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LF, 1월 한파에 아우터 인기 급상승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5.01.14 10:19:29

◆LF, 1월 한파에 아우터 인기 급상승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LF가 1월 들어 급격히 찾아온 겨울 한파로 겨울 헤비아우터 매출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는 겨울 메인 상품 '얼라이브 다운'을 중심으로 한 '헤비아우터'의 최근 일주일(1/6~12) 매출이 전주 대비 110% 늘어났다. 1월 누적(1/1~12) 매출은 전월 대비 130%, 전년 대비 170% 급증했다. 12월 한 달 매출도 전월 대비 140%, 전년 대비 60%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얼라이브 다운'은 해발 6000m 미국 데날리(Denali) 등반을 위해 개발된 기능성 헤비아우터로, 극한의 추위에서도 견딜 수 있는 탁월한 보온성과 내구성이 특징이다. LF 대표 브랜드 '헤지스'도 급격한 한파에 힘입어 헤비아우터 매출이 지난 일주일 간(1/6~12) 전주 대비 80% 가까이 상승했다.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1월 들어(1/1~12) '점퍼/아우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늘었다. 12월에는 대형 몰 중심의 겨울 외출과 연말연시 선물 수요가 맞물리며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두드러졌다. 


◆CU, 이색 빵 '스팀베이글' 3종 출시 


CU가 렌지업으로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살린 이색 빵 '스팀베이글'을 선보이며 편의점 빵맛집 굳히기에 나선다. 이번에 CU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팀베이글은 빵 속에 맥앤치즈, 햄치즈, 페퍼로니 등 토핑을 듬뿍 넣은 후 렌지업으로 따뜻하게 데워 먹는 이색 베이글이다. 베이글이지만 전자레인지 1분 조리를 통해 방금 쪄낸 호빵처럼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빵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지속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 2023년 8월 첫 선을 보인 후 지난해까지 16개월만에 1500만개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전체 빵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CU는 앞으로도 지역 유명 빵집, 유수의 식품사 등과 협업을 통해 베이크하우스 405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百 미식가 공략하는 한우 기프트 출시

관련기사 more

롯데백화점이 차별화된 미식경험을 중점에 둔 '한우' 기프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소 한 마리 부위를 모두 담은 '미트 샘플러', 한우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를 함께 구성한 '스페셜 미식 기프트'를 선보이는 등 한우 선물 세트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한우 한 마리에서 극소량만 생산되는 특수 부위를 담은 '한우 미식 미트 샘플러(19만5000원)'가 대표적이다. 한우와 페어링한 '스페셜 미식 기프트'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탈리아산 트러플 3종(솔트·오일·머스터드)과 함께 1+등급 한우를 함께 구성한 '한우X트러플 오마카세(37만원)'가 있다. 특히, 트러플 머스터드 소스는 한우와 함께 곁들여 먹을 때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스테이크 애호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 밖에도 숙성육 선호 추세를 반영해 한우 전문 미슐랭 레스토랑 '숙수도가'와 손잡고 1++ 등급 한우의 등심 등 부위별 풍미와 육질을 극대화한 '숙성 등심 정찬 기프트'를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파우치 아메리카노 단돈 800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30세대 중심으로 발생한 겨울철 '얼죽아' 시장 성장과 커피플레이션으로 인한 부담을 줄이고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단돈 800원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세븐셀렉트 착한아메리카노블랙'으로 15일 출시된다. '세븐셀렉트 착한아메리카노블랙'은 얼음컵과 함께 즐기는 파우치 음료다.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하였고 에티오피아의 드립커피 추출액을 첨가했다. 추가로 콜롬비아 커피 농축액 등을 블렌딩하여 우수한 바디감과 커피 향이 특징이다. 원두를 블렌딩 할 경우 각 원두의 부족한 점을 상쇄하여 맛과 향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다. 해당 상품은 230ml 용량으로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40% 저렴하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착한아메리카노블랙'의 출시를 기념하여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얼읍컵(레귤러)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GS25, 신년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끈 화제의 디저트 5종을 상품화해 올해 첫 디저트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디저트 5종은 수건케이크(클래식, 초코)(4000원), 벽돌초콜릿케이크(4800원), 벽돌초콜릿(4500원), 쫀득멜로(후르트믹스, 딸기)(3700원), 스윗젤리컵케익(3500원) 등이다. 먼저, 수건케이크는 얇은 크레이프에 생크림을 가득 넣고 돌돌 말아 '수건'처럼 생긴 것이 특징이다. 16일부터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오프라인 출시는 GS25가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것이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벽돌초콜릿케이크'는 브라우니 빵 위에 초코무스를 듬뿍 얹은 벽돌 모양 케이크로, 오는 21일 GS25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스윗젤리컵케익'은 크림에 블루베리 잼을 더해 상큼한 맛을 자랑하는 케이크로, 스웨디시젤리가 통으로 들어가 이색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9일 출시된 '스윗젤리컵케익'은 올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판매된다.


◆남양유업, 설맞이 최대 62% 할인 프로모션 진행 


남양유업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설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남양유업의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테이크핏', '아몬드데이' 등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의 '백미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등 대표 인기 제품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또한 매일 정오 선착순 할인 쿠폰 이벤트와 구매 고객 대상 포토∙베스트 리뷰 선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네이버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회원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비 무료 혜택과장바구니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멤버십 라운지 게시판에 제품 초성 퀴즈 정답을 작성한 회원 20명을 추첨해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네이버 포인트(N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설 선물대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상교육, 초등 필수 역량서 신간 2종 출시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비상교육이 초등 필수 역량서 '완자 공부력' 시리즈의 신간, '초등 수학 놀이 활동북'과 '사회 교과서 자료 독해'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완자 공부력'은 어휘력, 독해력, 쓰기력, 계산력 등 기초 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초등 필수 역량서로, 학습자가 매일 정해진 분량을 꾸준하게 학습할 수 있어 자기 주도적 공부 습관 형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초등 수학 놀이 활동북'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들이 수학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교재다. 그리기, 그림 찾기 등 8가지 놀이 활동을 통해 초등 1~2학년 수학 교과 개념 150개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사회 교과서 자료 독해'는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들이 그래프, 사진, 지도 등 시각 자료로 제시된 사회 교과서의 핵심 내용을 스스로 읽고 분석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돕는 교재다. 아직 출간되지 않은 5, 6학년 과정은 새 교육과정 적용 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NS홈쇼핑, K-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NS홈쇼핑이 대한상공회의소와 'K-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카데미내 개설되는 교육은 'NS홈쇼핑 디지털 콘텐츠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가 과정'으로 콘텐츠 디자인을 하는 아티스트분야와 엔지니어 분야2건이다. NS홈쇼핑은 선도기업으로 참여하며 NS홈쇼핑의 미디어월과 버추얼 시스템이 갖춰진 스튜디오에서 실습기회 제공과 함께 양성된 인재가 취업으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수료자에게 채용 지원시 서류심사에서 가점을 주는 특전을 제공한다. 이론 및 실습 교육은 전문교육 파트너사 몬스테라텍이 참여하고, 교육 및 훈련기간은 2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총 6개월간이며 훈련비는 전액 국비 지원된다. 훈련대상자 요건은 초대졸이상 각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며 아티스트 분야 24명, 엔지니어 분야 24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용24 누리집 훈련신청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BBQ, 미국 LPGA 석권 예고한 윤이나 프로골퍼 후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윤이나 프로골퍼 후원 협약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창사 30주년을 맞는 BBQ는 현재 미국 30개 주에 진출해 있어 윤 프로의 미국 투어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판단해 후원에 나섰다. 윤 프로는 미국 현지 골프위크가 선정한 '올해 주목할 6인 신인'에 포함되는 등 세계 여자 골프계를 이끌 강자로 꼽히고 있다. 그는 올해 LPGA에 데뷔하며 투어 2승과 신인왕 수상 등 사실상 최고 선수로 등극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미국 여자프로골프 투어를 진행하면서 현지 BBQ 매장을 방문해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각종 마케팅 활동 및 콜라보 상품 개발,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코스맥스,  亞 1위 싱가포르 국립대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강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경기도 화성시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와 협력해 이번 MOU를 추진했다. 코스맥스와 NUS는 이번 협력을 통해 바이오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상업화할 방침이다. 코스맥스는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화학 공정을 중시하는 최근 업계 경향을 반영해, 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코스맥스가 10년 이상 이어온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해 개발한 바이오 에멀전(천연 유화 시스템)과 피부 항노화 유익균(EPI-7)의 고도화가 목표다. 이를 위해 코스맥스는 매튜 창(Matthew Chang) NUS 의학부 교수와 협력한다. 균주 개량부터 세포 디자인, 바이오 합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친 협업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누드 밤'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립 컨디셔닝 기술을 강화한 '센슈얼 누드 밤'을 리뉴얼 출시한다. 센슈얼 누드 밤은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하며 여러 번 덧발라도 맑고 투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세라마이드를 풍부하게 함유한 포뮬라로 업그레이드했으며, 30시간 지속되는 깊은 보습감과 입술 장벽을 강화하는 립 케어링 성분을 함유해 바를수록 부드럽고 건강한 입술로 가꿀 수 있다. 총 8가지의 다채로운 색상으로 선보이며, 기존 누드 밤의 베스트 컬러인 은은한 혈색의 틴팅 핑크 '본프리'와 생기 넘치는 베이지 컬러 '헤이즐 우드' 등으로 구성했다. 화사하게 연출되는 라이트 쿨 핑크의 '와일드 플라워' 색상은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에서 단독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캠프' 진행 


하이트진로가 최근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소방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올해 5회째를 맞는 힐링캠프는 하이트진로가 소방청, 소방가족 희망나눔과 함께 전국 순직 소방관 가족 11가구, 3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소방관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진행, 올해는 특별히 동계캠프로 진행했다. 자녀 대상 스키강습 프로그램은 물론 관광 및 체험 프로그램과 가족소통파티 등 가족간 화합을 다지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과 소방가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켜 처우개선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순직 소방관 가족을 위한 장학금, 생계비, 소송비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