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농심이 일본 현지에 선보인 '신라면 툼바' 초도물량 약 100만 개가 출시 2주 만에 모두 판매됐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던 신라면 툼바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 중이다. 농심은 용기면 인기에 힘입어 신라면 툼바 봉지면도 일본 유통업체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형지엘리트, 산불 피해 지역 및 전국 취약계층 위해 의류 지원

형지엘리트가 경상권 산불 피해 지역과 전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14억원 상당의 의류를 글로벌 아동권리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지원 물품은 윌비워크웨어 제품으로 여름철에 필요할 반팔 티셔츠 등 하절기 의류를 비롯해 간절기 점퍼, 긴팔 셔츠, 겨울철 패딩 등 사계절 의류 약 1만여 점이다. 지원된 의류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산불 피해 지역 및 전국 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지난해 진행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를 비롯해 연탄 배달, 쌀 나눔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다.
◆당근, 행정안전부와 '봄철 온기나눔 이벤트' 실시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한 봉사, 나눔, 배려의 순간을 공유하는 '봄철 온기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당근과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1월 체결한 '온기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운영 중인 봄철 '온기나눔' 집중기간에 맞춰 지역사회 내 봉사·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농촌 여행 중 일손 돕기, 산불 피해 복구 같은 자원봉사부터 작아진 아이 옷 나눔, 주인 잃은 휴대폰 찾아주기 등 일상 속 작은 배려까지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한 따뜻한 경험을 당근 '동네생활' 게시판에 공유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CU 5천원 상품권이 지급된다.
◆잠실에 국내 최초 러닝 콘셉트 '나이키 라이즈' 뜬다

롯데백화점이 국내 최초로 '러닝 익스피리언스(Running Experience)' 콘셉트를 적용한 초대형 '나이키 라이즈' 매장을 잠실점에 선보인다. 새로운 나이키 매장이 들어서는 잠실점 일대는 석촌호수, 송파 둘레길, 올림픽공원, 한강공원 등 달리기 좋은 러닝 인프라가 완비돼 있어 MZ세대 러너에게 최고의 러닝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잠실점은 러닝 붐 초기부터 러닝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확대해왔다. 오는 15일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320평대 규모로 조성되는 나이키 라이즈는 기존 100평대의 매장을 3배가량 규모를 확대하고 러닝에 특화한 콘텐츠와 서비스가 접목된 통합형 매장을 구현했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 기획전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 기획전을 열고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의 히트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는 18일까지 5일간 진행하는 기획전으로 빅스마일데이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했던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4일 디지털·가전, PC 카테고리에는 '나르왈 프레오 Z10 스마트 AI 올인원 로봇청소기', 'LG 울트라PC', '아이닉 무선청소기 i50', '삼성 Neo QLED 4K TV' 등이 포함됐다. 또 15일에는 가구·인테리어, 자동차공구, 식품, 생활용품을, 16일에는 패션, 뷰티, 스포츠·유아동용품을 제안한다. 17일과 18일에는 '스타배송, 여행, 도서, 해외직구 특가 상품을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한국뇌전증협회와 MOU…"케토니아 후원 대상 2배 확대"

남양유업이 지난 13일 서울 강북삼성병원에서 한국뇌전증협회와 '취약계층 난치성 뇌전증 환아를 위한 케토니아 후원' 대상을 2배 확대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케토니아를 통해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소수 환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남양유업은 2010년부터 취약계층 환아를 대상으로 케토니아를 무상 후원해 왔다. 케토니아는 남양유업이 2002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 중인 액상형 케톤생성식이다.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영유아, 가족돌봄청년, 한부모가족, 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2025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 후원

하이트진로가 '2025 하이트진로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 2023년 처음 진행한 힐링 캠핑페스티벌은 현직 소방관들이 가족 간 소통을 위한 여유 있는 시간을 갖고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하이트진로는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 국립춘천숲체원과 함께 소방관들이 가족과 함께 심신 회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 이번 이벤트는 5월에 6월에 2박3일씩 총 4번에 걸쳐 진행되며 5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초청된 56가족(약 220명)이 참여한다.
◆hy,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착한소비, 착한브랜드'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hy가 지난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착한소비, 착한브랜드'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사는 변경구 hy 대표이사, 김천수 굿피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잠원동 hy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의 골자는 자사 브랜드와 연계한 기부 시스템 구축이다. hy는 대표 제품 판매량에 따라 일부 금액을 굿피플에 지원한다. '윌' 브랜드 4종 판매를 통해 모여진 금액은 국내 위장암 환아 지원에 사용되며 '야쿠르트 XO' 판매 적립금은 기초영양 공급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동의 치료식 구매에 쓰인다. hy는 차별화된 기능성을 갖춘 제품 라인업을 활용해 관련 활동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배민, 외식업주·라이더와 함께 도시락 봉사활동

배달의민족이 가정의 달을 맞아 외식업주, 라이더, 지자체, 배민 구성원이 함께 저소득층 및 한부모 가정의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한끼를 제공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3일 경기도 수원 소재의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김범석 대표 등 배민 구성원과 배민프렌즈,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배라모),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등 50여 명이 마련한 200인분의 도시락을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올해 초 취임한 김 대표는 이 자리를 통해 업주, 라이더와 소통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배민은 앞으로도 외식업주, 라이더 등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기회를 늘리고 서비스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래코드, 산업 폐소재를 재해석한 예술 전시 선보인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예술 전시 '리콜렉티브: 머터리얼스(RE; COLLECTIVE: MATERIALS)'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쟁, 충돌, 감염 등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됐던 산업소재들이 래코드의 해석을 거쳐 새로운 형태의 조형물, 오브제, 의류 등으로 재탄생했다. 텍스타일 아티스트 오상민과 협업해 헤라크론 원사를 이용한 설치 작품 '소일 투 쏘울(SOIL TO SOUL)'도 함께 선보인다. 이 작품은 방탄복, 고성능 타이어코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쓰이는 고기능 소재 섬유 '헤라크론'의 형태와 구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전시 기간 동안 래코드의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인 '리테이블 DIY 워크숍'도 함께 운영된다. 전시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스페이스 이수에서 오는 15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롯데웰푸드, '백년' 노하우 담은 간편식 개발 나선다

롯데웰푸드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진행하는 '2025 백년가게·백년소공인X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 참여 업체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3월 체결한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의 본격적인 신호탄이다. '2025 백년가게·백년소공인X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는 백년가게·소공인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에 롯데웰푸드의 식품 제조 기술력을 접목시켜 공동 브랜드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모집 대상은 백년가게(음식점업 업력 30년 이상 우수 소상인), 백년소공인(식품 제조업 업력 15년 이상 업력을 가진 소공인)이다. 롯데웰푸즈는 향후 선정된 백년소상공인들과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백년가게'의 우수한 메뉴를 롯데웰푸드의 브랜드 식사이론과 접목해 상품화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흰디' 캐릭터 활용한 모바일 게임 론칭

현대백화점이 구독제 키즈 전용 콘텐츠 플랫폼 '메가진'에 자체 캐릭터 '흰디(Heendy)'를 활용한 게임 3종을 출시했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메가진은 키즈 교육용 게임을 개발·운영하는 비버블록에서 출시한 유아동 전용 콘텐츠 플랫폼으로 로보카 폴리·브레드이발소 등 인기 IP(지적재산권) 캐릭터와 협업해 다양한 교육용 게임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흰디 미니 게임', '흰디 점프' 등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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