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이채린 기자] 대한항공은 이달 28일부터 같은달 31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5'에 참가해 미래 해양 무인기 비전을 제시하고 군용기 MRO 역량을 선보인다.
MADEX에 처음 참가하는 대한항공은 이번 전시에서 무인기 체계종합기업으로서 우수한 역량과 무인기 기체 관련 최신 기술을 공개한다. 부스에는 대한항공의 기술이 적용된 ▲저피탐 무인편대기 ▲AI 소형 협동형 전투무인기 ▲중고도무인기 ▲UH-60 헬기 목업 등을 전시한다. 또한 이 회사는 군용기 MRO 분야의 전통 강자로서의 면모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편 MADEX는 2년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 방위산업 전시회다.
◆ 모두투어, '홋카이도 명품 골프 여행' 출시

모두투어는 일본 홋카이도의 대표 골프장 '도마코마이 골프 리조트'를 중심으로 한 '홋카이도 명품 골프 여행'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 기획전은 항공, 호텔, 골프장 티타임까지 사전 확보해 예약과 동시에 확정되며 ▲공항·호텔·골프장 간 한국인 직원 송영 서비스 제공 ▲2인 플레이 가능 등 국내 골퍼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대표 상품 '다색골프 도마코마이 54홀 홋카이도 4일'은 골프장과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크라운 플라자 ANA 호텔 치토세'에서 숙박한다. 또 인근에는 이온몰, 아울렛, 현지 맛집 등이 있다.
'도마코마이 골프 리조트 에미나72 골프클럽'은 일본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골프장으로 웅대한 자연경관과 전략적인 코스 설계가 특징이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다.
◆ 노랑풍선,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노랑풍선은 '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오는 7월17일까지 7주간 ▲13개 광역 지자체와 함께하는 '지역편'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본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 이달 28일부터 같은달 30일까지 숙박 상품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다음달 2일부터 7월17일까지 7만원 이상 상품 예약 시 3만원 할인, 7만원 미만 상품 예약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총 3가지 할인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하며 1인당 1회 사용 가능하다.
◆ 이스타항공, '도쿠시마라면' 공개

이스타항공은 단독 노선 '인천~도쿠시마'를 알리기 위해 '도쿠시마 라면'을 출시했다.
도쿠시마 라면은 세븐일레븐, 하림, 도쿠시마현과 협력해 한국식 컵라면으로 재현됐고 이달 28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아울러 이 라면은 도쿠시마에서만 접할 수 있는 간장과 돈코츠(돼지 뼈) 육수의 도쿠시마 라멘을 컵라면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또한 도쿠시마 라면 용기에는 도쿠시마 홍보 큐알(QR) 코드가 삽입돼 있어 이를 스캔하면 ▲도쿠시마 추천 여행 코스 ▲주요 관광지 ▲인기 음식점 ▲숙박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쏘카, 출퇴근 지원 '무료 쿠폰' 제공

쏘카는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출퇴근 긴급 지원 할인 쿠폰을 이달 27일부터 제공한다.
이 쿠폰을 사용하면 대여 당일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대여료 무료로 차량을 빌릴 수 있다. 회사 인근 쏘카존에서 퇴근 후 차량을 빌린 뒤 집 인근 쏘카존에 반납하는 편도 형태나 다음날 아침 출근하며 반납하는 왕복 형태로 이용 가능하다. 주행요금, 면책요금, 하이패스 비용 등 대여료를 제외한 비용은 이용한 만큼만 결제된다.
쿠폰은 전기차, 수입차 등 일부 차종을 제외한 수도권(서울·경기·인천), 부산, 울산, 창원, 광주 지역 쏘카 차량에 적용되며 이번달 27일부터 시내버스 파업 종료 시까지 주중(금요일 제외) 1매씩 발급될 예정이다.
◆ 제주항공, 6월 여행객 위한 '반짝 항공권 할인'

제주항공은 6월 일찍 떠나는 여름 여행객들을 위해 반짝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프로모션은 이달 28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30일 10시까지 이틀간 국내선 5개, 국제선 29개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을 할인 판매한다. 이 항공권은 판매 시점부터 다음달 30일까지 탑승 가능하다.
항공권 할인은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은 1만27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국제선은 ▲일본 4만5000원 ▲동남아 5만3300원 ▲중화권 6만500원 ▲몽골 6만5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인천~오사카·바탐·클락·보홀' 노선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 라이트 항공권 할인도 제공한다.
◆ 진에어, 국내선 보훈 할인 대상 '확대'

진에어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공헌과 희생을 기리기 위해 국내선 보훈 할인 대상을 6월 한 달간 확대 운영한다.
해당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같은달 30일 사이로 국내선 전 노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혜택은 기존 국가유공자 할인 대상 외에 특수임무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및 그 유족에게 국내선 일반 운임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진에어 고객서비스센터 또는 국내선 공항 카운터를 통해 항공권 예매 시 할인이 적용되며 공항에서 탑승수속 시 국가보훈부에서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한다.
◆ 에어부산, '얼리바캉스' 프로모션 시행

에어부산은 부산·인천발(發) 국제선 총 23개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정상가 대비 최대 9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27일 오후 2시부터 같은달 3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프로모션 항공권으로 탑승 가능한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8월31일까지 기간 내 노선별로 상이하다. 구매는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에어부산은 프로모션 기간 내 항공권을 구매한 회원 대상으로 부가서비스 번들 3만 원 할인 쿠폰을 계정 당 2매씩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국내(서울·부산) 및 해외(방콕·타이베이) 소재의 호텔 숙박권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