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이콘루프-사람인, 블록체인 기반 인사채용 구축 MOU
김가영 기자
2020.02.07 17:39:40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7일 17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아이콘루프, 사람인과 블록체인 기반 인사 채용 구축 MOU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 및 공동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사람인을 통해 입사지원을 하는 지원자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및 관리 서비스 ‘브루프(broof)’를 통해 각종 이력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다. 증명서 촬영 후 브루프에 업로드하면 매번 증명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이 본인인증만으로도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다. 블록체인에 올린 문서는 위변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채용 기업 입장에서도 제공 받은 증명서의 진위 여부를 별도로 확인할 필요가 없어진다.


◆ DID 얼라이언스, 옴니원 테스트넷 설명회 성료


관련기사 more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된 DID 얼라이언스(DID Alliance)는 6일 역삼동 라온시큐어 라움컨퍼런스에서 ‘옴니원 테스트넷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금융기관, 정부기관, 핀테크기업, 인증기관 등 60여 회원사가 참석했다. DID얼라이언스는 이번 설명회에서 DID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옴니원 네트워크(OmniOne Network)에 대해 설명하고, 옴니원 에코 시스템 기반 다양한 신규 개발도구와 서비스, 미래 비전을 공개했다. 


◆ BORA, 소셜핀테크 서비스 ‘아임인’과 전략적 제휴 체결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인 웨이투빗이 소셜핀테크 기업 티웨이브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티웨이브는 여행, 육아, 뷰티 등 관심사로 모여서 고객들이 함께 돈을 모으고 매달 정해진 순서대로 목돈과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티웨이브는 아임인 서비스의 차별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최근 38억 5000만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BORA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향후 아임인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  레지스, 구독형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 런칭



카이스트 델타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블록체인기술연구소(이하 IBCT)가 자체 프로젝트 및 블록체인 업계 최신 동향을 담은 구독형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LEDGIS NEWSROOM)’을 지난 6일 정식 출시했다.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LEDGIS NEWSROOM)’은 레지스 블록체인 개발사인 IBCT에서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월 1회 발간하는 구독형 이메일 서비스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블록체인 관련 지식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한편, 레지스 월렛, LEDX 등 진행 중인 자체 프로젝트 최신 이슈를 공유한다. 


◆ 옵저버,  환경부 주관 미세먼지 기기 성능 인증 최고 등급 획득



블록체인 기반 기상 빅데이터 기업 옵저버(Observer)는 자체 개발한 융복합 기상 관측기 미니 웨더스테이션(MWS)이 환경부 주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환경부의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 인증 시험은 미세먼지 측정 기기의 정확도, 상대정밀도 등을 환경부 주관 평가를 통해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 옵저버 팀이 자체 개발한 앞서 MWS는 지난해 3월에도 기상청으로부터 기상측기검정을 통해 인증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