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브레인콘텐츠, 바이오기업 메디프론디비티 인수
정강훈 기자
2020.02.21 09:03:53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 사업 다각화 모색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1일 09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브레인콘텐츠가 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메디프론디비티를 인수하면서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브레인콘텐츠는 메디프론의 최대주주인 정민환씨가 보유 중인 35만7300주를 45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0일 공시했다. 또 브레인콘텐츠는 자회사인 글로벌텍스프리와 함께 110억원을 투자해 유상증자에 참여키로 했다. 유상증자 대금 납입 후 특수관계인 포함 지분율은 9.93%다.


메디프론은 서울대, 카이스트 등 대학교수들이 주축으로 1997년에 세운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주요 파이프라인은 알츠하이머 치료제와 비마약성 진통제다.


브레인콘텐츠는 메디프론이 현재 보유한 파이프라인의 임상을 진행하고 추가 파이프라인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 천연 신소재 개발 등 자회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자회사 스와니코코로 화장품 사업을 하고 있는 브레인콘텐츠는 메디프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기초신소재, 천연원료물질 등을 개발할 것으로 보인다. 많은 바이오 및 화장품 업체들이 의약품 생산 기술력과 원료를 화장품에 활용한 코슈메티컬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브레인콘텐츠의 강진원 대표는 "메디프론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실적개선도 함께 이뤄낼 것"이라며 "흑자를 낼 수 있는 바이오 회사로 변모시켜 기업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