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 중국 최대 투자사와 1조 펀드 동맹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2.02 09:08:20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2일 09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 중국 최대 투자사와 1조 펀드 동맹 [한국경제]


SK그룹이 중국 최대 투자전문회사 힐하우스캐피털과 손을 잡았다. 국경을 넘어 해외에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전략적 동맹이다. SK차이나가 1000억원을 출자하고 나머지 9000억원은 힐하우스가 댄다. 힐하우스는 중국 최대 인터넷기업 텐센트와 소셜커머스업체 메이퇀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SK이노 中에 1.2조 투자…옌청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 [서울경제]


SK이노베이션이 중국 장쑤성 옌청에 10억5000만달러(약 1조2400억원)를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한다. 창저우 공장에 이어 SK이노베이션의 중국 내 두번째 배터리 생산기지다. SK이노베이션의 핵심 고객사인 기아자동차가 옌청공장을 전기차 생산기지로 임대 및 전환하는 데 따른 투자다.

관련기사 more

생보사 순익 급감에…금감원, 이례적 경고 [서울경제]


올해 3·4분기까지 생명보험사의 당기순이익이 지난해보다 24% 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보험료 성장 중심의 경영방식이 한계에 도달했다"며 이례적으로 경고했다.


예금보호제도 전면 손질..'연말 예보료 개편 발표' [머니투데이]


금융당국이 내년부터 예금자보호제도의 전면 개편에 착수한다. 20년간 변동 없는 예금자보호한도를 비롯해 목표기금제, 특별기여금 등을 모두 검토 대상에 올린다. 당장 내년부터 예금보험료 산출 방식이 바뀐다. 매 회계연도 말 잔액(말잔)을 기준으로 삼는 보험사들의 책임준비금과 수입보험료를 다른 금융권과 마찬가지로 연 평균잔액(평잔)으로 바꾼다.


사모펀드 판매액 9969억 뚝…은행 정기예금은 700조 눈앞 [서울경제]


사모펀드 판매 잔액이 12년 만에 월간 기준 가장 크게 감소했다. 라임자산운용과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에 이어 사모펀드 등에 대한 은행권 판매금지 규제까지 겹치자 사모펀드 가입액이 4개월 연속 감소한 것이다. 반면 시중은행 5곳의 정기예금 잔액은 700조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내년에도 '타다' 탈 수 있을까…법원·국회서 '합법-불법' 줄다리기 [뉴스1]


 합법과 불법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는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가 이번주 분수령을 맞는다. 국회에서 이른바 '타다 금지법' 통과 여부가 주목되는데다 여객운수법 위반으로 타다를 기소한 검찰과의 법정 공방도 시작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