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트컴퓨터, 비브로스와 헬스케어 O2O서비스 ‘똑닥’ 앱 출시
배요한 기자
2015.10.06 10:14:00

[배요한 기자] 비트컴퓨터가 헬스케어 O2O 스타트업 기업 비브로스와 건강, 시술정보, 병원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전문의의 검수를 통해 제공하는 헬스케어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똑똑한 닥터 ‘똑닥’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똑닥’은 비브로스가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해당 전문의의 철저한 검수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의료정보를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똑닥’은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비브로스와 헬스케어 대표기업 비트컴퓨터가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고 벤처기업협회가 전담하는 2015년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협력해 시너지를 기대하는 첫 프로젝트다. 비브로스의 기술력에 비트컴퓨터가 33년간 쌓아 온 전국의 병.의원 고객을 연결해 막강한 헬스케어 O2O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똑닥’은 각 진료과목 전문의들의 검수를 통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어려워 하는 의료정보를 인포그래픽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컨텐트가 큐레이션 되어 원하는 정보를 모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비브로스의 송용범 대표는 6일 “원하는 의료정보나 병원정보를 검색하는데 광고와 부정확한 정보로 많은 시간을 허비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똑닥’을 사업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녹십자홀딩스, '똑닥' 플랫폼 직접 챙긴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