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유플러스
코스맥스, 화장품 ODM 최초 '2억불 수출탑' 수상 外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4.12.07 08:00:37

◆코스맥스, 화장품 ODM 최초 '2억불 수출탑' 수상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코스맥스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2016년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이후 8년 만이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수출액 2억277만달러(약 2868억원)를 기록했다. 최근 3년간 코스맥스 수출 증가율은 연평균 14%를 기록했다. 올해 수출 실적 집계만 놓고 보면 전년 동기 대비 36.6% 급증했다.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주요국 수출 확대가 주효했다. 수출 비중으로 보면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시장 수출 비중이 63%에 달한다. 올해 상반기 기준 수출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미국(24.4%)이다. 이어 일본 시장으로 비중은 20.3%로 뒤를 이었다. 코스맥스가 미국으로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7% 증가했다. 코스맥스 고객사의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이 미국 아마존 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면서다. 코스맥스는 주요국 외에도 신흥국을 비롯해 3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NS홈쇼핑, 한진과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 제휴 협약식 가져


NS홈쇼핑이 지난 5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며 서울동남권유통단지(송파구 장지동)에서 ㈜한진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NS홈쇼핑은 새벽배송 '씽씽배송'과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NS홈쇼핑은 ㈜한진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로 NS홈쇼핑 물류센터외 협력사의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물량까지 당일배송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오전 편성상품의 경우 방송 중 주문 완료시 평균 28시간 걸리는 배송리드타임을 14시간 단축한 14시간내 배송이 가능하다. NS홈쇼핑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테스트운영을 실시했으며 양사간 견고하게 구축한 시스템을 통해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12월 '가격파격 선언'으로 연말 시즌 물가 낮춘다

관련기사 more

이마트가 연말 모임철을 맞아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 줄 12월 '가격파격 선언'을 6일 금요일부터 31일 화요일까지 진행한다. '가격파격 선언'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월별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겠다는 이마트의 '가격 투자형 프로젝트'다. 이마트는 12월 가격파격 선언 3대 핵심 상품으로 스테이크용 '램 숄더랙', 가니쉬용'파프리카 3입/봉', '삼진어묵 국탕종합모듬'을 선정해 초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먼저 스테이크용 호주산 청정 '램 숄더랙 100g (냉장)'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3980원에 선보인다. 통상 스테이크 한 덩어리 용량을 300g로 감안 시 행사가 11,940원이며, 1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큰 부담 없이 분위기 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당 상품은 모두 1년 미만의 양고기로 상품화해 육질이 부드러우며 항공 직송을 통해 수급하여 더욱 신선하다. 스테이크와 곁들일 수 있는 가니쉬용 채소로 '파머스픽 파프리카 3입/봉' 상품을 정상가 대비 50% 할인한 2980원에 준비했다. 그 외 '삼진어묵 국탕종합모듬(895g)' 상품을 6980원에 판매한다.


◆헤라,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론칭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맞춤형 립 제품을 제조해 주는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아모레성수 매장에서 선보인다. 헤라의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전문적인 피부 색채 연구와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한 헤라만의 컬러 진단 솔루션을 융합해 피부에 따라 최적화된 메이크업 제품을 제안하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다. 이번에 선보이는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헤라의 대표 제품인 '센슈얼 립'을 벨벳, 글로스, 플럼핑 3가지의 제형과 142개의 다채로운 색상, 5가지의 향으로 구성했다.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측정한다. 피부 톤의 색상, 명도, 채도를 분석한 후 피부에 최적화된 호수를 제안하고 고객이 제형, 색상, 향을 선택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조제 관리사가 현장에서 제품을 제조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SPC 던킨, 첫 번째 윈터 굿즈 '와사비베어 인형 키링 3종' 선봬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윈터 굿즈 '와사비베어 인형 키링 3종'을 출시했다. '와사비베어 인형 키링'은 에이컴즈의 '와사비베어'와 함께한 던킨의 첫 번째 윈터 굿즈다. '와사비베어' 캐릭터를 MZ들에게 꾸준히 인기있는 '키링'으로 제작했다. 13c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귀여움을 더했다. 던킨 한정판으로 선보인 초콜릿 색상의 초콜릿베어, 캐릭터 본연의 색감을 살린 민트 색상의 와사비베어, SKT 0 day(만 13~34세 T 멤버십 고객 대상) 쿠폰 전용으로 출시한 핑크 색상의 핑사비베어 세가지로 디자인했다. 초콜릿베어・와사비베어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53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점포별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T 멤버십 0 day 고객은 핑사비베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노인터, 딸기 뷔페 프로모션 '윈터 베리 키친' 실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이달부터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와 소노캄 고양에서 딸기 뷔페 프로모션 'Winter Berry Kitchen'(윈터 베리 키친)을 연다고 6일 밝혔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에서는 이달 14일부터 내년 2월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카페 라운지 '더 엠브로시아'에서 '윈터 베리 키친'을 오픈한다. ▲마스카포네 생크림 딸기 리본 크로와상 ▲바닐라 앙글레이즈 딸기 밀페유 ▲피스타치오 딸기 프레지에 등 메인 음식과 디저트 38종의 메뉴가 준비된다.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9시30분까지이며 12월21일부터 31일까지는 연말 특별 기간으로 평일과 주말 모두 상시 운영한다. 특히 현장에서는 라이브 케이크 이벤트가 열려 셰프가 직접 만든 딸기 롤케이크를 고객들에게 환송 선물로 증정한다. 소노캄 고양에서도 12월13일부터 3월1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윈터 베리 키친'을 선보인다. '윈터 베리 키친' 가격은 성인 8만9000원, 어린이의 경우 소노캄 고양 4만5000원, 비발디파크 5만3000원이다.


◆하이트진로, '참이슬x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진행


하이트진로가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 일정에 맞춰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오징어 게임' 팬들에게 익숙한 영희, 핑크가드, 프론트맨 캐릭터와 참이슬의 이슬방울을 조합해 완성한 라벨을 적용했다. 또, 참이슬 로고의 'ㅁ,ㅇ,ㅅ'에만 오징어 게임 대표 색상인 핑크 색상을 입혀 핑크가드의 등급을 상징하는 원형, 삼각형, 사각형을 표현, 디자인적인 재미를 배가시켰다. 또한 에디션 제품과 함께 오징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4종이 출시된다. 영희 게임기와 핑크가드 두꺼비 피규어는 업소 내 전시와 함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컬러잔과 앞치마는 음용 접점에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3종은 병 360ml 제품에만 적용해 9일부터 전국 가정 채널과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기존 참이슬과 동일하다.


신세계인터, 어그(UGG) 팔라스 콜라보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오는 7일 영국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팔라스(Palace)와 함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팔라스는 2009년 영국 출신의 스케이트 보더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레브 탄주(Lev Tanju)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다. 지난해 출시했던 '어그 X 팔라스 타스만'은 큰 화제를 모으며 전 세계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이번 시즌에는 슈즈, 의류, 액세서리 라인을 출시한다. 먼저 슈즈는 어그 대표 제품인 타스만과 클래식 울트라 미니 두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갑피(어퍼) 전반에 팔라스가 재해석한 호랑이 그래픽을 자수로 새겼다. 체스트넛(브라운), 블랙, 카키, 핑크 등의 색상과 남녀공용 사이즈로 출시됐다. 이번 시즌 의류도 처음 선보인다. 체스트넛 색상의 천연 스웨이드 가죽 재킷으로 양쪽 팔에 새겨진 호랑이, 용 자수가 특징이다. 이 외에도 팔라스의 'P' 모양을 양털로 디자인한 버킷햇, 토트백 등도 출시한다.


농심,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


농심이 식후 한 병으로 다이어트와 혈당, 중성지질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을 출시했다. 농심 라이필 비움샷은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와 비타민 B군으로 7가지 기능성을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에 기대하는 체지방 감소는 물론, 혈당과 중성지질 관리, 원활한 배변활동, 에너지 대사까지 다양한 효능을 담았다. 또한 소비자 요구사항을 반영해 취식 편의성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흡수 빠른 액상형으로 1일 1회 식후 1병을 섭취하면 된다. 상큼한 라즈베리맛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 J&J 맥코넬 LTD와 '맥코넬스' 전략 회의 진행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McConnell's)'를 생산하는 아일랜드 J&J 맥코넬 LTD(J&J McConnell Limited)와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 회의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양사 간 사업 파트너십 확대를 통한 우호 증대와 더불어 지난해 출시된 '맥코넬스'의 마케팅 활동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최근 국내 위스키 시장의 동향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며 '맥코넬스'의 향후 사업 운영 계획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양사는 2025년 '맥코넬스'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사업 확장을 목표로 다채로운 마케팅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기로 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한정판 패키지 출시, 각종 시음행사 참가 등 고객들이 '맥코넬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성다이소 임직원은 직접 도계 탄광촌 지역을 방문해 도계지역 가정과 아동센터에 연탄 3000장과 등유 2000L, 행복박스 50박스를 전달했다. 아성다이소는 앞서 2019년 글로벌비전과 도계지역 내 센터에 맞춤형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MOU를 체결했다. 그 이후 행복박스와 연탄 전달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도계지역 아이들과 함께 '다이소 매장' 방문을 하는 등의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행복박스는 아이들의 공부에 도움을 줄 학습용품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완구용품 등으로 구성해 도계와 흥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CGV, 부산 센텀시티에 IMAX관 새롭게 선봬


CGV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신세계 센텀시티 7층에 위치한 CGV센텀시티에 IMAX관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IMAX는 사람이 볼 수 있는 최대 영상을 선사하며 현장감이 극대화된 사운드까지 더해진 CGV만의 특별관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CGV센텀시티 IMAX관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스크린의 IMAX관으로 오는 13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센텀시티 IMAX관은 레이저 영사 방식으로 일반 상영관과 비교했을 때 50% 더 밝고 더 선명한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CGV는 센텀시티 IMAX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IMAX로 관람해야 하는 콘텐츠로 꼽힌 주요작을 선정해 'IMAX 마스터피스 기획전'을 선보인다.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듄', '듄: 파트2' 등을 CGV센텀시티 IMAX관에서 상영하며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다. CGV센텀시티 IMAX관 오픈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업정책보험금융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