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센터와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동원F&B가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센터와 김·해조류 스마트 육상 양식의 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원F&B는 이번 MOU를 통해 제주도의 용암해수를 활용한 김 스마트 육상양식 기술개발을 본격화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확보할 계획이다. 지하 150미터 깊이의 암반으로부터 추출한 제주도 용암해수는 바닷물이 현무암 위주의 화산암반층에 의해 오랜 시간 동안 여과된 '염(鹽)지하수'다. 마그네슘, 칼슘, 바나듐 등 광물 성분이 풍부하고 연중 16℃ 내외로 수온이 안정적이다. 김 시장 점유율 1위의 동원 F&B는 그 동안 고급 원초(김의 원료), 포장기술 차별화 등을 통해 줄곧 선두를 유지해 왔다. 향후 제주도 용암해수의 장점을 살려 김을 비롯한 해조류의 스마트 육상 양식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해 나아갈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경주여자정보고 대상 '드림팩토리' 투어 진행
이디야커피가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30여명의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림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디야커피 R&D 연구진들이 직접 진행하는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커피 시음, 오일키트 활용 센서리 등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했다. 이어서 공장 내 전처리 시설, 로스터(Roaster), 이송·포장 장비 등 원두의 주요 생산 공정을 직접 참관하며 커피 관련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드림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은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학교에서 이론교육과 기초실습을 배우고 기업에서 현장교육과 심화실습을 배우는 교육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오는 11월 타 학년 3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스카이파크 센트럴 판교 'The KARA' 새단장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분당에 위치한 '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 판교' 호텔 내 뷔페 레스토랑 'The KARA(더카라)'를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The KARA'는 스타이파크 센트럴 판교 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최대 60인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룸을 갖추고 있어 스몰 웨딩, 가족 행사, 각종 세미나 등 다양한 모임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에 새로 단장된 뷔페 공간 입구에는 포토존이 마련됐으며 내부는 파티션으로 나뉜 소파석과 고급스러운 조명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뷔페 라이브 코너에서는 수석 셰프가 즉석에서 구워주는 시그니처 메뉴 'LA갈비', '양갈비', '부채살구이'를 선보이며 화덕에서 직접 구운 '수제피자', '해산물찜(홍가리비, 꽃게)', 동남아 정통 요리 '나시고랭' 등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신세계톰보이, 콘진원과 K패션 인재 육성 프로젝트 진행
신세계톰보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과 함께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콘진원이 주관하는 액셀러레이팅 F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할 신진 디자이너를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세계톰보이와 콘진원은 지난 5월 참가자를 모집해 신진 브랜드 총 10팀을 선발하고 10주간에 걸쳐 전문 멘토링 과정을 진행했다. 신세계톰보이와 콘진원은 전문 심사위원과 데모데이 현장 평가를 종합해 총 2개의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먼저 '신세계톰보이 특별상'에는 패션 브랜드 '준태킴(JUNTAEKIM)'이 선정됐다. '2024 데모데이 최우수 브랜드상'에는 슈즈 브랜드 '피노아친퀘(Finoacinque)'가 선정됐다. 각 수상팀에게는 사업 지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톰보이 특별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 브랜드 수상 팀에게는 약 2000만원 상당의 이탈리아 밀라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독서데이' 진행
도미노피자가 최근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에 한강 작가를 비롯한 국내 작가들의 작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독서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독서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독서데이'는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동안 진행된다. 이번 '독서데이'는 도미노피자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프리미엄 피자(L)와 콜라1.25L를 포장 주문 후 책을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독서데이' 프로모션은 주문 후 책의 종류나 형태 상관없이 책을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해 인증하면 ID당 1회에 한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마이키친과 하프앤하프와 하프앤하프 시그니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
◆쿠팡, '로켓배송 수면상품 기획전' 진행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로켓배송 수면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수면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잠옷, 수면안대, 베개, 매트리스 등 다양한 수면 관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코튼하임 피톤치드 3% 편백 오일(6000원대) ▲지누스 그린티 플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퀸사이즈(20만원대)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1만원대) ▲코지라벨 무지 롱 논슬립 보온 수면 니삭스(3000원대) ▲글램공감 팰리스 긴팔 파자마 세트(1만원대) 등이 있다. 다양한 특별 코너도 마련했다. '수면 브랜드존'에서는 자주·도씨·씰리·좋은느낌·더블유드레스룸 등 수면 관련 유명 브랜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언더웨어, 생리대, 기저귀, 침구, 매트리스 등 총 1000여개 상품을 특가에 마련한 '수면상품 특가관'과 인기 상품을 키워드별로 모은 '인기 키워드 상품관'도 구성해 고객들이 수면 환경 개선에 필요한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오픈…'올영라이브' 경쟁력 강화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에 '올영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해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이 2019년10월부터 선보인 자체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이다. 새롭게 오픈한 올영라이브 스튜디오는 뷰티·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공간으로 구성해 한층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를 제작하고 브랜드사와 함께 상품의 경쟁력을 보다 생생하게 소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달부터는 새롭게 오픈한 스튜디오를 활용해 입점 브랜드사가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 지원과 마케팅 인프라를 제공하는 '파트너 라이브'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입점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향후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또 그간 올영라이브를 진행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마스터 가이드'를 제작해 올리브영 소속 프로듀서들의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롯데웰푸드, 글로벌 식품 소재사들과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개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 18일 로케뜨코리아(Roquette Korea), 심라이즈(Symrise) 등 글로벌 식품 소재사들과 '롯데웰푸드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2024'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미나는 로케뜨코리아의 회사·제품 소개로 막을 열었다. 로케뜨(Roquette)는 완두 단백 등 식품소재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2021년부터 롯데웰푸드가 국내 식품 유통 총판을 맡고 있다. 로케뜨코리아는 발표를 통해 식물성 조직 단백과 무설탕 수용성 식이섬유, 당알콜 등의 원료와 응용 사례를 선보였다. 두 번째 강연은 글로벌 향료 회사 심라이즈가 열대우림동맹(RA, Rainforest Alliance) 인증 바닐라 원료에 관해 발표했다. 심라이즈는 2022년 롯데웰푸드와 'RA 인증 바닐라빈 사용·바닐라 조향 기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다가스카르산 RA 인증 바닐라빈 수입에 협력하고 있다. 마지막 발표에서는 롯데중앙연구소가 국내 각지의 전통 식품과 꽃, 과일 등에서 분리 선별한 유용군주와 특허 등록한 미생물을 소개했다.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잠실점' 재단장 오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잠실점 10층에 '시몬스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시몬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특급호텔 침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고객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매장에서는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Beautyrest BLACK)'의 ▲켈리(Kelly) ▲데보라(Deborah) ▲루씰(Lucile) ▲로렌(Loren)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메가히트 컬렉션인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젤몬(Zalmon) ▲에디슨(Edison) ▲윌리엄(William) ▲헨리(Henry) 등도 진열됐다. 침대와 프레임 사이즈 역시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 등 대형 사이즈부터 슈퍼싱글(SS) 사이즈까지 폭넓게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잠실점에서는 정규 프로모션을 통해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룸세트, 베딩류 최대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 최대 30%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내달 1일부터 '2024 겨울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음달 1일부터 12월31일까지 '2024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에서는 사이렌 오더 혹은 매장에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한다. 올해는 플래너를 비롯해 지난해 첫 출시된 캘린더, 겨울 아이템으로 처음 선보이는 포터블 램프 등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인다. 우선 몰스킨과 만든 '스타벅스 2025 플래너'는 데일리 플래너 2종(그린, 핑크 색상)과 자유롭게 일자를 적어 기록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플래너 1종(브라운 색상) 총 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필기앱 '굿노트(Good Notes)'와 손잡고 디지털 플래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를 수령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앱을 통해 증정될 예정이며 다양한 내지 구성,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스티커 등을 제공한다. 겨울 e-프리퀀시 미션 음료는 11월1일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음료 5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가 포함된다. e-스티커 적립과 증정품 예약은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리온 꼬북칩, 영국·스웨덴·아이슬란드 시장 출사표
오리온 꼬북칩(TURTLE CHIPS')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리온은 지난 9월 말 영국, 스웨덴, 아이슬란드에 위치한 코스트코 31개 점포에 초도 물량 공급을 완료했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오리온의 유럽 진출은 코스트코의 입점 제안으로 성사됐다. 기존 스낵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맛과 모양, 독보적인 식감 등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은 이미 미국 시장에서 충분히 검증됐다. 꼬북칩은 미국 시장에서 코스트코를 비롯해 올해는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유통 채널인 '파이브 빌로우', '미니소'까지 총 2000여개 점포 입점을 완료한 바 있다. 오리온은 유럽인들이 선호하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먼저 선보이며 향후 현지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맛을 개발해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