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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 소화기연관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外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2024.11.14 11:11:17

◆제일약품, 소화기연관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제일약품이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소화기연관학회 국제학술대회 'Korea Digestive Disease Week 2024(KDDW 2024)'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제일약품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큐보는 제일약품의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지난 4월 국내 제37호 신약으로 허가받은 P-CAB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 펌프와 칼륨 이온 결합을 방해해 위산 분비를 차단하는 기전을 갖고 있다. P-CAB의 특성으로 인해 자큐보는 산성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용하며 위산에 의해 활성화될 필요가 없어 위산의 정도와 관계없이 즉각적으로 양성자 펌프에 결합해 빠른 효능을 발휘할 수 있다. 제일약품은 KDDW 2024 기간 동안 부스에서 자큐보의 임상적 효과와 활용성을 국내외 소화기 분야 전문가들과 공유하고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큐보의 최신 연구 동향을 소개하는 런천 심포지엄도 준비돼 있다. 제일약품 런천 심포지엄은 이달 16일 진행된다. 박수헌 여의도성모병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임윤정 동국대병원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ZASTAPRAZAN: A Novel Paradigm of GERD Treatment'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큐어, 암웨이에 기초 화장품 납품 개시


아이큐어가 글로벌 기업인 암웨이(Amway)의 해외 지사에 기초 화장품 납품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2023년 매출 약 11조원에 달하는 암웨이는 미국 미시건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화장품·건기식·생활용품 등 다양한 소비재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아이큐어 화장품 ODM·OEM·OBM 사업은 매출 증대를 위해 국내 고객사 영업을 강화하고 해외 영업팀을 신설해 글로벌향 매출 증대에 힘쓴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암웨이를 비롯해 신규 고객사를 지속 개척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아이큐어 ODM·OEM·OBM 사업 매출은 올해 큰 폭의 성장중이다. 화장품 사업본부의 2024년 상반기 매출은 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6% 성장했다. 또 화장품 사업본부 분기 영업이익은 -6억6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23억원에서 대폭적인 개선을 보였고 본부 분기 영업현금창출능력 지표(EBITDA)는 3억2000만원으로 첫 흑자 전환을 했다. 이러한 큰 폭의 손익 개선은 신규 고객사 확대 등으로 인한 생산량 증대 및 고인플레이션에 대응한 제품 공급 가격 인상 등 '수익성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꾸준히 시행한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제놀루션, '메디카' 참가…분자 진단 신장비 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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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놀루션리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 2024(MEDICA 2024)'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제놀루션은 Geno-N, NX-Duo. NX-48N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액체생검, 분자 진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제놀루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핵산 추출 장비와 시약 솔루션을 포함해 자사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분자 진단 장비 Geno-N을 공개했다. 특히 Geno-N은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을 위한 NGS 라이브러리 전 과정을 로봇과 연계해 자동화한 장비로 경쟁사 대비 비용효율성과 기술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회사는 빠르고 정확한 핵산 추출 기술과 자동화된 장비를 통해 액체생검 솔루션 및 분자 진단, 유전자 검사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병원, 임상연구소, 검진센터 등을 고객사로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신규사옥 정식 개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연구개발(R&D)컨트롤타워인 100% 자회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IDC)가 부산광역시 명지국제신도시에 신규사옥을 완공하고 사옥 내 ROA홀에서 '혁신신약연구원 정식 개원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는 부산시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제약 R&D센터다. 지난 2021년 12월 9500평(31417㎡)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착공한지 3년 만에 준공을 완료했다. 작년 9월 단일건물 자체만으로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부산시가 관리하는 첨단투자지구에 선정됐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새로운 혁신신약연구원(IDC)이 개원하며 '항체신약 전문 개발 기업'으로서 혁신신약(First-in-class)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IDC신규사옥에서 임상 본궤도에 진입한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과 전임상 단계의 PBP1710, 새로운 모달리티의 ADC 등 16종의 항체신약 후보물질 연구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IDC는 신규사옥 2층에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을 마련해 공동개발을 위한 학교, 바이오텍 등과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CG인바이츠 "아이발티노스타트 美 2상 등록환자 30명 돌파"


CG인바이츠가 췌장암 치료제로 개발중인 '아이발티노스타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2상 임상시험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총 52명의 임상 등록을 목표로 진행중인 2상에서 등록 환자가 30명을 돌파해 목표대비 약 60%의 진행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 임상 등록을 위한 환자들의 수는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환자 등록을 받는 의료기관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 1b 단계를 마치고 2상이 시작된 것이 1년 전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른 진척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CG인바이츠는 지난 2022년 1월 미국 FDA로부터 임상 1b/2상 임상시험 계획(IND)을 승인받고 아이발티노스타트의 미국 임상을 진행 중이다. 18명을 대상으로 한 1b상 데이터 분석을 완료해 안정성을 확인하고 권장 2상 용량(RP2D)을 250mg/m2으로 확정했다. 2상 시험은 1차 표준치료요법인 폴피리녹스(FOLFIRINOX) 요법을 받은 진행성 또는 전이성 췌장암 환자 중 질병이 진행되지 않은 환자 52명을 대상으로 아이발티노스타트와 로슈(Roche)의 카페시타빈(capecitabine)을 병용 투여하는 시험군과 카페시타빈을 단독 투여하는 대조군을 비교해 무진행생존기간(PFS), 질병통제율(DCR), 전체생존기간(OS), 안전성 평가 등을 진행한다.


◆HLB·HLB생활건강,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참가


HLB와 HLB생활건강이 아시아 최대 뷰티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COSMOPROF ASIA HONG KONG)'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HLB는 헬스케어사업부의 페미닌 케어 브랜드 '이너생각'을 HLB생활건강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미백 전문 브랜드 '미인실록'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HLB는 이번 박람회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신규 글로벌 바이어를 발굴, 최근 여성용품 성장세가 가파른 동남아권역으로 조기에 시장 규모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는 많은 인구와 함께 여성 인구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여성 위생용품 시장도 5000억원 이상 규모로 크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도 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헬스케어 기업 바이어와의 상담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너생각은 무스 타입의 여성청결제를 비롯해 클렌징 티슈, 젤 에센스, 미스트 등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자연 친화적인 원료를 바탕으로 여성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Y존을 관리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여성의 삶의 질 향상(Woman Life Better)'이라는 브랜드 모토에 맞게 락토바실러스 발효 추출물과 비피다 발효 추출물, 벌사상자열매 추출물 등 유익한 성분을 첨가했고 여성 건강을 위해 pH 밸런스를 유지하는데도 중점을 뒀다.


◆HK이노엔 비원츠, 美·日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참가


HK이노엔(HK inno.N) 슬로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이해 미국 아마존·일본 아마존·일본 큐텐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비원츠는 미국 아마존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기간인 11월21일부터 12월2일까지 아마존 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뷰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뷰티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비원츠 대표 제품인 '시카콜라겐 리프팅크림'을 구매하면 한정 수량으로 모이스쳐세럼을 증정한다. 일본 아마존에서는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비원츠 전 제품을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캐릭터인 '라비토끼'의 굿즈를 담은 기획세트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본 큐텐에서는 최대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 기간에 맞춰 11월15일부터 27일까지 비원츠 전 제품을 최대 56%까지 할인 판매한다.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 구매 시 비원츠 모델인 '이즈나(izna)'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동아제약, 기미치료제 '멜라노사크림'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이 기미치료제인 멜라노사크림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멜라노사크림은 자사 브랜드인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의 패밀리룩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다. 멜라노사크림은 멜라토닝크림 대비 주성분인 히드로퀴논이 2배 함유되어 착색이 심한 기미나 검은 반점 등에 사용하면 착색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주성분인 히드로퀴논은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인 타이로시나아제를 억제해 멜라닌이 과도하게 생산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 멜라닌이 생성되는 멜라닌세포의 멜라닌소체 모양을 변화시켜 과다 침착된 색소를 탈색하는 이중 작용으로 피부 색소침착을 치료한다. 멜라노사크림은 가벼운 백색 크림 제형으로 1일 1~2회 환부에 국소적으로 찍어 도포하면 된다. 낮 시간 외부에서 사용 시 자외선 차단제를 2~3시간 간격으로 도포해야 하기에 취침 전 사용을 권장한다. 리뉴얼된 멜라노사크림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HLB테라퓨틱스, 비바이오 부문 물적분할 결정


HLB테라퓨틱스가 신경영양성각막염(NK) 치료제 유럽 3상 임상시험 종료에 맞춰 비주력 사업이자 적자사업인 전자사업부문을 물적분할 한다고 14일 밝혔다. 콜드체인 중심의 흑자기조가 회사에 온전히 반영되도록 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로써 회사는 신약개발 사업과 콜드체인 사업을 두 축으로 운영된다. HLB테라퓨틱스는 이달 29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보일러 모터·펌프를 생산하는 전자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비상장법인인 '코아인더스(가칭)'로 신설하는 안건을 의결한다고 밝혔다. 해당 법인은 HLB테라퓨틱스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전자사업부의 매출은 약 90억원 수준이다. 회사는 이번 물적분할로 전문성과 독립성이 강화됨에 따라 전자사업부의 영업력도 강화돼 매출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적분할을 통해 의사결정 단계나 조직운영을 슬림화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HLB테라퓨틱스도 회사의 자원을 주력인 바이오 사업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HLB테라퓨틱스는 단기적으로는 NK치료제중 기적으로는 뇌종양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클래시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 참가


클래시스가 홍콩 컨벤션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Cosmoprof Asia 2024)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B2B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서 클래시스는 아시아 지역, 특히 중화권 미용 시장을 겨냥해 시장 특화 제품 및 클래시스의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클래시스가 이루다와 합병 이후 첫 해외 전시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클래시스는 "글로벌 미용 비즈니스 리더(A Global Aesthetics Business Leader)"라는 주제로 앞으로의 새로운 글로벌 비전을 홍보할 예정이다. 합병으로 완성된 에너지 기반 전 영역 제품 포트폴리오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 클래시스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 합병 이후 첫 해외 전시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에서는 이루다 제품과 클래시스의 주요 제품이 함께 전시된다. 이루다의 대표 제품인 고주파(RF)와 레이저 시스템이 결합된 복합 의료기기 시크릿듀오, Q-switched Nd:YAG 레이저 큐라스하이브리드, IPL(intense pulsed light) 장비 벨로체와 함께 클래시스의 모노폴라 고주파(RF) 의료기기 볼뉴머, 비침습 집속 초음파(HIFU) 슈링크유니버스(해외명 Ultraformer MPT)와 전동식 의료용 흡인기 아쿠아퓨어(AQUAPURE)가 출품된다.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누적 판매 100만병 돌파


동아제약이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의 베스트셀러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누적 판매량이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트러블 피부가 고민인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제품의 효능과 제약사 연구 기반이 주는 신뢰 등 여러 요인이 맞물려 100만 병 판매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치열해진 화장품 시장에서 2030세대의 트러블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로부터 큰 지지를 얻으며 트러블 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동아제약의 더마연구센터에서 다년간 쌓아온 피부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자사 특허 진정 성분인 헤파린RX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트러블·피지 조절 불균형·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특허 받은 핵심 성분 전달 기술 래피드좀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제품의 포뮬러가 빠르고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돼 피부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킨다. 파티온은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100만병 돌파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50ml 기획세트를 2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파티온 트러블 세럼 마스크팩 4+1매입 세트를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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