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후오비 코리아, ISO27001 정보보호 인증 취득 外
공도윤, 조아라 기자
2019.10.15 18:18:59

◆ 후오비 코리아, ISO27001 정보보호 인증 취득


[딜사이트 공도윤, 조아라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가 제정한 'ISO27001:2013' 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가 취득한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지정한 국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이다.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을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항목으로 나눠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한다.


◆ 그라운드X, 블록체인 앱(BApp) 컴피티션 ‘클레이튼 호라이즌’ 진행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오는 10월 31일까지 블록체인앱 컴피티션 ‘클레이튼 호라이즌(Klaytn Horiz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호라이즌은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활용해 블록체인 앱을 개발해 참여하는 공모전 형태의 행사다. 심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줄 수있는 서비스인지 ▲이용자들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인지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X(사용자 경험)가 잘 적용되어 있는지 등에 초점을맞춰 진행할 계획이다.


◆ 과기정통부, APEC 21개국과 5G·AI·블록체인 정책 공유


과학기술정보신부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보통신실무그룹(APEC TEL) 정례회의에서 '데이터·AI 경제 활성화 5개년 계획' 및 '5G 플러스 전략' 등 주요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990년 5월 창설된 APEC TEL은 APEC 경제·기술협력운영위원회 산하 11개 실무그룹 중 하나다. 아태지역 내 정보통신 분야 협력 방향을 논의하는 협의체다.


◆위메이드트리, 클레이튼과 전략적 제휴 체결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트리와 클레이튼이 거버넌스 상호 참여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서 클레이튼은 위메이드트리가 구축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에 블록 파트너로 참여한다.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 네트워크의 거버넌스를 구성하는 프로그램이며, 이를 통해 노드를 운영하면서 블록을 생성하고 주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클레이튼과 적극 협력하여 블록체인에서 대규모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지난 8월 전기아이피에 이어 클레이튼까지 블록 파트너로 합류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고 앞으로 다른 좋은 파트너들도 합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