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암호화폐거래소 1위 外
김가영 기자
2019.10.17 15:30:54

◆ 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암호화폐거래소 1위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19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접근 용이성 등 7개 부문 38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됐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주요 4대거래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 블로코, 가트너 IT 심포지/엑스포 2019서 아르고 사례 소개


블로코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란도에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IT 컨퍼런스인 ‘가트너 IT 심포지엄/엑스포(Gartner IT Symposium/Xpo) 2019’에 참가해 국내외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를 전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가트너 IT 심포지엄/엑스포는 주요 IT 이슈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전시회로서,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기업들이 IT 관련 제품을 소개한다. 블로코는 이번 행사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Aergo)와 ▲전자문서공증(TSA) ▲신분인증(DID) ▲IoT보안을 비롯해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기반으로 구축된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정보통신, 화학, 유통, 물류 블록체인 솔루션 선보여

관련기사 more


롯데정보통신이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블록체인 서울 2019’ 행사에 참석해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들을 선보인다.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인 ‘화학물 이동추적 관리’는 공정별 원료 사용 현황은 물론, 제품 생산 상황과 실시간 원가분석까지 모두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 ‘수입 축산물 통관 및 콜드체인 관리’는 수입통관 관리는 물론 IoT센서를 활용한 축산물 관리부터 판매되기까지 유통 단계별로 식품의 관리 및 상태 정보를 생성한다. ‘전자문서 관리 서비스’는 단계별로 담당자 전자서명을 통해 문서가 위변조 되지 않고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든 서비스는 ‘롯데 블록체인 플랫폼(LALP)’을 통해 종합 관리가 가능하다. 운영 중인 시스템의 노드부터 블록 데이터,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자문 위원장에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 위촉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 주도 하의 분산 ID(DID, Decentralized ID)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my-ID Alliance)’가 이헌재 재단법인 여시재 이사장(전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을 자문 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아이콘루프 자체 분산 ID 기술로 구현한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마이아이디(my-ID)’를 중심으로 한 협력체다. 사용자들이 겪는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분산 ID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피어테크, 지닥몰의 암호화폐 결제인프라 피어페이 공개



국내 블록체인 기술회사 피어테크(Peertec)는 지닥 거래소의 지닥몰(GDAC Mall)에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피어페이(PeerPay)’를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닥몰의 ‘피어페이’는 토큰, 거래소, 상품에 상관없이 모든 곳에 통합될 수 있는 결제 및 청산 인프라로 설계됐다. B2B솔루션을 통해 지닥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피어테크는 피어페이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이다. 지닥몰에서 판매되는 첫 상품은 배우 윤균상이 홍보모델로 활동하는 국내 최초 종이팩 물 후시워터(HOOXI WATER)다. 후시워터는 지닥몰에서 지닥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W그린페이(WGP), 지닥토큰(GT), 비트코인(BTC)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