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빙그레가 3월부터 커피∙과채음료 및 아이스크림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가격 인상이 되는 주요 제품은 아카페라 사이즈업 350ml의 소비자가가 2400원에서 2600원으로, 따옴 235ml는 2400원에서 2700원으로 오를 전망이다. 아이스크림 제품 중에는 더위사냥 등이 800원에서 1000원으로, 슈퍼콘∙붕어싸만코 등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각 200원씩 더 오른다. 자회사인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시모나 등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를 예정이다. 이는 최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및 인건비∙에너지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압박이 심해지고 있어서다. 빙그레는 이번 가격 인상 제품들의 주요 원재료인 커피, 코코아, 과채 농축액 등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데다 환율 상승으로 악화되고 있다며 인상의 이유를 설명했다.
◆세븐일레븐, 그룹 CIX 팝업 이벤트 개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스포츠 포토카드,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 등을 통한 스포츠 팬덤 확보에 이어 이번엔 K-POP 팬덤 확보에도 나섰다. 이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올해에도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고 도전, 변화, 역동, 영&트렌디(young&trendy) 등의 키워드로 대변되는 브랜드 이미지 리포지셔닝 위한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남성 4인조 K-POP 그룹 CIX(씨아이엑스/BX, 승훈, 용희, 현석)의 일곱 번째 EP 앨범(타이틀곡 THUNDER FEVER)을 일반반, 키링반 앨범 형태로 한정 판매한다. 'CIX 일반반 앨범' 구매 시 앨범에 들어있는 CD, 포토북, 포토카드, ID 카드 등 기본 구성 외에 원하는 고객에 한하여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럭키드로우 형식의 미공개 스폐셜 포토카드를 별도로 증정한다. 또한, 럭키드로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멤버의 사인이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도 증정할 예정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정월대보름 안심먹거리 기획전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올가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를 담은 정월대보름 대표 먹거리로 구성된 기획전을 13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올가는 매년 정월대보름에 온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를 선보여왔다. 올해에는 한 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견과, 잡곡, 나물 등을 무농약∙유기농의 제품 중심으로 큐레이션하여 신뢰도 높은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정월대보름에 빠질 수 없는 견과류는 재배부터 가공까지 정성을 다한 제품으로 엄선하여 준비했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강원도 화천의 '무농약 피땅콩'과 경북 김천의 '무농약 피호두'가 대표적이다. 대보름 대표 먹거리인 나물류는 삶은 나물 3종, 건나물 5종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구성했다. 정월대보름 필수 요소인 오곡밥용 잡곡도 모두 유기농으로 마련했다. 셰프가 직접 만드는 올가의 키친에서는 대보름나물 6종과 영양오곡밥을 판매한다.
◆오리온, 밸런타인 한정판 톡핑·통크 출시

오리온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톡핑 스트로베리&그래놀라'와 '통크 딸기'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밸런타인데이 분위기에 맞춰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에 딸기 원물과 크림 등으로 핑크빛 사랑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초콜릿부터 패키지까지 핑크빛으로 변신한 톡핑 스트로베리&그래놀라는 상큼한 맛의 딸기 요거트맛 초콜릿 위에 동결 건조 딸기 원물, 카카오 그래놀라, 아몬드 등을 토핑해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통크 딸기는 카카오 파우더로 만든 막대 비스킷 속에 딸기 크림을 가득 채워 씹을수록 달콤한 초코와 딸기의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 '비쵸비'와 '마켓오 브라우니'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패키지로 선보인다. 비쵸비는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널 향한 내맘!', '두근 두근', '아주 칭찬해' 등의 메시지를 낱개 패키지에 담았으며, 브라우니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여섯 가지 그림으로 디자인해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 직장동료 선물로도 제격이다.
◆스타필드, '윈터 키즈 스트리트' 진행

스타필드가 '윈터 키즈 스트리트(Winter Kids Street)'를 진행, 아이들에게 스타필드 곳곳을 누비며 뜻밖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스타필드는 겨울 방학이 끝나는 아쉬움을 달래고, 신학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활기를 되찾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스타필드 고양(2/6~2/19)과 스타필드 안성(2/21~3/6)에서 진행한다. 스타필드의 대표 키즈 콘텐츠 '예스 두들(Yes Doodle)'은 시즌3를 맞아 더욱 다채로운 '낙서 자유 구역'을 선보이며, '클래스콕'이 준비한 미니 클래스와 '푸디버디'와 함께하는 '나만의 라면 만들기'까지 아이들에게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들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예스 두들'은 '두들행성을 구하라!'를 테마로, 모든 것을 까맣게 삼켜 버리는 블랙홀로부터 두들 행성을 구하기 위해 지구의 아이들이 출동, 두들 몬스터들과 함께 알록달록한 낙서로 두들 행성의 낙서 에너지를 채우는 스토리를 구성해 몰입도를 높였다. 이 밖에 포토존인 '캡틴 두들 우주선'과 표정이 변하는 'LED 블랙홀 월', 우주를 돌아다니는 두들 몬스터 스파크의 '인피니티미러', 낙서를 먹는 두들 몬스터 '우주 청소부 야미' 등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돼 있다.
◆G마켓, 주말 쇼핑족 잡는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매주 토·일 한정 정기세일 '싸다구'를 진행한다. 주말쇼핑족을 잡기 위해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 역시 주말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싸다구'는 주말에 수요가 증가하는 인기 카테고리 5종을 대상으로 G마켓과 옥션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 간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여행/레저, 해외직구, 스타배송, 이마트몰, e쿠폰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한다. 8일과 9일 추천상품으로, 락토핏 골드, 려 탈모전문케어 샴푸, 코엑스아쿠아리움 입장권, 나이키 에어맥스 클리어런스(해외직구) 등이 있다. 해외직구 및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2% 할인쿠폰 혜택을 선보인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8일 오전 10시,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페레로로쉐' 인기 상품을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9일 오전 10시는 '사이판월드 가족여행' 상품을 혜택가 54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라이브방송은 G마켓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
◆정관장, '에브리타임 스튜디오' 신규 오픈

정관장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정관장 최초의 에브리타임 특화 매장인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를 신규 오픈했다. 정관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베스트셀러 '에브리타임'의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국제선 기준 지난해 여객 실적이 7066만 9246명으로 2001년 개항 이후 최다 실적을 달성했다.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는 일상 속 간편 건강을 추구하는 에브리타임의 브랜드 스토리와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특화 매장으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3층 248번 게이트 인근에 약 27㎡ 규모로 조성됐다.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는 'Simply Healthy(간편하게 건강한)'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가벼운 인테리어 소재를 활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레드톤으로 디자인했다. 고객들의 건강관리 니즈에 따라 '에브리타임 로얄', '에브리타임 필름',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등 대표제품을 TPO(시간,장소,상황)별로 쉽고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웅진식품, '푸드페스타'에서 인기 제품 할인

웅진식품이 오는 10일부터 네이버 쇼핑 '푸드페스타'를 통해 웅진식품 베스트셀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웅진식품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푸드페스타'를 통해 최대 4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초록매실 제로'와 온라인 1등 탄산수 '더 빅토리아' 등 다양한 웅진식품 인기 제품이 포함됐다. 특히, 오는 15일에는 단 하루 초특가 핫딜을 통해 '초록매실 제로'를 최대 42%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20% 선착순 혜택 및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알림 받기 쿠폰 발급 시 할인 혜택 적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신비의 곡물 카무트를 담은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와 가벼운 하루를 선사하는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 등 신제품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야놀자클라우드, 중동 시장 디지털 전환 가속화

야놀자클라우드가 다보스포럼을 기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관광 산업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며, 중동 여행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달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기간 중 '사우디 하우스(Saudi House)' 공식 세션에 패널로 참여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야놀자의 글로벌 여행 특화 버티컬 AI 기술을 활용한 중동 여행 산업 혁신 방안을 전파하며, 현지 국가 및 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현재 중동 지역은 내전이나 지정학적 요인으로 인해 관광 수요가 일부 제한적인 상황이나, 시장 전문가들은 안정화 이후 여행 산업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야놀자클라우드는 변화하는 현지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트랜잭션 솔루션을 중심으로 중동 여행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또한, 현지 파트너사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버티컬 AI 솔루션 및 서비스의 현지 공급을 늘려 중동 로컬 여행 사업자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겟잇뷰티' 모바일·TV 첫 이원화

CJ온스타일이 올해 영상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모바일과 TV 통합 IP를 선보인다. 첫 타자는 '겟잇뷰티'다. CJ온스타일은 7일 오후 10시45분 '겟잇뷰티' TV라이브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겟잇뷰티'는 앞서 지난 3일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쇼에서 첫 방송된 바 있다. TV 라이브를 모바일로, 모바일 라이브를 TV로 스핀오프(Spin-off)한 사례는 있었지만 같은 IP를 모바일과 TV 채널 특성에 따라 콘셉트부터 상품, MC, 스튜디오까지 모두 이원화한 것은 이번 '겟잇뷰티'가 최초다. CJ온스타일은 겟잇뷰티를 통해 신진 뷰티부터 슬로우에이징, 타임리스(timeless)뷰티까지 큐레이션 콘텐츠를 앞세워 프리미엄 뷰티 대표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타깃이 다른 TV와 모바일 라이브 콘셉트를 차별화했다. TV 라이브는 '타임리스 디스커버리(discovery)'를 콘셉트로 배우 소이현을 MC로 발탁했다. 향후 탈모앰플, 속보습, 기미예방 등 다양한 해외브랜드와 슬로우에이징 뷰티 '동안아이템'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동원F&B,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 출시

동원F&B가 고단백 제로슈거 요거트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는 낙농강국 덴마크산 유산균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한 컵(400g) 당 2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국산 원유 94%를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 안정제, 향료, 색소, 감미료, 크림 등을 넣지 않아 요거트 본연의 꾸덕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유당을 완전히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어 속 편히 섭취가 가능하며,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기준 단백질 1일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과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도 한 컵에 담겼다. 동원F&B는 지난해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선보인 데 이어 호상 발효유로 제품군을 확대해 유제품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덴마크 하이'를 연 매출 1000억 원 규모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BBQ, 치킨 주문 시 떡볶이 무료 이벤트 진행

BBQ가 치킨을 주문하면 떡볶이를 덤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주문한 고객들에게 사이드메뉴인 '떡볶이'를 증정하는 '푸짐푸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자사앱에 접속하면 '떡볶이' 증정 쿠폰이 자동 발행되며, 모든 치킨 메뉴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동안 ID당 매일 1회씩 참여 가능하며,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의 중복 적용은 제한된다. BBQ는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 가운데 하나인 떡볶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 분들이 색다른 조합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푸짐푸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향후에도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시의적절한 프로모션들을 선보이겠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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