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OCMP로 글로벌 탑티어 플랫폼 도약 박차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무신사가 빠르게 확장되는 비즈니스에 발맞춰 글로벌 탑 티어 수준으로 플랫폼을 고도화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팀무신사 차원에서 해외 시장까지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고도화를 목표로 추진한다. 데이터, 고객, 운영 등 플랫폼 간 공통 영역을 하나의 코어 체계로 구축해 비즈니스 확장과 시너지 창출이 쉬운 구조로 만드는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무신사는 향후 3년 이내에 전체 임직원의 40% 이상을 테크 인력으로 구성하기 위해 공격적인 채용도 병행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는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팀무신사 차원의 OCMP(One Core Multi Platform)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을 포함한 전체 비즈니스의 폭발적 성장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OCMP는 복수의 플랫폼에서 공통된 영역은 연동·통합하고 각 플랫폼의 고유한 기능은 플랫폼별로 구축하는 시스템 구조다. 더불어 OCMP로 구축한 팀무신사 플랫폼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활용 전략도 추진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2024 F/W 패션위크 개최
CJ온스타일이 이달 28일부터 11월10일까지 2주간 하반기 역대 최대 혜택 행사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CJ온스타일에서 준비한 아우터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드뮤어룩 코디 뿐만 아니라 나이키, 어그,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인기 브랜드들의 특가 혜택이 준비돼 있다. 하반기 F/W 패션위크에서 눈여겨봐야 할 채널은 모바일 라이브다. 29일 오후 8시50분 '한예슬의 오늘뭐입지?'에서는 ▲르니나 ▲막스마라 ▲벤시몽 등의 브랜드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패션위크 기간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럭키브랜드 ▲던스트 ▲에르헴 등 모던하고 시크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트렌디한 브랜드들을 대거 선보인다. 또한 '오늘 뭐입지 앵콜 특가' 이벤트로 한예슬의 ▲라코스테 ▲제너럴아이디어 ▲피브레노 등 그간 방송에서 큰 인기를 끈 상품들을 적립금과 특가쿠폰과 구매 가능하다.
◆ 홈플러스, '나눔 바자회' 성료
홈플러스가 지난 2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진행한 홈플러스 '나눔 바자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바자회에는 각종 생활용품과 가공식품, 가전제품, 유아용품에 이르기까지 총 5500여점의 물품이 기증됐다. 본 행사에는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과 감태규 상품2부문장, 정용훈 홈플러스 한마음협의회 근로자 부대표, 박인주 홈플러스 e파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물품 진열과 안내, 판매 등 자원봉사에 나섰다. 당일 수익금 전액은 자사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미래세대인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다문화 가정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1000여점 미술품 전시한 '올아트페어' 진행
롯데마트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테넌트 시설을 선보이고자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송파점 2층에 위치한 상설 미술품 매장에서 '올아트페어(Art&Life&Lotte)'를 진행한다. '올아트페어'는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미술품을 격식 없이 편히 볼 수 있게 하고자 미술로와 롯데마트가 협업해 진행하는 전시 행사다. 해당 행사는 총 2부로 나눠 선보이며 1부는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2부는 12일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올아트페어'는 100명의 미술 작가가 참여해 총 1000여점의 미술품을 전시하는 행사다. '올아트페어' 개최를 기념하고자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했다. 1일에는 음악 공연과 '참여 작가와의 만남'이 있으며 16일에는 작가들이 제작한 미술품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 더불어 19일에는 현장 방문객 대상으로 행운권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미술품, AI스피커,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가 직접 자신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신세계百 강남점, '스누피' 공식 스토어 열어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강남점에 글로벌 캐릭터 '스누피'의 공식 스토어 '스누피 플레이스'를 오픈했다. 강남점 10층에 문을 연 스누피 플레이스는 132m2(약 40평) 규모로 음료와 케이크, 쿠키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판매하는 베이커리 카페와 피너츠 만화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 매장으로 구성됐다. 스누피는 1950년 미국 신문 네 컷 만화 '피너츠'에 등장한 비글 강아지 캐릭터다. 스누피 플레이스는 펜으로 그린 네 컷 만화를 오프라인으로 옮겨 놓은 듯한 독특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굿즈 매장에선 강남점만의 단독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스누피 만화 프레임으로 즉석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있어 강남점 10층의 새로운 쉼터이자 즐길 거리가 될 전망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카페 돔 텀블러(2만9000원), 오벌 플레이트·머그 세트(3만8000원) 등이 있다.
◆도미노피자, 'KT달달혜택'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이달 31일까지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방문 포장 주문을 한 KT 고객들에게 포인트 차감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포인트 차감의 경우 할인 금액과 무관하게 5000포인트만 차감된다. 이번 할인 혜택은 도미노피자의 자사 채널을 통한 방문 포장 주문 시에 적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와 10월 KT 멤버십 달달 혜택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컬리, '한우 위크 기획전'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한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한우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달 1일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컬리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한우자조금)가 협업한 이번 기획전은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열린다. 한우농가의 성장과 지원을 위해 한우자조금과 유통사가 함께하는 행사다. 컬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총 160여 개의 한우 상품을 준비했다. 최대 할인율은 50%다. 경주천년한우 1++ 한우 차돌박이 구이용과 횡성축협한우 1+ 한우 차돌박이, 녹색한우 무항생제 1+ 한우 양지 국거리용 등을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컬리 자체 브랜드 KF365 1+ 한우 등심 또한 45%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했다. 오는 30일에는 저녁 8시30분부터 10시까지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KF365 1+ 한우 안심을 비롯해 KF365 1+ 한우 불고기용, KF365 1+ 한우 채끝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방송 시간에는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한우자조금 쿠폰도 사용할 수 있다.
◆CU, '방문 택배 서비스' 전격 공개
CU가 편의점 택배 서비스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이달 16일부터 집 앞까지 찾아가는 방문 택배 서비스를 선보인다. CU 방문 택배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편의점을 찾아가 택배를 맡겨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택배 기사가 직접 발송지로 방문 수령해 배송지로 전달해주는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택배 수거일을 정할 수 있으며 오전 6시 이전에 접수 시 당일 수거도 가능해 편의성과 신속성을 대폭 높였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CU POST 앱에 접속해 택배 예약하기 내 방문 택배 페이지에 송·수하인 정보를 기재하고 방문 희망일을 지정해 접수하면 된다. 방문 택배 서비스의 요금은 규격에 따라 4400원부터 6000원까지로 업계 최저가다.
◆웅진씽크빅, 전국 아동복지기관 후원활동 이어가
웅진씽크빅이 지난 26일 전라북도 전주시, 군산시에서 열린 지역아동센터 행사를 각각 후원했다. 현재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 등 총 11개 지역 행사 진행을 도왔으며 올 연말까지 10개 이상의 행사를 추가로 지원해 총 2000만원 상당을 후원할 계획이다. 웅진씽크빅은 전국 학생들의 학습 결손 보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 품목은 어린이들이 행사에서 즐길 수 있는 간식을 포함해 자사 도서와 교육 솔루션, 행사 경품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오뚜기, 쫄깃한 식감의 냉장면 칼제비 2종 선봬
오뚜기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진하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생면을 재료로 한 냉장면 '칼제비'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냉장면 칼제비 2종'은 풍미 가득한 '진한 장칼제비'와 '시원한 멸치칼제비' 2종으로 구성됐다. '칼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를 한 데 더한 메뉴로 두 제품 모두 부드럽고 쫄깃한 생면 수제비와 칼국수를 넣어 식감을 더했다. 먼저 '진한 장칼제비'는 태양초 고추장과 된장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알싸한 맛의 다진 파와 고소한 맛의 김·깨고명을 더해 국물맛을 제대로 살려냈다. '시원한 멸치 칼제비'는 남해안 멸치를 우린 깔끔한 국물에 홍고추, 당근, 표고버섯을 넣어 원재료의 깊은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더했다.
◆쿠팡 R.LUX, 뷰티 페스타 개최
쿠팡이 R.LUX 입점 브랜드의 뷰티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R.LUX 뷰티 페스타'를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르네휘테르·설화수·헤라·오휘 등 R.LUX에 입점한 프리미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FW시즌 신상품과 함께 수분크림, 폼클렌징, 프라이머, 헤어 세럼 등 인기 제품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FW시즌 신상품으로는 ▲더 후 공진향 탄력크림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젠틀 클렌저 ▲맥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 ▲어반디케이 올나이터 세팅 스프레이 히알루로닉 ▲헤라 지일 향수 등이 있다. 브랜드별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달팡과 아베다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에스티로더는 1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크리니크와 바비브라운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5000원, 3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행사 기간 동안 R.LUX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혜택도 마련했다. 비오템 행사 제품 구매 시 아쿠아파워 어드밴스드 젤로션 샘플을, 맥 12만원 이상 구매 시 블랙 체인백을 증정한다.
◆이브자리, 공모전 후원 통해 신진 디자이너 성장 지원
이브자리가 신진 디자이너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16년 연속 '대한민국텍스타일디자인대전'의 후원사로 참여했다. 대한민국텍스타일디자인대전은 한국텍스타일디자인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으로 올해 35회를 맞이했다. 본 행사는 텍스타일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고 역량 있는 신인 디자이너를 발굴·지원해 한국 섬유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브자리는 후원사로 참여한 2009년부터 매년 '이브자리 디자인연구소상', '슬립앤슬립 수면환경연구소상' 등 특별상을 시상하며 디자인 인재 발굴과 섬유 디자인 혁신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별상 수상자에게 채용 연계형 인턴쉽 기회와 디자인 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텍스타일 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 유망한 청년 인재의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텍스타일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수면 솔루션을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