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유경 회장 시대 개막…백화점 새 비전은
조은지 기자
2024.11.01 08:00:21
디지털·뷰티 핵심 키워드...뷰티 편집숍 '시코르' 대표 직속 신설
이 기사는 2024년 10월 31일 11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유경 ㈜신세계 회장(제공=신세계그룹)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정유경 백화점 총괄사장이 신세계 백화점부문 회장으로 승진했다. 시장에서는 정 회장이 그 동안 은둔형 경영자의 면모를 보였지만 회장으로 승진한 만큼 신세계백화점 미래비전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관측 중이다. 


정유경 총괄사장이 30일 인사에서 신세계 백화점부문 회장으로 승진했다. 2015년 12월 신세계 총괄사장으로 승진한 지 9년 만이다.


정 회장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이화여자대학교 비주얼디자인과를 전공으로 입학하고, 미국 로드아일랜드 디자인학교 그래픽디자인과를 졸업했다. 이후 1996년 신세계 조선호텔에 상무보로 입사한 뒤 2009년 신세계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2015년 신세계 총괄사장을 역임했다.


정 회장은 2016년 총괄사장 취임 당시 백화점사업 외형 확대를 위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2조원을 투자하는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그 결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부산센텀시티점 리뉴얼 등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관련기사 more
핵심 계열사 물갈이…전략 변화 특이점은 신세계, 정유경 회장 승진…이마트·백화점 계열분리 공식화 신세계그룹

특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경우 작년 국내 처음으로 단일 점포 기준 연 매출 3조원을 넘기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뒀다. 2010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하고 14년 만에 3조원의 벽을 뚫었다. 이는 해외 유명 백화점과 비교했을 때도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성과다.


시장에서는 이번 인사를 통해 회장직에 오른 만큼 정 회장이 신세계백화점의 미래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부문 강화에 공을 들일 것이라는 관측이다. 아울러 이마트와 분리를 공식화함에 따라 본연의 사업 확장에도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신세계그룹은 이번에 조직개편을 통해 백화점부문의 디지털조직을 강화하고 뷰티전략 태스크포스(TF)를 신설했다. 특히 디지털 조직 강화를 위해 총괄·본부·담당 체제를 구축하고 기존 디지털 인텔리전스 총괄에서 디지털&글로벌총괄로 개편했다. 아울러 뷰티전략TF와 비주얼전략TF를 새로 만들고 정 회장 직속으로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를 신설해 뷰티사업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인사 직후인 만큼 내부적으로 미래비전 수립은 아직 시기상조"라며 "다만 그 동안 중점을 둔 수익성 제고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케이비자산운용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