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990원 삼각김밥 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CU가 단돈 1000원에서 10원 더 낮춘 990원 삼각김밥을 리뉴얼 출시해 고객 물가 부담 줄이기에 적극 나섰다. CU는 지난해 1000원의 업계 최저가 삼각김밥(매콤어묵 삼각김밥)을 5년 만에 다시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상품은 단돈 1000원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높은 가성비로 주목받으며 지난해 말까지 누적 50만 개 가량 팔려나갔다. CU는 해당 상품 출시 1주년을 맞아 토핑 맛을 개선하고 가격을 10원 낮춘 '땡초어묵 삼각김밥(990원)'을 이달 7일 선보였다. CU는 근래의 환율 상승 등의 가격 인상 압박에도 불구하고 원재료 대량 매입과 공정 자동화 등을 통해 업계 최저가(990원) 상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CU는 가성비를 높인 간편식 2종도 선보인다. '추억의 도시락(3900원)'은 흰 쌀밥 위에 김, 김치, 멸치볶음, 소시지 전, 달걀 후라이를 얹어 어릴 적 즐겨먹던 도시락을 연상케 하는 간편식품이다. 또 990원 삼각김밥과 동일한 토핑을 가득 담은 '땡초 어묵 김밥(2200원)'도 이달 7일 선보였다. BGF리테일은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한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온,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 단독 출시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의 일환으로 '2025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을 단독 출시했다. 롯데온은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전략적 협업으로 이번 컬렉션의 단독 출시를 비롯해 '2025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의 화보도 제작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은 롯데온, 롯데 잠실 부티크 매장, 디올 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남프랑스 그랑빌의 매혹적인 라 콜 누아르의 정원에 핀 아름다운 꽃들의 하모니에서 영감을 받은 파스텔 톤 컬러가 매력적인 메이크업 컬렉션으로, 화사하고 우아한 봄의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는 4가지 메이크업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1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7일간 크리스챤 디올 뷰티 제품을 구매 시 롯데 단독 혜택도 제공한다.
◆풀무원건강생활, '파이토 에너지 샷'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풀무원건강생활이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의 대표 제품 '파이토 에너지 샷'이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국 22개 전점에 공식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망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파이토 에너지 샷'은 101가지 식물의 영양소를 1포에 간편하게 담은 액상형 식물 발효 제품으로, 과일 채소 섭취량이 줄고 있는 현대인에게 적합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핵심 원료인 '파이토 메타 에센스'는 당근, 흰목이버섯, 레몬을 비롯한 과일 39종, 채소 32종, 뿌리채소 8종, 버섯 11종, 허브 8종, 해조류 3종까지 총 101종의 식물 원료를 365일 발효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씨앗, 뿌리, 열매, 잎 등 식물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는 홀푸드 공법으로 평소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식단 구성이 어렵거나 바쁜 일상 속 간편한 과일, 야채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가족 단위 소비가 많은 창고형 할인점 특성에 맞춰 기존 28포 구성에 10포를 추가한 38포입 대용량 패밀리형 패키지를 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오리온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 출시

오리온이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는 무설탕 제품으로, 시중 젤리류 대비 칼로리를 30% 낮춰 부담을 줄였다. 마이구미 본연의 풍부한 포도맛과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 '제로는 맛이 없다'는 통상의 편견을 깼다. 오리온은 기존의 원료 및 배합비를 변경하고, 풍부한 과일맛을 느낄 수 있도록 자체 향료를 개발하는 등 30년 넘게 쌓아온 오리온만의 젤리 개발 기술력을 집약해 완성했다. 마이구미가 오랫동안 국민젤리로 사랑 받고 있는 만큼 '맛있는 제로'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최근 '저당', '제로' 등 건강 콘셉트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맛있고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를 출시한 바 있다. 향후 파이, 비스킷,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여나갈 계획이다.
◆GS25, 최강 한파 속 배달 주문 28%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1월 8일부터 11일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 주문 건수가 직전 동요일 대비 28%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해당 기간 동안 주문이 가장 많았던 카테고리는 과자, 음료, 면류, 유제품으로 실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반면, 신장률이 가장 높았던 카테고리는 아이스크림(147.3%), 식용유(60.7%), 채소(43.6%), 냉동간편식(33.8%)으로 나타났다. 이 중 아이스크림의 매출 급증은 겨울철에도 집에서 난방을 틀고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겨울 아이스크림족' 트렌드가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식용유와 채소, 냉동간편식은 배달을 통해 간편한 음식과 요리 재료를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GS25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이달 배달료 3000원 할인쿠폰, 카드 청구할인,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추운 날씨에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NS홈쇼핑, 설맞이 협력사 판매대금 170억 조기 지급

NS홈쇼핑이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170억 원 규모의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1월 11일부터 20일까지의 판매분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정상 지급 예정일인 1월 31일보다 7일 앞당긴 1월 24일에 진행된다. 1150여 개 중소 협력사가 이번 조기 지급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NS홈쇼핑은 매년 설과 추석을 앞두고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이는 명절을 앞두고 환율과 임금, 원부자재 대금 등으로 자금 부담이 커지는 중소 협력사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한 조치다. 이와 같은 정책을 통해 협력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 '원 바이트 밀' 델리 최대 82% 신장

홈플러스가 강정, 초밥 등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는 이른바 '원 바이트 밀(One bite meal, 한 입 음식)' 델리 상품들이 인기라고 13일 밝혔다. 가볍게 집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간편함에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홈플러스 관련 델리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상품별 최대 82% 뛰었다. 이에 힘입어 최근에는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고백스시'를 맛볼 수 있도록 신상품 '고백스시 콤보도시락(10입)' 4종을 출시했다. 이 외에도 샌드위치, 샐러드와 같은 간편식 상품들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8%, 57%씩 성장했다. 한 입 음식 등 간편한 델리 상품 매출 신장은 직장인 접근성이 좋은 오피스 상권 점포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실제 강남의 대표적인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은 지난해 델리 온·오프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38% 신장했으며, '마트표 배달' 이용 고객이 급증하며 델리 즉시배송 매출은 무려 1005% 늘었다.
◆대교에듀캠프, 저출생 극복 위한 돌봄 사업 추진

대교에듀캠프가 경상북도와 함께 저출생 문제 해결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K-공공보듬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K-공공보듬 사업은 경북도청 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공공보듬센터에서 진행된다. 대교에듀캠프는 이 센터에서 대교그룹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 ▲미술(플래뮤) ▲독서(키즈스콜레) ▲과학(드림멘토) ▲심리 상담(드림멘토) 등을 운영하며 아동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정서적 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맞춤형 돌봄 서비스는 부모가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센터 운영 시간은 학기 중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방학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대교에듀캠프는 이와 함께 도내 대학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K-공공보듬 사업의 일자리 우선 채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인재 육성과 고용 창출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실현할 계획이다.
◆동원F&B, '2025 설 선물세트' 출시

동원F&B가 건강과 실속을 더한 '2025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참치, 리챔 등 기본 품목에 참치액, 참기름, 요리유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를 3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마련했다. 대표 제품으로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참치액, 참기름, 건강요리유로 구성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다. 간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늘렸다. 새로 출시한 '동원 튜나리챔 카카오에디션', '동원참치 M15호' 등을 비롯해 온라인 전용 수량을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설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동원몰은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하며, 월, 수, 금요일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간편식 선물세트 인기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명절기간(설, 추석 1개월간) 국탕류, 만두류, 적전류 등 명절간편식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2023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신세계푸드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G마켓, SSG닷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진행한 설 선물 사전예약에서 '호텔컬렉션' 냉동 국탕류 선물세트의 판매량은 전년비 81% 늘며 일반적인 간편식 선물세트 보다 2배 이상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명절선물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가정에서의 조리와 장기 보관이 편리한 간편식이 실속형 선물로 인기 끌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냉동 간편식이 신선한 재료로 갓 만든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주 소비층인 주부층에게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며 호응을 얻다 보니 묶음 구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선물세트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이라 덧붙였다.
◆CJ온스타일, '럭셔리 시장' 정조준

CJ온스타일이 올해 프리미엄 뷰티를 본격적으로 키운다. 첫 신호탄은 아모레퍼시픽이다. CJ온스타일은 13일부터 19일까지 '올인온뷰티 아모레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 설화수, 헤라, 에스트라, 아이오페, 프리메라를 전면에 내세운 대규모 뷰티 행사다. 이번 행사의 주요 키워드는 '나를 위한 프리미엄 설 선물'이다. 월~금요일 저녁 7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실제 최화정쇼는 북촌 설화수의 집 현장에서 모바일 라이브로 진행되며 헤라 메이크업쇼도 열려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환승뷰티를 개최해 민감피부 보습해결에 최적인 에스트라 신상품 등을 최초로 공개한다. 올인온뷰티 아모레위크 기간 동안 1회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제주 스타빌 숙박권, CGV 골드클래스 등 프레스티지 경품도 준비했다. 요일별 브랜드마다 스파 바우처, 기프팅 패키지 등 차별화된 혜택도 마련됐다.
◆대상 미트프로젝트, '2025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새해 첫 명절 설을 맞아 고품질 한우부터 가성비 높은 미국산 소고기 등 다양한 육류 제품으로 구성한 '2025년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특히 올해는 직접 경매를 통해 출고 당일 생산하는 신선한 한우로 구성한 '육감하누' 선물세트가 첫 선을 보인다. 먼저, '육감하누 한마리세트(1kg)'는 1+등심(200g), 1+채끝(200g) 1+양지 국거리(300g), 1+불고기(300g) 등 구이와 국거리, 불고기까지 명절에 가장 수요가 높은 부위들로 구성했다. 명절 때마다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미트프로젝트의 대표 인기 선물세트로 자리매김한 'LA꽃갈비세트(1.8㎏)'도 준비했다. 해당 선물세트 구매 시 '청정원 LA 갈비양념'을 함께 증정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LA갈비를 즐길 수 있다. 미트프로젝트 설 선물세트는 오는 23일까지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 횟수에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10%를 무제한 적립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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