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말레이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3곳 정식 등록 外
조아라 기자
2019.06.05 11:06:00
◆ 말레이시아,암호화폐 거래소 3곳 정식 등록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말레이시아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거래소 3곳을 정식 등록했다. 말레이시아 정부가 지난 1월 암호화폐 시장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지 다섯 달 만이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말루노 말레이시아(Luno Malaysia), 시너지 테크놀로지(Sinegy technologies), 토큰 테크놀로지(Token technology) 등 세 곳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금융당국에 정식 등록을 마쳤다. 말레이시아에서 암호화폐 거래소가 정식으로 등록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 STP 네트워크,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거래소의 IEO 프로젝트로 선정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 네트워크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의 새로운 IEO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TP 네트워크는 다양한 종류의 자산을 토큰화하는 프로토콜로 컴플라이언스 검증(Compliance Validator) 기구를 통해 간편하게 규제를 준수해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돕는 프로토콜이다. STP 네트워크의 IEO는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사이트를 통해 11일 오후 11시부터 진행한다. 토큰 판매가 완료되면 오는 13일 오전 9시부터 거래소에 상장돼 거래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 NH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박차



NH농협은행은 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남영수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2기를 개설해 입교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6월부터 7월까지 8주간 진행한다. 범농협 직원 16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이론 뿐 아니라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업무 접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NH농협은행은 NH디지털R&D센터를 신설하여 블록체인 연구 및 신규 사업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앞서 지난 4월 은행권 최초로 P2P업체가 발행하는 원리금 수취권의 조작과 변경을 막는 'P2P 금융증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의 실적용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 케이스타라이브 기술 투자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가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와 암호화폐 기술 투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헥슬란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헥슬란트 노드 API 솔루션을 바탕으로 케이스타라이브의 케이스타코인(KSC) 입출금 지갑 기술 지원, 컨트랙트 검수 및 발행, KSC 토큰 결제솔루션 구축 등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술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헥슬란트가 지원하는 SK플래닛 시럽 월렛 암호화폐 지갑에 케이스타코인(KSC)의 입출금도 지원한다. 케이스타라이브는 900만 구독자를 바탕으로 SBS Plus와 같은 파트너사를 확보한 한류 플랫폼 프로젝트로, 우수한 한류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