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外
조아라 기자
2019.10.28 16:17:36

◆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지난 25일 양재동 L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KISA는 올해 공공, 민간 분야로 나누어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은 정부 기관(6개), 지자체(4개), 공공기관(2개)의 12개 사업에 총 31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고 ▲‘2019년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시범사업은 3개 사업에 총 1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향후 사업 확대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주관 기관인 KISA를 비롯해 시범사업별 대표 기업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등 16개사 약 30명이 참석했다.

◆ 코빗, 코빗 저금통 2회차 퀘스트 진행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최근 출시한 코빗 저금통 2회차 퀘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빗 저금통은 퀴즈와 미션을 완료하면 즉시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서비스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퀴즈는 암호화폐 상장, 이벤트, 정책 등 코빗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마련된다. 퀴즈를 풀고 받은 암호화폐는 언제든 원할 때 자신의 자산으로 이동시켜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두번째 퀴즈는 코빗에 상장되어 있는 메디블록(MED)과 다이(DAI)에 대한 퀴즈로 1회차에 이어 새로운 동영상을 감상한 뒤 퀴즈를 풀면 즉시 암호화폐 리워드가 지급된다.


에이피엠 코인,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기념 회원 가입 이벤트


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과 협업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오는 11월 14일로 예정된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4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16일 토요일 오전 5시까지 에이피엠(apM)과 에이피엠 럭스(apM Luxe) 및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전 고객 및 방문자를 대상으로 에이피엠 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