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KT&G 상상마당의 독립출판지원사업인 '지-음 1기' 최종 선정작들이 흥행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음'은 KT&G가 독립출판 산업 지원을 위해 신진 작가 발굴 및 기회 확대를 만들고자 선보인 프로젝트다. '지-음 1기'에 선정된 띠리 작가의 만화 에세이 '작고 좋은 것들'은 현재 3쇄째 인쇄에 돌입했으며, 장아연 작가의 '자유형을 완벽하게 하는 방법'은 인디펍 인디책 주간 베스트 차트에 올랐다. 해룬 작가의 육아 만화 '아빠는 스물 마흔 다섯 살'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목표 금액의 300%를 초과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삼양케이씨아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2025'서 고기능 화장품 원료 선봬

삼양그룹의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삼양케이씨아이가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열린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25'에서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선보이고 국내외 고객들과 기술 교류를 진행했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화장품 원료 전시회로, 매년 전 세계 80여개국 280여 개의 글로벌 원료 기업들 및 화장품 브랜드, 퍼스널케어 전문가들이 참가해 신제품과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다. 삼양케이씨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자체 개발한 고기능 액티브 전달 플랫폼인 '앤캡가드(Encapguard)'를 비롯해 친환경 계면활성제, 고분자 헤어 컨디셔너, 피부 친화적 보습제 등 다양한 퍼스널케어 소재를 전시했다.
◆롯데장학재단, 인도네시아 대학생 50명에 장학금 전달

롯데장학재단이 지난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롯데몰 자카르타 'Ice Palace'에서 '신격호 롯데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고, 올해 상반기 인도네시아 현지 성적우수 및 저소득층 대학생 50명에게 총 333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롯데장학재단은 아세안 및 남아시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을 자국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로 키우고자 2008년부터 글로벌 장학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등 총 4개국 인재들의 학업을 후원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식자재 유통 식품안전 인증 재획득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가 한국식자재유통협회(KDFA) 주관 식자재유통 식품안전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또한 지난해보다 상향된 평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 등급인 '레벨3(고급)'를 유지했다. 2010년 설립한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등 주요 국제 인증을 취득한 시설이다. 입출고부터 분류, 보관, 수·배송에 이르기까지 유통 전 과정에서 냉장·냉동 상품을 적정 온도로 유지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상품 분류 및 재고 관리를 위한 자동화 설비도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또한 국가 공인 시험검사기관인 식품안전연구실을 자체 운영하며 유통 상품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검증도 가능하다.
◆스타벅스, 맞춤형 매장 소개하는 네이버 지도앱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맞춤형 스타벅스 매장을 소개하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1+1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고객이 상황별, 목적별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범주화해 목록을 만들어 소개하고, 이를 저장한 고객이 쉽고 편하게 매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에서 만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7월 4일부터 7월 13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T) 1+1 쿠폰'과 'Any Bev(Any Size) 1+1 쿠폰' 중 한 개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팝업스토어 '새로도원', 8월까지 연장

롯데칠성음료가 압구정에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이 방문객 및 주변 상권의 호응에 힘입어 새로운 다이닝 메뉴와 함께 8월말까지 연장 운영된다. 새로도원은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브랜드 세계관 체험과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의 '새로 도원 다이닝' 메뉴로 구성해 6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인근 제휴 매장에 대한 방문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여름철 메뉴와 함께 '새로도원'을 두 달간 연장키로 했다. 3개월여간 팝업스토어와 다이닝 이용객을 포함한 누적 체험객은 3만여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된다.
◆이마트24, '윤서울' 김도윤 셰프와 손잡고 '들기름 생주' 단독 출시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고소한 들기름 향을 구현한 전통주를 출시한다. 미쉐린 1스타의 한식 파인다이닝 '윤서울'을 운영하는 김도윤 셰프와 손잡고 고소한 들기름 향이 특징인 전통주 '들기름 생주'를 이달 선보일 계획이다. 전통적인 막걸리 양조법으로 제조한 '들기름 생주'는 실제 '윤서울'에서 사용되는 '들샘' 품종의 깻묵을 첨가했으며, 쌀맛과 산미 그리고 들기름 향이 어우러지는 맛이 특징이다. 75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5도의 제품으로 가격은 3500원이다.
◆BBQ, 오프라인 고객 대상 스크래치 응모권 증정

BBQ가 BBQ앱 및 배달플랫폼 등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한다.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매장 내점(홀)∙방문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직관 티켓 또는 인기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스크래치 응모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10만 장의 스크래치 응모권을 내점∙방문포장 고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2등석 티켓 2장이 제공되며 미당첨자는 황금올리브 치킨 반마리, 모둠감자튀김, 랜덤치즈볼(10알), 소떡소떡, 레몬보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신세계사이먼, 온라인 쇼핑몰 '신세계 아울렛 몰' 리뉴얼 오픈

신세계사이먼이 자체 온라인몰 '신세계 아울렛 몰'을 리뉴얼 오픈하고 온라인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기존 온라인 몰인 '샵 프리미엄 아울렛'을 '신세계 아울렛 몰'로 리브랜딩 하고 앱 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에서도 검색 가능한 일반 몰로 전환했다. 더불어 입점 브랜드를 270여개에서 400여개까지 1.5배 늘리고 카테고리도 확대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로 고객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고 국내 유일의 아울렛 전문몰로서의 위상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풀무원식품,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풀무원식품의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며 실온 과채주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아임리얼 100'은 오직 과즙과 물로만 만든 실온 과채 주스다. 고농축과 일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삼성물산 갤럭시, 대니 구 콘서트 의상 후원

삼성물산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가 클래식 아티스트 대니 구의 7월 단독 콘서트 의상을 후원한다. 갤럭시는 대니 구를 위해 연주복으로 사용할 슈트와 스타일링을 제안했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대니 구만을 위한 프리미엄 슈트를 제작했다. 갤럭시의 'Make your Elegance' 프로그램은 클래식 아티스트, 운동선수, 인플루언서 등 3040세대로부터 선망을 받는 전문가들의 스타일 변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갤럭시는 이번 대니 구 콘서트 착장 후원을 시작으로 분기마다 새로운 대상자를 선정하여 의상을 후원하고, 스타일링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켄싱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 여름 맞아 '보양진미' 프로모션 선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가 여름을 맞아 '보양진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보양식 메뉴는 장어, 전복, 소고기, 양고기 등 무더위에 떨어진 기력과 입맛을 동시에 채워줄 재료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랜드파크는 계절마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 특별한 식음계획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