단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