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이
네오위즈, '쉐이프 오브 드림즈' 퍼블리싱 계약 체결 外
김진욱, 조은지 기자
2025.01.14 11:00:45

◆네오위즈, '쉐이프 오브 드림즈' 퍼블리싱 계약 체결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네오위즈가 '리자드 스무디(Lizard Smoothie)'를 개발 중인 뉴 MOBA 로그라이크 액션 '쉐이프 오브 드림즈(Shape of Dreams)'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쉐이프 오브 드림즈'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캐릭터별 역할 수행으로 상대방을 공략하는 실시간 전략 전투 게임) 시스템에 로그라이크 액션 장르를 결합한 PC 게임으로 꿈과 현실의 중간 세계인 '여울'에서 영웅들이 시련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용자는 영웅의 기억을 편집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혼자 혹은 최대 4인까지 협동해 플레이할 수 있다. 빠른 속도감과 시원한 액션이 특징이며 랜덤으로 생성되는 맵·임무·히든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는 2월에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해 '스팀'에서 진행하는 '넥스트 페스트' 행사에 참여해 업데이트 데모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해 나간다.


◆컴투스, 방치형 RPG '갓앤데몬' 글로벌 시장 출격

컴투스가 자사의 신작 '갓앤데몬'의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15일로 확정하고 다양한 가이드 콘텐츠를 공개했다. '갓앤데몬'은 다채로운 영웅을 수집하고 이를 조합 및 육성해 나가는 방치형 RPG로 모예 테크놀로지(MOYE TECHNOLOGY)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세계 전역에 서비스한다. 방치형 장르임에도 깊이 있는 서사의 메인 스토리와 다양한 던전, 서버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PvP, 유저 간의 협력을 도모하는 길드 시스템 등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종족과 역할이 다른 60종 영웅이 등장하며 각 캐릭터의 능력과 상성 등을 고려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높은 전략적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갓앤데몬'을 출시에 앞서 게임 속 여러 영웅 등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가이드 '그갓이 알고 싶다'를 네이버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갓앤데몬'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며, 현재 세계 각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한국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전개하고 있다.


◆다음(Daum), 모바일 앱 전면 개편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9년 만에 포털 다음(Daum)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한다. 다음이 보유한 다채로운 미디어, 커뮤니티, 쇼핑 등의 콘텐츠 이용 편의성을 제고해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앱은 오늘부터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앱 하단에는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 탭을 배치했다. 개인화된 콘텐츠와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홈'과 다음의 핵심 자산이자 이용자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서비스를 탭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올해 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 하단 '숏폼' 탭 신설 등 이용자에 최적화된 앱을 위해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브런치 작가 멤버십' 신규 도입


카카오가 브런치스토리의 분야별 전문 창작자를 지원하고 창작 활동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나섰다. 카카오의 콘텐츠CIC(대표 양주일)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는 '브런치 작가 멤버십'을 상반기 동안 시범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3년 선보인 첫 창작자 수익 모델 '응원하기'에 이어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브런치 작가 멤버십은 독자들이 마음에 드는 작가를 유료로 구독하는 기능이다. 브런치스토리는 브런치 작가 멤버십으로 분야별 전문 창작자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독자와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작가와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식 오픈 시 더 많은 창작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NHN커머스,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리뉴얼 지원


엔에이치엔커머스(이하 NHN커머스)가 롯데칠성음료의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리뉴얼 작업에 자사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칠성몰을 개편하며 상품 카테고리와 제품 구성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했다. NHN커머스는 샵바이 프리미엄을 활용한 이번 리뉴얼에서 칠성몰의 '정기 구독'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지원했다. 정기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일정 주기마다 자동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콘텐츠 선봬


스마일게이트가 '로드나인'의 첫 번째 오프라인 이용자 참여 행사인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LORD-MAP Half Anniversary)'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는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0명의 이용자들을 초청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담은 로드맵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장은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고 로드나인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존이 다수 설치됐다. 특히 이날 6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로드맵 라이브(LORD-MAP LIVE)'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5주년 행사 성황리 종료


넥슨이 11일 개최된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1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15th Anniversary'를 성황리에 마쳤다. 넥슨코리아 사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약 150명의 이용자가 참석해 게임에 대한 추억과 애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콜헨 마을을 재현한 1층 행사장은 이벤트존과 포토존, 푸드존 등을 운영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벤트존에서는 대형 룰렛 이벤트, 팔씨름 게임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용병단 대기실 콘셉트의 포토존과 '마비노기 영웅전' MAXIM 컬래버 포토존이 마련됐다. 푸드존에서는 호빵, 닭강정, 떡볶이, 커피 등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돼 즐거움을 더했다. 2층 전시존에서는 '델리아', '네반', '아켈' 등의 피규어와 128점의 캐릭터 및 몬스터 원화를 선보였으며, '로체스트 가는 길' 테마에 맞춰 실제 조경 장식과 '헤레타' 등신대가 설치된 포토존을 준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