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 2025년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세븐일레븐이 가맹점의 매출 활성화·동반성장을 위한 '2025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한다. 세븐일레븐은 먼저 편의점 매출의 근간이 되는 푸드(삼각김밥, 김밥, 도시락)의 폐기지원 제도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했다. 기존 최대 40%에서 운영수량과 증대분에 따라 최대 50%(기본20%, 상생지원 최대 30%)로 확대해 적극적인 상품 운영과 판매를 장려하고자 한다. 가맹점 의료 복지 제도도 대폭 늘린다. 기존 종합건강검진 할인과 심리상담 등과 함께 서울 메디컬과 협력해 전국 1200개 제휴 병원에서 안과,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모발이식 등 16개 진료과 비급여 항목에 대해 최대 4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은 경영주 및 직계가족이다. 점포에서 근무중인 메이트를 위한 급여 선지급 서비스도 마련했다. 급여 선지급 서비스 업체인 '페이워치'를 통해 월 35만원 한도로 급여 일부를 미리 수령할 수 있다.
◆풀무원 '지구식단 이슬만두', 글루텐 프리 인증 획득

풀무원식품이 밀가루 대신 쌀가루와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든 만두피에 식물성 원료만으로 속을 채운 식물성 만두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가 지난달 26일 시판 냉동만두로는 처음으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의 '글루텐 프리'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이번에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으면서 제품 패키지에 '밀가루 0% 글루텐 프리' 엠블럼을 추가해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가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택할 수 있게 했다.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 2종(부추새송이, 직화불고기맛)에 사용된 만두피는 쌀가루와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들어 이슬처럼 투명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90℃의 뜨거운 열수로 반죽하고 여러 번 치대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고 만두소는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했다.
◆코웨이,'노블 공기청정기2 '선봬

코웨이가 작아진 크기에 강력한 청정 성능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재탄생한 30평형급 '노블 공기청정기2 (100m²)'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은 코웨이만의 혁신적 청정 기술로 기존 제품 대비 약 35% 작아진 크기에 30평형의 청정 성능을 구현했다. 노블 공기청정기2 (100m²)는 한 단계 진화한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더 빠르고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해당 기술은 제품 내부에 상하로 적용된 2개의 필터 시스템을 통해 4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중앙에서 집중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상하로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청정 관리한다. 이 제품은 4단계 필터(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로 구성된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공간 내 부유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켜준다. 신제품은 펫 기능까지 강화했다. 펫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며 전용 필터인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원인인 황화수소를 99.9% 탈취한다.
◆돌체앤가바나 뷰티, 에버라스트 파운데이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돌체앤가바나 뷰티(DOLCE&GABBANA BEAUTY)가 이달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에버라스트 파운데이션'과 '에버라스트 프라이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에버라스트 파운데이션은 24시간 지속되는 강한 지속력으로 피부에 자극없이 하루 종일 건강한 피부표현을 선사한다. 피부 탄력을 케어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이탈리아산 프리클리페어열매추출물, 탁월한 보습력의 시칠리아산 아보카도 열매 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다. 국내에는 총 3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함께 출시하는 에버라스트 프라이머는 모공 커버 효과와 즉각적인 블러 효과를 제공한다. 파운데이션 사용 전 발라주면 메이크업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며 매트한 블러 효과가 최대 24시간 지속된다. 화사하고 균일한 톤업 효과까지 겸비해 단독 사용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리워즈 프로그램 개편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켄싱턴 리워즈'를 고객 중심 혜택으로 강화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켄싱턴 리워즈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전국 14개 지점에서 적립·사용이 가능하다 (남원예촌 by 켄싱턴 제외). 켄싱턴 리워즈의 등급은 4단계(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투숙 시 1박당 1개의 별이 적립된다. 또한 누적된 별 개수에 따른 등급 부여와 등급에 따른 혜택이 제공된다. (별 5개 적립 시 골드, 10개 적립 시 플래티넘, 20개 적립 시 다이아몬드) 골드 등급 이상 주요 혜택은 ▲식음업장 10% 혜택가 ▲웰컴드링크 제공 ▲주중 레이트 체크아웃 등으로 구성됐다. 추가로 ▲주중 객실 50% 혜택가 ▲객실 업그레이드 ▲조식 무료 1인 등 혜택이 담긴 쿠폰이 등급별 차등 지급된다. 또한 전국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켄싱턴 포인트'가 새롭게 도입됐다. 켄싱턴 포인트는 등급에 따라 결제 금액의 3%에서 최대 7%까지 적립된다.
◆소노펠리체 컨벤션, '소노 웨딩 멤버십 데이' 행사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소노 웨딩 멤버십데이'를 열고 신혼부부를 초청해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진행된 '제9회 소노 웨딩 멤버십데이' 행사는 지난 2023년부터 2024년 말까지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예식을 올린 고객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뜻을 담아 진행됐다. 멤버십 데이 행사는 예식을 진행했던 공간을 재방문한 신혼부부들이 추억을 회상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본 행사 시작 전 로비 라운지 바에서 제공된 웰컴 드링크와 함께 포토부스, 타로카드, 캘리그래피, 캐리커처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본 행사에서는 스페셜 디너 코스요리 만찬에 이어 듀엣 라이브 공연, 게임 이벤트, 와인 답례품 증정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BBQ, 실속과 품질 모두 잡은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명절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BBQ몰에서 실속과 간편함을 챙긴 'BBQ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BBQ 설 선물세트'는 BBQ몰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제품들로 구성 됐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실속 세트 ▲로얄 세트 ▲골드 세트 ▲프리미엄 세트 총 4종으로 출시했다. '실속 세트'는 ▲통다리그릴바베큐 ▲뱀파이어 통다리바베큐 ▲순살치킨 너겟 ▲통살닭다리 구이 등 7개 제품들로 준비됐다. '로얄 세트'는 ▲삼계탕 ▲스모크치킨 ▲통살닭다리 구이 ▲슬라이스 닭가슴살 등 10개 제품들로 구성했다. '골드 세트'는 '로얄 세트'의 구성에 ▲순살치킨 속안심 대신 ▲닭곰탕 ▲더바삭 닭강정(극한왕갈비맛) ▲옛날치킨을 더한 12개 제품들로 채워졌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세트'는 '실속 세트'와 '로얄 세트', '골드 세트'의 인기 제품들과 더바삭 닭강정을 더해 15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홈앤쇼핑, 'PMD 풀페이스 탄력 기기' 연일 매진 행진

홈앤쇼핑에서 선보인 미용 기기 브랜드'PMD'의 '풀 페이스 탄력 기기'가 론칭 이후 모든 방송 연속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PMD 풀페이스 탄력 기기는 홈앤쇼핑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상품으로 작년 11월29일 첫 방송부터 지난 6일까지 총 5회 방송 모두 전체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홈앤쇼핑에서 론칭 1개월만에 2024년도 통틀어 1등 뷰티 디바이스로 선정되며 올해 가장 촉망받는 미용 기기로 자리 잡고 있다. 2024년 11월 국내에 첫 론칭한 '풀 페이스 탄력 기기'는 EMS 저주파와 텐션 밴드의 결합으로 피부 겉뿐만 아니라 속 근육까지 깊게 자극해주는 핵심 기술을 적용한 뷰티 디바이스로 PMD만의 차별화 된 기술력으로 근본적인 탄력 개선이 가능한 제품이다.
◆리복, 피트니스 특화 트레이닝화 '나노 X5'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크로스핏과 피트니스에 특화된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X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복의 대표 트레이닝화 '나노'는 2011년부터 14년 동안 해마다 새 제품을 내며 북미 지역의 트레이닝화 시장을 선점해 왔다. 지난해 1월 14번째 시리즈로 출시된 '나노 X4'는 20~40대 크로스핏터와 트레이닝 고객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요 컬러와 사이즈가 완판 됐다. 올해 15번째 시리즈로 출시된 '나노 X5'는 이전 시리즈와 비교해 '듀얼 리스폰스 미드솔'(Dual Response EVA Midsole)을 통해 앞쪽은 뛰어난 쿠셔닝과 반응성, 뒤쪽은 안정적인 지지력으로 러닝과 점프 시 안정성을 선사한다. 또한 '디커플드 메타스플릿 아웃솔'(Decoupled Metasplit Outsole)이 러닝에 최적화된 탄력성과 리프팅에 최적화된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남녀 공용 컬러 3종과 여성 컬러 3종, 총 6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배민 장보기·쇼핑 광고, '3관왕' 달성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배민 장보기·쇼핑을 알리는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광고로 국내 광고제에서 3개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는 TV영상 부문 은상과 Film Craft 부문 동상을 받았고 서울영상광고제에서 프로덕션 디자인 부문 동상을 안으며 3관왕 쾌거를 달성했다. 배민의 이번 광고는 강렬하고 독특한 캐릭터 연기로 이름을 알린 김신록 배우가 등장했다. 배민 장보기·쇼핑을 클릭하면 다양한 상품이 가득한 배경이 펼쳐지는 영상 효과로 서비스의 강점을 한눈에 각인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시각적 요소를 바탕으로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편의점부터 마트까지 빠른 배달로 장보기가 가능하다는 내용을 담았다. 감각적인 영상과 스토리텔링이 이어지도록 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명확하게 장보기·쇼핑 서비스 내용을 전달했다는 평가다.
◆hy 사회복지재단, 취약계층 누적 지원금 200억 돌파

hy 사회복지재단(재단)의 '홀몸노인돌봄활동' 누적 지원금이 200억원을 넘어섰다. 재단은 hy가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2016년 12월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이다. 주력 사업인 '홀몸노인돌봄활동'은 전국에서 활동 중인 '프레시 매니저'가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프레시 매니저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역 내 기관과 연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고령화가 가속화 되며 활동 규모는 지속 성장 중이다. 수혜 인원은 첫 해 1104명에서 3만명으로 30배 가까이 증가했다. 지원금 역시 꾸준히 늘어 연간 사업 예산 33억원, 누적 지원금 200억원을 넘어섰다. 연간 사업 예산은 설립 초기 대비 280% 늘어난 수치다. 재단은 홀몸노인돌봄활동 외에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학비 보조 사업, 저소득층 안과 치료 지원, 결식 우려 아동 음료 지원 사업을 함께 진행 중이다.
◆CJ프레시웨이, 외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CJ프레시웨이가 대학생 대상 공모전 '외식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를 실시한다. 외식 트렌드를 이끄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외식 사업자의 고민을 해결을 돕는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고객사 ▲청년다방 ▲슬로우캘리 ▲복호두 ▲88포장마차 ▲호맥 이 함께 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구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섯 가지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해 마케팅 캠페인 기획서 또는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1차 심사 결과는 2월7일에 발표된다. 본선은 내달 20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된다. 현장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되며 수상 결과는 당일 발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