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BBQ, 中 시장 공략…8개 도시 MF 계약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2025.05.20 10:15:34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글로벌 K-푸드의 대표 주자 BBQ가 미국에 이어 중국에서도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기하급수적인 해외 사업 확장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중국 8개 핵심 지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사업 확대에 나섰다. 체결식에는 윤홍근 BBQ 회장 등 주요 경영진, 중국 8개 지역의 현지 기업 대표이자 지역대리인 차이환, 황바오, 리홍펑, 뤼준, 천용쉬, 황공, 양위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국 외식 시장은 2024년 기준 한화 약 1000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번에 계약을 진행한 베이징, 칭다오, 지난, 선전, 샤먼, 우한, 시안, 청두 등 8개 도시는 중국 내에서 소득이 특히 높은 지역이다. BBQ는 청두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까지 각 지역에 직영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우선적으로 중국 전역에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라, 맞춤형 화장품 인기에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신규 도입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인 '커스텀 매치'의 인기에 힘입어 색상, 제품 카테고리 추가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을 도입해 제품 카테고리를 늘리고 기존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역시 색상을 125가지에서 205가지로 세분화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에 최적화된 색상을 찾아준다. 맞춤형 뷰티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연 헤라의 새로운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20일부터 서울 성수동의 '아모레성수' 매장에서 선보인다.


◆이랜드이츠, 반궁·테루 중심으로 가맹사업 확장 박차

이랜드이츠가 다이닝 프랜차이즈 '반궁'과 '테루'를 중심으로 올해 상반기 신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랜드이츠는 오는 22일 생선구이와 솥밥 반상을 중심으로 한 한식 다이닝 브랜드 반궁의 가락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가락점의 오픈으로 반궁은 직영점 1곳과 가맹점 25곳을 운영하게 된다. 반궁은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 동안 ▲NC송파점 ▲NC불광점 ▲구미점 등에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며 수도권과 지방을 아우르는 가맹점 출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수제 돈카츠와 퓨전 덮밥을 선보이는 캐주얼 일식 브랜드 테루 역시 지속적으로 가맹점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테루는 지난 4월부터 ▲NC불광점 ▲NC야탑점 두 곳의 매장을 오픈했다. 테루는 현재 직영점 1곳과 가맹점 14곳을 운영하고 있다.


◆애경산업, 클리니컬 덴탈케어 브랜드 '칼리덴트' 론칭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서 클리니컬 덴탈케어 브랜드 칼리덴트를 선보였다. 칼리덴트는 '올바른 양치질은 좋은 칫솔에서 시작된다'는 관점에서 출시한 브랜드로 사용자의 구강 크기와 잇몸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칫솔을 제안한다. 현직 치과의사인 이준호 원장과 공동 개발해 제품의 전문성과 구강 관리에 대한 진정성을 더했다. 칼리덴트는 구강 구조와 잇몸 상태에 따라 원하는 칫솔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2가지 헤드 사이즈와 3가지 형태의 칫솔모를 조합한 6종의 칫솔을 출시했다. 구강 크기에 따라 2.6cm의 오리지널과 2.26cm의 슬림 사이즈와 잇몸 상태에 따라 부드러움의 정도가 다른 엑스트라 소프트, 소프트, 미디엄의 칫솔모를 적용했다.

관련기사 more
윤홍근 회장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 후원…세계 1위 출발점"

◆롯데百, '제 16회 IGDS 월드 백화점 서밋' 개최

롯데백화점이 국내 최초로 '제 16회 IGDS 월드 백화점 서밋(WDSS)'을 개최한다. 'IGDS 월드 백화점 서밋'은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대륙간백화점협회(IGDS) 주관 하에 매년 세계 각국의 주요 백화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백화점 업계 최대 전략 포럼이다. IGDS에는 현재 38개국 44개의 각국을 대표하는 백화점이 회원으로 소속돼 있다. 올해는 국내 유일의 IGDS회원사인 롯데백화점이 공동 주최자로 나선다. 이번 서밋은 6월 11일과 12 양일간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다. '고객을 사로잡는 최고의 방법'을 주제로 전 세계 10여 개국의 20여 대표 백화점 및 글로벌 브랜드의 수뇌부가 참석해 사업성공 사례를 토대로 혁신 인사이트를 공개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 눈 건강 원료 개별인정형 기능성 인정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가 개발한 미세조류 유래 원료 '티아이소크라이시스 루테아 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 '티아이소크라이시스 루테아 분말'은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가 미세조류 배양부터 원료 생산에 이르는 전 공정을 독자 기술로 수행한 100% 국산 원료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는 실내 수조형 고효율 광배양 시스템을 활용한 미세조류 대량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는 지난해 9월 대상홀딩스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다.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는 눈 건강 개선 원료에 이어 체중 관리와 간 기능 개선까지 아우르는 기능성 원료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만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더 플라자 도원, 갈라디너 '헤리티지 오브 도원' 개최

더 플라자가 운영하는 도원이 오는 30일 갈라디너 '헤리티지 오브 도원'을 개최한다. 이번 갈라디너는 사제지간인 유방녕 2대 총괄 주방장(現 신차이 오너 셰프)과 이경률 5대 총괄 주방장(現 도원 수석 셰프)의 만남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유 셰프를 보며 주방장의 꿈을 키운 이 셰프는 2024년 11월 도원 최초의 한국인 주방장으로 취임했다. 두 셰프는 도원 오픈 당시 시그니처 메뉴를 전통 방식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대표 요리로는 ▲유일 해삼 ▲명장 동파육 ▲지락 활어 등이 준비된다. 자세한 사항은 더 플라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숄, 브랜드 앰배서더 고민시 화보 공개

배우 고민시가 다시 한번 숄(Scholl)의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은 배우 고민시를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브랜드의 한국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2025년 봄·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숄은 고민시와 함께 인기 아이템인 에바(Eva), 코르크 샌들, 레인 부츠, 콜라보 라인의 다양한 신상품을 소개했다. 올해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와의 콜라보 상품 출시로 세계적인 관심을 끌기도 했던 숄은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와 협업한 가죽 샌들 라인, 이태리 럭셔리 브랜드 N°21, 크리스 조이와 콜라보한 우드솔 라인도 선보였다. 숄 공식 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과 비이커 청담점, 한남점에서 만날 수 있다. 숄은 지난주 오픈한 더현대 대구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


◆소노인터내셔널, '최대 57% 할인' 오션월드 세트권 판매 프로모션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의 미드 스프링부터 핫썸머 시즌까지 더욱 알차게 누릴 수 있는 오션월드 세트권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판매되는 시즌 세트권은 ▲오션월드 입장권 ▲구명조끼 이용권으로 실속 있게 구성됐다. 4인 기준 최대 57%의 할인율을 적용해 14만8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사용 기간은 구매 후 익일부터 7월 24일까지며 오션월드 세트권 구매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후 진행 가능하다.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홍콩서 첫 해외 팝업 레스토랑 연다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글로벌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6월 28일까지 홍콩에서 한식 팝업 레스토랑 '하누X퀴진케이 코리안 팝업'을 운영한다. 2023년 8월 론칭 이후 해외에서 팝업 레스토랑을 여는 것은 처음으로 글로벌 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셰프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홍콩 완차이 지역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하누(HANU)'에서 진행되며, 퀴진케이 알럼나이 1기 이경원 셰프와 2기 천동민 셰프, 새로 합류한 이수능 셰프 등 3인이 '팀 퀴진케이'로 참여한다. 팝업은 오는 31일까지 홍콩의 중심지 센트럴 지역의 레스토랑 '아카츠키(AKATSUKI)'에서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홍콩 팝업을 시작으로 올해 K-푸드 쿠킹클래스, 요리대회 등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CJ푸드빌 빕스,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를 새롭게 선보이고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우보이 버터 크림'은 최근 유튜브 등 SNS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미식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는 소스다. 고소한 버터에 마늘, 허브, 샬롯 등 다양한 향신료와 휘핑 크림을 더한 크림 소스로 고기 요리나 씨푸드, 구운 채소에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빕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스테이크 신메뉴 주문 고객 대상으로 풍성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6월 23일까지 빕스 매장에서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빕스 샐러드바 1인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페트 패키지 새단장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 페트 제품의 패키지를 새단장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병의 라인을 보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형태로 변경했다. 대나무 잎을 형상화한 곡선 줄무늬를 전체 적용해 제품의 특성을 더욱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리뉴얼 대상 제품은 참이슬 후레쉬 400ml, 500ml, 640ml, 1.8L와 참이슬 오리지널 640ml, 1.8L 총 6개 제품이다. 이달 4주차부터 640ml, 1.8L 제품에 먼저 적용해 출고한 뒤 순차적으로 400ml, 500ml 제품도 리뉴얼 출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페트 제품의 친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진로, 담금주 페트 제품에 친환경 에코탭을 적용해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라벨을 변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게임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