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방태식 기자] 대웅제약이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헬스쇼'에 참가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다양한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전시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부스와 건강기능식품 부스를 운영해 만성질환의 예방부터 조기 진단, 사후 관리에 이르는 건강관리 전주기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또 우루사, 임팩타민, 이지덤, 이지엔6, 베아제 등 카테고리 대표 일반의약품도 함께 소개해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국내외 수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3일간 약 5000여명이 대웅제약 부스를 찾았다. 이 중 450명이 안저검사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고 그중 약 15%가 의료기관 방문 및 정밀 검진을 권유받았다. 회사는 이를 통해 조기 진단의 중요성과 실명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효과적으로 환기시켰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안저카메라 '옵티나 제네시스(OPTiNA Genesis)'로 안저 촬영을 체험하고 인공지능(AI) 실명질환 진단 보조 솔루션 '위스키(WISKY)'로 단 5초 만에 3대 실명질환 가능성을 평가해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해 시야 손실이 일상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 '모비케어(mobiCARE)' ▲반지형 연속혈압 측정기 '카트비피 프로(CART BP Pro)'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FreeStyle Libre)'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기기들이 함께 전시됐다.
◆휴젤, 봉합스 브랜드 '블루로즈' 사내 교육 실시

휴젤이 봉합사 브랜드 '블루로즈'에 대한 사내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루로즈는 폴리다이옥사논(PDO), 폴리카프로락토(PCL) 타입으로 구분되는 휴젤의 봉합사 브랜드 명칭으로 체내에서 분해되는 특수한 의료용 실을 이용한 비수술적 시술용 의료기기다. 이번 교육은 미용 의료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제품 활용법에 대한 임직원들의 전반적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영업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제공 취지로 마련됐다. 폭넓은 참여를 위해 현장 집합 교육과 함께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교육도 병행했다. 교육에는 민경호 예스민의원 원장이 연자로 참여해 '블루로즈의 임상적 적용'을 주제로 의료용 실을 활용한 시술의 개요와 함께 모노실 및 코그실의 임상 적용에 대해 설명했다. 회사는 민 원장이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시술 사례를 통한 제품의 특장점과 다양한 활용 방안을 공유했다고 전했다. 휴젤은 향후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 대해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돕는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브랜드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오스템파마, 中 뷰티 엑스포 참가

오스템파마가 중국 상하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엑스포 2025(CBE)'에 프리미엄 구강케어 브랜드 '뷰센' 전시부스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CBE는 뷰티 전문 전시회로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다. 29회째를 맞은 올해는 전 세계 80개국에서 온 3500여 기업들이 부스를 개설했고 50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몰렸다. 오스템파마는 '뷰센 28'과 '뷰센 15', '뷰센 H' 등 뷰센 기능성 치약 라인 및 치아 미백제품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홍보 부스를 구성했다. 그 중에서도 브랜드를 대표하는 뷰센 28 치아미백제가 우수한 효과와 사용 편의성으로 현장 바이어와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뷰센 28은 2017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 617만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치과 미백 치료 성분인 '과산화수소'를 2.8%를 함유한 이 제품은 4주 사용 후부터 본격적으로 미백 효과를 나타내고 12주 후까지 그 효과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이 같은 효과와 안전성을 치과대학 임상시험을 통해 검증했으며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 트리클로산, 부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등 5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상쾌한 플로랄민트향을 지녔고 치약 형태로 만들어 일상에서 손쉽게 셀프 미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용성도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오스템파마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구강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품질에 걸맞은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비타푸드 유럽 2025 참가

쎌바이오텍은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이 20일부터 2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비타푸드 유럽 2025'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쎌바이오텍 듀오락은 K-유산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독립 부스로 참여했다. 또 유럽 시장 수출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고 밝혔다. 듀오락은 11년 연속 세계 수출 1위를 기록해 'K-유산균'의 대표적인 브랜드다.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를 포함해 전 세계 55개국으로 수출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회사측 설명이다. 비타푸드 유럽은 1997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박람회로 전 세계 트렌드와 기술 발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다. 듀오락은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비타푸드 유럽에 독립 부스로 참여했다. 쎌바이오텍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신제품 2종 '듀오락 브레인 가드'와 '듀오락 슬림펫'을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모아 소개하는 '뉴 프로덕트 존'과 '펫 뉴트리션 존'에서 선보였다. 회사는 특히 듀오락 브레인 가드가 이번 박람회에서 최초로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회사는 유산균을 활용한 대장암 혁신 신약 'PP-P8'의 임상 개시, '오케이 코서(OK Kosher)' 인증 추가 획득 등을 소개했다. 쎌바이오텍은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력 강화를 통해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수출 교두보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티움바이오, '메리골릭스' 中 특허 추가 취득

티움바이오가 중국에서 메리골릭스의 '염 및 결정형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특허는 메리골릭스의 염 및 결정형과 이의 약학적 용도에 대한 내용이다. 회사측은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등에 이어 중국까지 주요 글로벌 제약시장으로 해당 특허 지역이 확장됐다고 전했다. 티움바이오는 2016년부터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지역에서 메리골릭스의 물질특허를 취득한 이후 에버그리닝(Evergreening) 전략 하에 후속 특허를 출원해 독점 특허 기간을 연장하고 있다. 후속 특허 등록을 통해 특허기간을 2039년까지 연장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메리골릭스가 자궁내막증에 이어 자궁근종에서도 뛰어난 임상 결과를 나타내며 신약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사업화에도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움바이오는 국내 파트너사인 대원제약이 진행한 자궁근종 임상 2상에서 주평가지표인 '월경과다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성공적인 임상 결과를 확보했다고 7일 발표했다.
◆뉴로핏, 美 신경방사선학회 참가

뉴로핏이 '제63회 미국 신경방사선학회(ASNR 2025)'에 참가해 뇌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에 대한 임상적 유용성 사례를 소개했다고 21일 밝혔다. ASNR 2025는 신경방사선 분야에 특화된 학회로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됐다. 빈준길 뉴로핏 공동대표이사는 이번 학회의 산업 협력 세션에 참가해 치매 치료제의 처방, 치료 효과 및 부작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 AD'에 대한 핵심 기능과 임상적 유용성 및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뉴로핏 아쿠아 AD는 자기공명영상(MRI)와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PET) 영상을 정량 분석해 항아밀로이드 항체 치료제 투약 과정에서 필요한 뇌 영상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다. 최근 제약·바이오 산업 전반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임상시험이 활발히 진행되며 치료 반응 및 안전성 평가를 위한 정량적 뇌 영상 바이오마커의 임상적 가치가 빠르게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레켐비, 키순라 등 알츠하이머병 치료제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이후 부작용 모니터링과 예후 예측을 위한 영상 기반 기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뉴로핏은 부스 전시를 통해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 ▲PET 영상 정량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도 함께 소개했다. 뉴로핏은 이번 학회 참가를 발판으로 글로벌 빅파마 및 잠재 고객사들과의 전략적 파트너링을 본격화하고 자사 주요 제품들의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또 신경과 분야 주요 핵심 오피니언 리더(KOL)들과의 미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 진행

동아제약이 어린이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은 치아 건강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구강 청결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구강 관리가 더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매월 둘째, 셋째 주 서울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구강보건협회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에는 충치 발생의 원인과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칫솔 보관법 등이 포함된다. 또 자사의 구강 건강 제품인 '어린이 가그린'과 '조르단 칫솔 및 치약'을 활용한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어린이 가그린 캐릭터들이 등장해 올바른 양치와 가글 방법을 재밌게 알려주는 만화 '가글송'을 함께 부르며 자연스럽게 양치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어린이 가그린은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와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자일리톨을 함유했으며 에탄올과 색소가 무첨가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교육이 끝난 후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을 반납할 경우 자사 구강용품인 가그린, 어린이 조르단 치약과 칫솔을 제공해 혼자서도 배운 구강건강 교육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총 26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약 28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HLB제넥스, '비타푸드 유럽 2025' 참가

HLB제넥스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비타푸드 유럽 2025(VitaFoods Europe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비타푸드 유럽은 1997년 시작된 유럽 최대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전시회로 매년 120여개국 2만여명의 글로벌 건강식품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HLB제넥스는 이번 행사에서 독자적인 단백질 공학 플랫폼과 정밀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특수 효소 개발 전문기업'이라는 점을 부각해 다양한 국가의 업체 및 관계자들과 신규 사업발굴을 위한 미팅을 활발히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표제품으로는 항산화 효소 'SOD'와 프리바이오틱스 생산용 효소인 락타아제를 소개했다. 항산화 효소 SOD는 전 세계 유일한 미생물 유래 소재라는 점과 항산화 활성, 눈 건강 및 난임에 효과를 입증한 임상 결과까지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갈락토올리고당(GOS) 생산에 주로 사용되는 락타아제는 현지 맞춤 공략 제품 개발이 가능한 원료라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락타아제의 경우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인정하는 안정성 기준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물론 할랄(halal) 인증과 코셔(kosher) 인증까지 획득했다. HLB제넥스는 이번 비타푸드 유럽 참가를 기점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보령,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신제품 6종 출시

보령은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리베펫'의 맞춤형 영양제 제품군인 '보령 리베펫 닥터' 6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리베펫 닥터는 반려동물의 건강 고민을 항목별로 세분화하고 각 고민에 알맞은 기능성 원료를 배합한 분말형 영양제다. 기존 영양 간식 위주였던 리베펫 라인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반려동물의 건강 고민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케어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6종은 ▲종합 건강(유산균, 보스웰리아, 루테인, 스피루리나) ▲구강 건강(스피루리나) ▲관절 건강(보스웰리아) ▲눈 건강(루테인) ▲면역 케어(초유, 코엔자임Q10) ▲피모 건강(피쉬콜라겐)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는 각기 다른 건강 고민에 대한 집중 관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군은 루테인, 유산균, 코엔자임Q10 등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각 원료를 성분별 특성을 고려해 균형 있게 배합해 제조했다. 특히 인간이 섭취 가능한 수준의 '휴먼 그레이드(Human Grade)' 원료를 채택해 안전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회사는 보존제, 향료 등 합성 첨가물을 배제함으로써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리베펫 닥터는 특히 사료나 간식에 섞어서 제공할 수 있는 분말형 제품으로 정제 형태 섭취가 어려운 소형·노령 반려동물 모두 부담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또 1회분씩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해 제품의 변질을 막고 휴대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6종 제품을 비롯한 리베펫 전 제품군을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휴온스엔, 여성건강 전문 브랜드 '마이시톨' 인수

휴온스엔이 여성 특화 브랜드 '마이시톨'을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시톨은 세대별 맞춤형 제품을 통해 폭넓은 연령층의 여성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다. 이노시톨 기반 여성 영양제 '마이시톨'을 중심으로 호르몬 밸런스 케어 등 여성 건강에 초점을 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전개하고 있다. 요로 건강 제품 '요로크랜', 어린이 비타민 구미 '아이타민 꾸미', '고함량 비타민D 4000IU 츄어블' 등의 제품군도 보유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휴온스엔은 기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제품군에 여성 맞춤형 솔루션을 더해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휴온스엔은 마이시톨 인수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6월30일까지 마이시톨 공식몰과 스마트스토어에서 '휴온스엔Ⅹ마이시톨 첫 만남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철분 영양제 '마이론씨 츄어블' 1박스를 특별 증정한다. 한편 휴온스엔은 지난 5월2일 휴온스 건강기능식품사업부를 휴온스푸디언스와 분할합병하며 건강기능식품 전문 통합 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연구개발(R&D)부터 생산, 유통, 마케팅까지 모든 가치사슬(밸류체인)을 아우르는 '올인원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GC녹십자, 소염진통제 '탁센' 신규 광고 공개

GC녹십자가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탁센 신규 디지털 광고는 총 2편으로 언어 유희와 밈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1위편'은 연질캡슐 판매 1위를 강조하기 위해 '두통, 생리통, 근육통 판매 1위 오너라'라는 카피를 활용해 판매 실적을 직관적으로 보여줬다. '두통편'은 '편두통, 강한 두통, 반복성 두통, 두통탁'의 언어 유희를 사용해 장점을 위트있게 전달했다. 특히 기존 '빠르게 탁, 강하게 센, 탁센' 키메세지를 계속 유지해 탁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신규 디지털 광고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디지털 매체와 GC녹십자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GC녹십자는 소염진통제로 탁센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2007년 나프록센이 주성분인 '탁센연질캡슐' 출시 이후 이부프로펜 및 몸의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마브롬과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된 '탁센 레이디'를 출시했다. 이부프로펜의 함량을 높인 '탁센400'', 덱시부프로펜 300밀리그램(mg)의 '탁센덱시',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탁센아세트아미노펜'를 포함해 모두 5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증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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