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배달의민족, 배민클럽-티빙 본격 마케팅 시동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06.10 09:53:38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배달의민족이 본격적인 순위 경쟁에 돌입한 프로야구 인기에 발맞춰 대대적 마케팅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야구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광고 제작, 배민상품권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해 흥행을 거듭하고 있는 프로야구와 배달음식 주문을 연결하고 배민과 티빙 콘텐츠의 제휴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광고는 티빙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로야구와 배민의 무료배달을 테마로 15초짜리 영상과 6초 분량의 이미지로 제작됐다. 첫 달 100원을 추가 결제하면 배민클럽으로 무료배달을 이용하면서 프로야구 중계도 시청할 수 있다는 골자다. 배민은 '야구푸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합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4주간 매주 3명을 선정해 배민상품권 100장과 티빙 프리미엄 연간 이용권을 증정한다. 


◆골프존,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 개최


골프존이 GTOUR를 대표하는 장타자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공격적인 플레이를 볼 수 있는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크린골프투어 발전에 힘써온 골프존이 주최, 신한투자증권이 스폰서로 나선 GTOUR 이벤트 대회로 총 3번의 예선을 거쳐 준결승, 결승을 통해 최강자를 가려낸다. 경기는 변형 스테이블포드로 진행된다. 변형 스테이블포드는 일반 스테이블포드보다 기록 별 가점을 높인 방식으로 알바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2점 등 매 홀 성적을 점수(포인트)로 환산 및 합산해 순위를 가린다.참가 선수 라인업은 골프 국가대표 출신이자 다양한 매력으로 GTOUR 팬들을 사로잡은 골프 엔터테이너 공태현과 KPGA 통산 2승의 장타자 김찬우, KPGA 코리안 투어 최고 비거리 427야드 기록을 갖고 있는 최영준 등이 출전한다.


◆ 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와 손잡고 '건기식 유통사업' 연착륙

관련기사 more

현대백화점그룹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의 건강기능식품 유통 사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사업을 전개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현대바이오랜드의 지난해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은 207억원으로 2023년에 비해 5배 가까이 성장한데 이어 올 1분기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도 전년 대비 186% 증가한 63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 비중도 전체 매출의 18.7%까지 확대됐다. 이에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건기식 유통 사업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 방침이다. 우선 국내 건강 관리 트렌드에 부합하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건기식 브랜드를 신규 출시하는 것은 물론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건기식 유통 매장의 추가 오픈도 검토한다.


◆대상웰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대상웰라이프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생애주기 및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뉴트리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컴퍼니'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이번 개편으로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건강 솔루션을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으로 구현해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헬스케어&솔루션 기업으로서의 BI 시각화 ▲브랜드별 소개 강화 ▲고객 참여형 제품 찾기 솔루션 등 고객 중심의 정보 제공 체계를 전면 재정비했다. 나아가 회사는 R&D 성과 및 사회공헌 활동을 구조화해 소개하는 등 브랜드 콘텐츠 전반을 고도화했다. 특히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고객의 유입 경로를 다양화하며 정보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마트24, 지역 특산물 활용한 '로코노미 상품' 선보인다


이마트24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하는 지역상생프로젝트로 산청군, 하동군의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 상품을 선보인다. 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에 대한 소비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상품은 ▲불고기부추김밥 ▲카프레제샐러드 ▲토마토치킨샌드위치 ▲토마토리볶음정찬도시락 등 4종으로 이달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또한 산청군의 특산물 중 하나인 '감말랭이'를 활용한 '감말랭이팥앙금모찌'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이마트24는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지역 홍보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MZ고객층의 가치 소비를 이끌어 내며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하반기 중에도 지역상생프로젝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롯데온, 프리미엄 뷰티 큐레이션 본격화


롯데온이 유럽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며 고객의 뷰티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에 나선다. 유럽 프리미엄 뷰티 셀렉션 셀러인 '비미'와 협업해 온라인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고객 접점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온은 유럽 뷰티 브랜드 도입으로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국내 고객의 뷰티 경험 전반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온라인에서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오피덤을 시작으로 유럽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아난티 앳 강남 이터널저니에 위치한 '아뜰리에 비미'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선미스트 브랜드 '트루필터' ▲보타니컬 웰니스 브랜드 '로다이테스' ▲프렌치 오가닉 스파 코스메틱 '알라에나' 등 신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웅진마켓, 7주년 맞아 감사제 개최


웅진마켓이 서비스 오픈 7주년을 맞아 '7주년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웅진마켓을 꾸준히 찾아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실속 있는 특가 혜택과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됐다. 가장 주목할 만한 혜택은 감사제 기간에만 제공되는 파격 특가 판매다. 990원부터 시작하는 '77특가' 상품을 포함해 도서, 교구, 완구 등 육아·가정 중심의 인기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웅진마켓 7주년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긴 참여자 전원에게 적립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증정한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에는 가족, 육아, 교육 중심의 다양한 '카테고리 특가전'도 함께 운영돼 관심사별 혜택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상반기 쇼핑 키워드는 '발견'


CJ온스타일이 올해 상반기 쇼핑 키워드로 '발견'을 선정했다. 이는  상반기를 결산하며 누적 매출 상위 브랜드 100개를 분석한 결과다. 기존에는 고객이 목적성을 갖고 커머스 앱에 접속해 소비했다면 최근에는 콘텐츠를 통해 우연히 상품을 발견해 쇼핑까지 이어진 경향이 뚜렷했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는 대형 셀럽 IP의 예능형 콘텐츠 라방 인기가 주효했다. 특히 숏폼(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이 큰 역할을 했다. 이는 실질적인 구매로도 이어졌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CJ온스타일 숏폼을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0% 늘었다. 콘텐츠 주목도는 패션과 뷰티가 높았다. 디자인·색상·스타일링 등 짧은 시간에 비주얼 소구가 가능해 숏폼에 최적화된 카테고리이기 때문이다. 이에 CJ온스타일은 올해 상반기 인기 브랜드를 한데 모은 '상반기 결산' 행사를 이달 17일까지 개최한다.


◆쿠팡, 장바구니 물가 안정 나선다… "주요 생필품 파격할인"


쿠팡은 이달 15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블랙생필품위크'를 진행한다. 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인기 생활필수품을 한데 모아 파격 할인하는 행사로 연 6회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좋은느낌∙다우니∙피죤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헤어∙바디∙구강용품, 세탁∙주방세제, 화장지, 여성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약 2000개를 할인 판매한다. 가장 눈여겨봐야 할 할인코너는 '단 하루 선착순' 코너다. 이달 10일 단 하루 동안만 인기 상품을 990원∙1990원∙2990원에 판매한다. 이외 '릴레이 반값특가' 코너에서는 최대 50% 할인하는 상품을 12개씩 특정 요일마다 새롭게 선보이며, 'MD's Pick' 코너에서는 쿠팡에서 판매량이 높은 인기 상품 12개를 할인가에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AI·빅데이터쇼서 글로벌 트래블 테크 전략 공유


야놀자가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인공지능 & 빅데이터 쇼'를 통해 글로벌 트래블 테크 전략을 공유한다. 야놀자는 AI, 보안 등 첨단 분야 융합 기술 트렌드를 다루는 컨퍼런스 행사인 '테크콘'에 참여해 국내외 IT 리더들과 함께 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야놀자가 보유한 기술 경쟁력을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버티컬 AI'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여행 산업 혁신 전략을 전파할 계획이다. 특히, 장정식 야놀자클라우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12일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 야놀자의 버티컬 AI 전략'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번 세션을 통해 장 CTO는 AI 에이전트 기반 고객 서비스 등의 방향성 등을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에이블리, 앱 밖으로 연결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론칭


에이블리가 외부 기업 및 브랜드 대상 광고 상품 '디스플레이 광고(DA, Display Ad)'를 공식 론칭한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입점 셀러가 아닌 기업이나 브랜드가 에이블리 앱 내 다양한 화면에 이미지 또는 영상 형태로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입점 판매자 중심의 광고 구조를 넘어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가전·디지털, 식음료 등 외부의 다양한 산업 군이 에이블리 앱 자체를 하나의 광고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 신규 광고 상품은 ▲앱 실행 첫 화면에 노출되는 스플래시 배너 ▲혜택 탭 배너 ▲콘텐츠 탭 배너 ▲검색 화면 배너를 비롯해 마이페이지, 배송조회 등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고 주목도가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광고주는 캠페인 목적에 따라 원하는 지면을 선택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교원 웰스, 유럽 최대 물 포럼 BWF 공식 초청


교원 웰스가 이달 4~5일 양일 간 진행된 유럽 최대 물 포럼 '2025 블레드 워터 페스티벌(BWF)'에 공식 초청받아 자사의 독자적인 정수 기술을 알렸다. BWF는 유럽연합(EU), 슬로베니아 정부, 글로벌 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국제 포럼이다. 교원 웰스는 건강하고 깨끗한 물을 구현하는 기술을 높이 평가받아 정수기 업계 최초로 BWF에 초청받았다. '현대 물 기술 솔루션' 세션에서 기조 강연자로 나서 자사만의 독보적인 정수 기술인 '미네랄 필터 시스템'을 소개했다. 중금속, 미세플라스틱 등 유해물질을 99.9% 제거하면서 칼슘, 마그네슘, 규산 등을 추가해 건강과 환경을 아우르는 차세대 정수 기술로 주목받았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직수정수기 '슬림원'이 광천수 수준 수질 구현과 자원 효율화를 동시에 실현하면서 현지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