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이
에코프로비엠, 3360억 자금조달…미래 투자 준비
최유라 기자
2024.10.28 18:47:28
양극재 밸류체인 구축 프로젝트 투자…만기 30년 신종자본증권 발행
에코프로비엠 포항공장 전경.(제공=에코프로비앰)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에코프로비엠이 인도네시아 등 중장기 양극재 밸류체인 프로젝트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3360억원 규모의 자금조달에 나섰다. 


에코프로비엠은 운영자금 240억원, 채무상환자금 2200억원 등 총 2440억원 조달 목적으로 7-1회차 국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사채(신종자본증권) 발행을 결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사채의 표면이자율은 6.281%이며 만기는 30년이다. 


또 같은날 에코프로비엠은 운영자금 조달 목적으로 920억원 규모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하기로 했다. 표면이자율은 6.638이며, 만기는 30년이다. 


에코프로비엠이 자금조달에 나선 것은 중장기 양극재 투자 계획과 무관치 않다. 앞서 이동채 전 에코프로 회장은 중국 전구체 생산기업 거린메이(GEM)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양극재 통합 프로젝트 구상을 제시했다. 인도네시아에 광물-제련-전구체-양극재로 이어지는 통합 양극재 밸류체인 구축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부진한 실적 송구" 에코프로, 투자축소·이전상장 지연 에코프로·비엠·머티, 전기차 캐즘에 줄줄이 적자 에코프로·비엠, 직원 RSU 상여 위해 자사주 처분 한기평 "이차전지 회복 상당한 시일 걸릴 것"

지난 22일 에코프로 창립 26주년 기념식에서 이 전 회장은 "초격차 기술 리더십과 코스트(비용) 리더십을 확보해야 이차전지 사업 판도를 바꿀 수 있다"며 "중국 GEM과 힘을 합쳐 광산, 제련에서 양극재, 리사이클까지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완성하면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와 관련 에코프로 측은 "인도네시아 프로젝트 등 현재는 물론 중장기 사업 계획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자금조달 방식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전문가와 함께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