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블록체인협회, 정부에 특금법 개정안 의견서 제출 外
김가영 기자
2019.10.29 16:12:29

◆ 한국블록체인협회, 정부에 특금법 개정안 의견서 제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지난 28일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을 방문해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서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재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논의 중인 특금법 개정안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전달하고, 당국의 공감대를 이끌어내 법안 마련의 단초를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한국블록체인협회가 업계 주요 회원사들과 함께 작성한 해당 의견서에는 지난 3월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대표발의한 특금법 개정안에 대한 수정 제안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가상자산 취급업소’라는 용어를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자’ 혹은 ‘가상자산 사업자’로 변경하고, ‘국외에서 이루어진 금융거래 행위’를 ‘이 법의 제한을 회피하기 위해 국외에서 이뤄진 행위’로 수정하는 등 총 7개 개정안 조항을 대상으로 개념을 보다 정교화 하도록 제안하는 의견을 담았다.

◆ 피어테크, 암호화폐 지갑 키 관리 기술 특허 출원



국내 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는 블록체인 자산 커스터디(수탁) 사업을 위해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키(Key) 관리 기술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29일 밝혔다. 피어테크가 개발한 개인키 관리 기술은 개인키를 물리적으로 데이터베이스 등에 저장하지 않고도 블록체인에 저장한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해킹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온라인에서 시간 지연 없이 서명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 OKEx Korea, 암호화폐 정보공시 플랫폼 '쟁글'과 업무 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암호화폐 거래소 OKEx Korea(오케이이엑스코리아)가 투자 건전성 및 정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폐 정보공시 플랫폼인 쟁글(Xangle)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인 ‘쟁글’에서는 350개 이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공시 정보와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금융 시장의 정기 공시에 해당하는 대쉬보드에는 블록체인에 기록한 ▲토큰 소각 ▲대주주 ▲기관·개인 간 토큰 거래 등 온체인 정보와 기업이 직접 쟁글에 제공하는 ▲기업 실적 ▲회사 재무제표 ▲분기 실적 ▲마일스톤 도달 여부 등의 오프체인 정보를 포함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