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프레시웨이, '스윗밸런스'와 업무협약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6.20 09:22:40

◆CJ프레시웨이, '스윗밸런스'와 업무협약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샐러드 원료 공급 및 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1조원대로 성장한 샐러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샐러드 상품군을 확대하기 위함이란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앙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샐러드 원료 구매부터 신상품 개발까지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CJ프레시웨이의 상품 제조 및 소싱 인프라와 스윗밸런스의 R&D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샐러드 개발을 추진하고, 향후 편의식·건강기능식까지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교, 이지에듀정보와 MOU

대교가 이지에듀정보와 학교 운영 효율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지에듀정보는 전국 대다수의 초등학교에서 학교 업무 효율화를 위해 사용되는 '이지에듀(EasyEdu)'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교과별 학습 차시에 맞는 대교 '티칭랩' 학습 자료 자동 연결 ▲대교 교과서의 교과별 연간 지도 계획 및 진도표·시수표 제공 등을 위해 힘쓸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DGB대구은행 금융특화매장 오픈

세븐일레븐이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편의점과 디지털금융플랫폼이 결합된 DGB대구은행 금융특화점포 '대구내당역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금융특화점은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플랫폼 '푸드드림'과 DGB대구은행의 '디지털셀프코너'가 융합된 모델이다. 이번 금융특화점 오픈으로 양사는 추가 고객 확보와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연내 금융특화점포를 추가 오픈하고 세븐일레븐 ATM 수수료 무료 제휴를 추진하는 등 협력관계를 지속할 예정이다.


◆웅진식품, 롯데마트와 '아침햇살 황금노들쌀' 출시

웅진식품이 롯데마트와 함께 '아침햇살 황금노들쌀'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페트병에 아침햇살 음료가 아닌 한국 고유의 신품종 쌀인 황금노들쌀을 480g의 소용량 페트에 담은 것이다. 이번 컬래버 제품은 캠핑을 즐기는 펀슈머(Fun+Consumer)들을 겨냥해 간편하고 신선하게 쌀을 즐길 수 있도록 페트병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아침햇살 황금노들쌀은 전국 롯데마트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2만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관련기사 more

◆SSG닷컴, 스타벅스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독점 판매

SSG닷컴이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를 기념해 20일 정오부터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 마킹지를 독점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랜더스벅 유니폼은 지난해 선보였던 화이트 컬러가 아닌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컬러로 제작됐다. 일반 유니폼과 동일하게 랜더스 영문 레터링 상단 양 옆에는 신세계와 SSG닷컴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우측 하단에는 스타벅스의 사이렌 로고를 적용했다. 랜더스벅 모자 역시 그린 컬러를 적용했으며 모자 양측에는 별도의 스타벅스 패치를 새기지 않아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대상네트웍스, 정육 플랫폼 '고기나우' 전국 확장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의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가 전국권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성동구, 송파구, 강남구 등 3개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고기나우는 올 6월 기준 서울 전지역과 경기도 19개시, 대전, 대구, 광주 등의 지역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플랫폼 규모가 빠른 속도로 커지자 이에 발맞춰 서비스 지역을 추가하고 판매 상품을 확대하는 등의 확장 전략을 취한 것이다. 대상네트웍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육 O2O 플랫폼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샘표, '2022년 세계인정의 날' 국가기술표준원 표창 수상


샘표는 '2022년 세계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최윤정 연구원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최윤정 연구원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샘표식품 품질보증센터의 기술 및 품질 책임자다. 해당 연구원은 그간 신뢰성 높은 시험 서비스를 통해 관련 산업 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인정 제도의 중요성을 회사 안팎에 적극적으로 공유한 공로로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필립모리스, 여름 한정판 '브릴리언트 레드' 출시

필립모리스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아이코스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가격을 일부 변경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여름 한정판 제품 '브릴리언트 레드'는 붉은색 바디와 여름 바다의 석양을 연상시키는 골드빛 도어 커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브릴리언트 레드'의 가격은 6만9000원으로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kr.iqos.com)와 아이코스 공식 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아이코스 3 듀오(IQOS 3 DUO)'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한정판인 '브릴리언트 레드'를 제외한 '아이코스 3 듀오' 모든 기기의 새 권장 소비자 가격은 5만9000원이다.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아카데미' 1기 모집

신세계아이앤씨가 프로젝트 중심형 SW 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Spharos Academy)'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부산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부산 소재 기업 대상 IT 인재 채용 소요 조사를 바탕으로 고안된 실무형 SW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7월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오픈 예정인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