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이 이달 14일 서울 강서지역에 23번째 점포 마곡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수원화서점에 이어 14개월만에 오픈하는 점포로 월계점에 이어 서울특별시에 2번째로 선보이는 점포다. 특히 서울 강서지역의 첫 창고형 할인점이자 마곡 신도시의 첫 대형마트라 더욱 눈길을 끈다. 트레이더스 마곡점 주변은 6km 반경 안에 마곡신도시를 비롯 약 120만명이 넘게 거주하고 있으며 교통망은 물론 오피스 상권도 발달해 거주민과 유동인구 모두가 많은 핵심 상권이다. 트레이더스는 주요 소비계층과 유동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마곡점을 현 트레이더스 중 최대 규모(1만1636㎡, 약 3520평)로 기획했다. 또한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다양한 상권을 배후로 둔 만큼 '상권 맞춤형' 점포로 설계했다. 이를 위해 마곡점에 최대 규모의 로드쇼 공간을 신설했다. 매장 곳곳 13군데의 공간을 마련, 젤리, 와규 등 식품부터 반다이 남코 토이류, 로지텍 게이밍 등 로드쇼를 준비했다. 나아가 마곡점만의 단독 상품 행사나 오피스 상권의 점심을 책임질 'T-카페' 역시 최대 규모 수준(170평)으로 오픈했다.
◆CJ그룹, 하얼빈에서의 성과 2026 동계 올림픽까지 이어간다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팀이 CJ그룹과 함께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은 CJ의 후원에 힘입어 하얼빈에서 열린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12개의 메달(금3,은5, 동4)을 획득했다. 김민선과 이나현은 각각 여자 500m와 100m에서 우승하며 대한민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황금 시대를 이끌었다. 특히 CJ의 개인 후원을 받는 김민선은 팀 스프린트 금메달을 거두고 여자 100m에서는 은메달까지 목에 걸며 금2, 은1개를 기록, 올림픽 메달 획득에 청신호를 알렸다. CJ는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이 하얼빈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2026 동계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하이트진로 켈리,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 스폰서십

하이트진로 켈리(Kelly)가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제42회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에 2년 연속 주류 스폰서십을 맺고 참여한다. 겨울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켈리의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다시 한번 알린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올 겨울 시즌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모나 용평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모나 용평 스키장 슬로프 내에 3m 크기의 켈리 대형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했다. 또 한정판 '켈리 경품팩'을 출시해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은 1983년부터 시작된 국내 대표적인 스키 대회로, 올해 42회를 맞이했다. 올해는 25여 개국에서 약 500명의 스키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농심 신라면 툼바, 호주·일본 1등 유통업체 전점 입점

농심 '신라면 툼바'가 해외시장에서 인기몰이에 나선다.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이후 4개월만에 국내에서 2500만 개 판매됐으며 농심은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신라면 툼바는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 일본의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 입점이 확정됐다. 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유통시장 점유율 약 40%를 차지하고있으며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1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농심은 미국, 호주, 일본 외에도 중국, 동남아, 영국 및 EU 등에 신라면 툼바 입점을 추진중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신라면 툼바 현지 생산에 들어간 미국은 아시안마켓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국 최대 유통체인 월마트에서는 6월부터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농심은 사각용기면 타입의 신라면 툼바를 3월 말 출시해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라다이스시티, 6년 연속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4성 호텔

파라다이스시티가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6년 연속 4성 호텔로 선정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1958년에 창간한 세계적인 럭셔리 여행 평가 전문지다. 매년 전문 조사원들이 전 세계 고급 호텔, 레스토랑, 스파 등을 900개에 달하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한 후 5성, 4성, 추천으로 등급을 나눠 발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 2020년 국내 호텔 중 최단기간에 4성 호텔에 등재된 이후 6년 동안 그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 레스토랑의 정상급 셰프들이 선보이는 독창적인 메뉴 구성과 우수한 다이닝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다채로운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휴식, 예술, 관광,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진 여행 경험을 선사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써온 점도 주효했다.
◆GS샵, 상반기 최대 패션 행사 '지에스 스타일' 개최

GS샵이 이달 15일부터 23일까지 상반기 최대 패션 행사 '지에스 스타일'을 개최한다. 지에스 스타일은 지난해 말 신설된 '통합채널사업부'가 기획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패션 단독 행사를 기획한 배경은 패션이 GS샵 핵심 고객층인 4554 여성들의 관심과 수요가 집중되는 상품군이기 때문이다. 이에 GS샵은 지에스 스타일을 업계 대표 패션 행사로 육성하기 위해 상품, 채널 및 마케팅 역량을 총동원한다. 우선 모바일 앱 내 '지에스 스타일' 특집 매장에서는 100대 브랜드 1만개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또한 ▲SJ와니 ▲제이슨 우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 등 9개 브랜드의 신상품 100여 개를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공개한다. 이를 위해 김성일, 한혜연, 구동현 등 GS샵 대표 스타일리스트 3인은 지에스 스타일 디렉터로 마케팅 기획 단계부터 참여했다. 디렉터들은 홈쇼핑 생방송과 모바일 앱으로 패션 트렌드와 함께 각자 추천하는 아이템, 코디 노하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골프존, '2025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WGTOUR' 2차 결선 개최

골프존이 이달 16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2025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WGTOUR' 2차 결선을 개최한다. 2025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WGTOUR 2차 대회 결선은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1라운드에는 8명의 시드권자를 포함해 예선통과자, 신인 및 초청 선수 등 총 72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컷오프를 통해 48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에서 우승 경쟁을 이어간다. 대회 코스는 호수와 자연 암반 등 자연 친화적인 요소로 대자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골프존 코스, 난도 4.5의 해운대비치골프앤리조트다. 대회 총상금은 7000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상금 1500만원 및 대상포인트 2000점을 지급한다. 대회 1라운드는 경기 당일 9시 스크린골프존과 네이버·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

롯데홈쇼핑이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50대 모델 룩북, 전원주택 집들이, 저속노화 식단 등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하며 시니어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2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 60대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론칭했고 지난해 12월에는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가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쇼핑의 참견'도 선보였다. 중장년층 대상 유튜브 콘텐츠 확대는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 60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시니어 마케팅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유료회원제 '엘클럽'을 개편하는 과정에서 헬스케어 혜택을 추가한 결과 가입자 수가 2배 신장했으며 이중 60%가 5060 고객이었다. 이에 회사는 콘텐츠 커머스로 타깃 마케팅을 확대하며 시니어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향후에는 SNS에서 생활정보를 탐색하는 중장년층 시청자 수요를 반영해 식품, 주거, 건강 등 재미와 정보를 모두 갖춘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2024년 지속가능성 평가 2년 연속 글로벌 'Top 5'

풀무원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4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CSA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식품기업 Top 5에 선정됐다. 풀무원은 국내 식품사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고 글로벌 식품기업 중 4위를 달성했다. S&P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CSA 평가에는 전 세계 7690여 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식품 산업에서는 213개 기업이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은 경제∙거버넌스, 환경,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중대성 평가 등 비재무 이슈 관리, 에너지 및 환경 정책 강화,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제품 개발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올해에는 내부적으로 ESG 이슈의 경영 내재화를 강화하고자 중대성 평가 방식을 고도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영역에서는 환경 정책 및 관리, 에너지 항목에서 지속적인 개선을 이루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 영역에선 소비자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진행하며, '건강과 영양' 항목에서 고득점을 기록했다.
◆LF 헤지스골프∙닥스골프, KLPGA 투어 선수 유효주 프로 후원

LF의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와 '닥스골프'가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골프선수 유효주 프로와 공식 의류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공격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번 협약으로 유효주 프로는 올해 헤지스골프와 닥스골프의 골프웨어를 착용하고 국내외 주요 대회에 출전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공식 후원 선수로 활동한다. 헤지스골프와 닥스골프는 퍼포먼스에 특화된 기능성 의류 후원을 통해 유효주 프로의 역동적인 플레이를 완벽하게 지원함으로써 골프 전문 브랜드로서의 진정성 있는 DNA를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최신 골프웨어 트렌드를 담은 화보 촬영 및 고급스러운 필드 스타일링 인터뷰 등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설화수, 노스텔지어와 함께 한국 고가구 전시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한옥 호텔 브랜드 노스텔지어와 함께 '한국 고가구전' 전시를 개최한다.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북촌 한옥 마을에 자리 잡은 푸른 한옥 '노스텔지어 블루재'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100년의 시간을 간직한 고가구를 통해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새롭게 조명한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직접 설계하고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반닫이'와 강화, 밀양, 나주 등 각 지역의 특색이 담긴 고가구의 깊은 이야기들 담겼다. 설화수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이달 13일부터 이틀간 설화수 홈페이지를 통해 노스텔지어 한옥호텔과 북촌 설화수의 집을 잇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쿠팡, '광주 지역맛집' 특별전 개최

쿠팡이 이달 23일까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푸드클럽 우수 밀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대한민국 16대 조리 명장 안유성 셰프의 밀키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안유성 명장의 비법 소스가 가득한 ▲명담 평양 비빔냉면과 깔끔한 육수에 푸짐한 한우 고명을 담아낸 ▲명담 한우 나주곰탕을 통해 명장의 요리를 집에서 재현할 수 있다. 안유성 명장의 밀키트 이외에도 떡갈비, 추어탕 등 광주광역시 현지 유명 맛집의 밀키트도 준비했다. 안유성 명장의 밀키트 이외에도 떡갈비, 추어탕 등 광주광역시 현지 유명 맛집의 밀키트도 준비했다. 1992년부터 3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오며 백년가게로 선정된 형제송정떡갈비의 수제 떡갈비, 광주 남구 진월동 대표 맛집인 '시골향'의 추어탕 밀키트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