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롯데장학재단, 독립유공자 후손에 장학금 2억 지원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2025.05.15 11:03:06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롯데장학재단이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신격호 기념관에서 '2025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어 국내 및 해외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 34명에 장학금 2억원을 지원했다. 재단은 올해 선발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들에게 학기당 300만원씩, 연간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카자흐스탄에 거주하고 있는 장학생에게는 현지 물가를 반영해 연간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여식에는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이종찬 광복회 회장,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 23명 등이 참석해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롯데장학재단은 2020년부터 총 27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현재까지 전달된 누적 장학금은 약 20억원에 달한다.


◆삼성웰스토리, F&B 업계 CEO와 함께하는 '4기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 성료

삼성웰스토리가 F&B산업을 리딩하는 CEO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주간 운영해 온 '제 4기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022년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경험기반 교육 메카인 삼성물산 경험혁신아카데미와 협업해 외식 프랜차이즈, 식품제조, F&B 컨설팅 등 F&B 산업의 다양한 C-Level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리더십 특화 교육과정이다. 지금까지 약 100여명의 리더가 참여한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식음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4기에는 20여 명의 CEO가 참여해 6주 동안 자신만의 리더십 방향을 찾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며 새로운 해법을 찾고 미래를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웰스토리는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웰럽 리유니언(Re-Union)  행사도 하반기에 진행한다.


◆LF 리복,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 신규 컬러 글로벌 출시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15일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의 신규 컬러 2종을 글로벌 동시 발매한다. 올해 2월 처음 출시된 '엔진A'는 리복의 최신 미드솔 테크놀로지인 에너지리턴시스템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뛰어난 반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농구화다. 리복은 기존에 출시한 엔진A의 '실버'와 '솔라 라임' 색상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에너지 레드'와 '블랙' 컬러 신제품을 출시한다. 리복은 '엔진A' 발매를 기점으로 농구 헤리티지를 강조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리복 본사는 미국 내 농구 프로, 대학, 고등학교 선수들 중 유망한 인재들을 선발해 '팀 RBK.B'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콜마, 보증금 0원에 K뷰티 동반성장 입주 기업 모집

한국콜마가 CJ올리브영과 뷰티 스타트업을 위한 동반성장 인프라를 마련했다. 양사는 오는 5월 23일까지 '2025 뷰티혁신허브센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K뷰티 산업을 대표하는 제조(ODM)와 유통의 강자가 손잡고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뷰티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입주 공간은 한국콜마 자회사 HK이노엔이 운영하는 'HK이노엔 스퀘어'(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에 마련됐다. 입주 기업에는 보증금이 전액 면제되며 임대료 역시 입주 첫 달 이후 전액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한국콜마가 ▲업계 동향 세미나 ▲품목 제안 PT ▲제조 기술 멘토링 등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웅진컴퍼스, 강남복지재단과 AI 시대 미래 인재 양성 나선다

글로벌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가 강남복지재단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오는 6월14일 서울 강남구 삼성2동복합문화센터에서 '강남 인공지능 윤리 영어스피치 2025'를 개최한다. 창의력, 발표력, 윤리 등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요한 필수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 서울교육대학교 인공지능윤리센터가 주최하고 웅진컴퍼스가 주관하며 강남복지재단과 더블유교육이 후원한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 중 특별상을 선정해 대학총장상, 도산안창호상, 윤봉길상, 수서경찰서장상, 웅진컴퍼스 CEO특별상 등이 수여된다.대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일부는 강남복지재단과 강남문화재단에 기부돼 지역 복지와 교육 문화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하나은행과 쇼핑 혜택 담은 적금 출시 위한 MOU 체결

현대백화점이 하나은행과 제휴 적금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이호성 하나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은행 금리 4%에 현대백화점 상품권 4% 혜택을 더한 '더현대 하나더' 적금을 신규 출시한다. 기본적으로 최대 연 4.0%의 정기적금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이후 만기 시에는 원금의 4%를 추가한 금액을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해당 적금은 월 최대 100만원, 6개월 만기로 가입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습김치', 매울 때 내는 '습~' 키워드 확산하며 1,000만뷰 조회수 기록

CJ제일제당 실비김치 '습김치'가 매울 때 내는 소리인 '습~' 키워드가 확산하며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출시 40일만에 합계 1000만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00만뷰 유튜버인 제프프가 인플루언서 랄랄의 이명화 캐릭터를 통해 '습김치'의 강렬한 매운 맛을 표현한 '습-하'송을 리믹스해 주목받았고 비트박스 크리에이터인 빅맨은 '습' 소리를 경쾌한 비트박스에 얹어 소개하기도 했다.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새로운 크리에이터들이 습김치와 '습' 키워드의 영상을 올리며 '콘텐츠를 자유롭게 가지고 노는 문화'가 확산하고 모습이다. 온라인에서 진행한 '습 참기 챌린지'도 '습김치' 관련 바이럴 확산을 더욱 가속화했다. 관심과 인기는 판매 증가와 판매처 확대로 이어져 출시 첫 달인 4월에는 2만개 이상 판매됐고 이달 판매량은 2배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심, '누들핏 마라탄탄' 출시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마라탄탄'을 오는 19일 출시한다. 누들핏 마라탄탄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땅콩소스로 탄탄면의 감칠맛과 고소함을 더한 중화풍 비빔면이다. 누들핏의 핵심인 낮은 칼로리(135kcal)와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1500mg)는 그대로 유지했다. 농심 누들핏은 국물타입(육개장사발면맛, 김치사발면맛, 튀김우동맛)과 비빔타입(짜파구리맛, 카구리맛, 마라탄탄)으로 운영된다. 국물타입은 익숙한 농심 스테디셀러 라면 맛을 낮은 칼로리로 구현한 제품이며 비빔타입은 모디슈머 레시피와 퓨전메뉴 등 젊은 소비자를 취향을 반영했다.


◆빙그레, '빙그레 그란폰도' 참가자 이름으로 참가비 전액 기부

빙그레가 '빙그레 그란폰도' 참가자 2000명의 이름으로 참가비 1억원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빙그레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즐거움과 재미를 느끼며 기부에 동참하는 퍼네이션(Fun+Donation) 활동의 일환으로 대회 참가비 전액을 참가자 각자의 이름으로 대회 개최 지역에 기부하도록 대회를 기획했다.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 충청남도지사와 협력해 빙그레 그란폰도가 개최된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 지역의 의용소방대와 취약계층에 다양한 물품을 후원했다. 각 지역 의용소방대에서 필요로 하는 차량용 소화기, 보호장비 등을 전달하고 각 지역 취약계층에게는 혹서기를 대비해 여름 침구류와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구호 물품 세트를 전달했다. 지난 12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양혜진 빙그레 마케팅담당 상무와 안인효 대한적십자사 충청남도지사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브랜드 2025 몽드셀렉션 대상금〮상 수상

하이트진로는 '2025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 출품한 일품진로 브랜드 모든 제품이 대상 및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일품진로의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번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출품한 전 제품이 모두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국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올해도 '일품진로 고연산' 제품인 '일품진로 24년산'이 8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고 '일품진로 오크25'는 출품 첫 해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일품진로 브랜드는 국제적인 성과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7% 성장률을 보이며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경동나비엔 재단법인 한글누리, '한글페스타 2025' 개최


경동나비엔 재단법인 한글누리가 세계인이 함께 쓰는 한글 영상 공모전 '한글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한글페스타'는 전 세계 다양한 언어의 노래와 이야기를 한글로 표기한 영상을 만드는 공모전으로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은 5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공모전 수상작은 10월 1일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두 분야를 통틀어 1인을 선정해 최우수상인 '세종상'과 상금 1만달러를 수여한다. 또 각 분야별 1등부터 5등까지 총 99명의 수상자에게 총 6만2000달러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한다.


◆동원F&B, 9가지 국내산 차(茶) 원료 담은 '윤곽 NINE' 출시

동원F&B가 9가지 국내산 차 원료를 담은 '윤곽 NINE'을 출시했다. '윤곽 NINE'은 동원F&B가 30여 년 동안 축적한 차(茶) 가공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동원F&B는 1997년 출시돼 녹차음료 브랜드의 대명사로 사랑받아온 '보성녹차'와 제로 칼로리 음료 열풍을 일으키며 액상차 시장(소매점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등 다양한 히트 브랜드를 통해 차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동원F&B는 저속노화, 자기 관리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냥해 뷰티 브랜드와 웨딩업체, 병원 등과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