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코스맥스패키지닷컴'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화장품 부자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코스맥스패키지닷컴'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신규 플랫폼을 통해 우리나라와 중국을 포함해 글로벌 각지에서 생산되는 패키지를 한공간에서 선보인다. 코스맥스가 개발하거나 독점으로 활용 가능한 패키지는 물론 국내 협력사의 특이 용기, 중국의 프리몰드 (독점 사용권이 설정되지 않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금형)와 독점 용기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플랫폼 내에 각 패키지를 ▲용량 ▲재질 ▲모양별로 분류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상세 정보란에는 세부 규격과 생산지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코스맥스패키지닷컴은 국문, 영문, 중문 등 3개국어로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 고객사를 비롯해 해외 법인과 글로벌 고객사도 자유롭게 용기 샘플을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부자재 업체에 해외 수출 기회를 제공해 동반성장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LF 헤지스, '태극당'과 콜라보 상품 선봬
LF가 전개하는 헤지스가 서울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콜라보한 한정판 의류와 빵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삼대를 잇는 맛과 멋'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콜라보 캠페인은 오랜 시간 전 연령대에게 지속 사랑 받아온 두 브랜드 간 협업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달 21일부터 11월3일까지 2주간 진행 예정인 캠페인은 한정판 FW 의류와 빵 판매, 고객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한정판 제품은 두 브랜드가 함께 협업한 아트웍을 활용한 코듀로이 셔츠(네이비, 와인, 아이보리 컬러)와 맨투맨(블랙, 아이보리 컬러), 패키징과 상품 디자인에 변화를 준 케이크 2종(로루케익, 버터케익)이다. 해당 콜라보 제품은 온라인 헤지스닷컴, 오프라인 태극당 장충본점과 백화점 일부 매장, 헤지스 명동 스페이스H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매장마다 제품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경품 혜택들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샘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론칭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출시했다.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는 대한민국 1등 양조간장과, 단맛과 윤기를 내는 물엿, 풍부한 향을 더하는 마늘, 후추 등 갖은 양념이 최적의 비율로 한 팩에 다 들어있다. 시중에 파는 깐 메추리알 500g을 냄비에 담은 뒤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한 팩과 물 300ml(빈 소스 팩 표시선까지 물을 받으면 된다)를 붓고 센 불에서 끓이면 된다. 팔팔 끓어오를 때 약한 불로 줄여 메추리알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조리면 메추리알 속까지 양념이 쏙 밴 장조림이 완성된다. 메추리알 외에 다른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쇠고기 장조림, 연근 조림, 버섯 조림, 감자 조림 등 식탁을 풍성하게 할 맛있는 밥 반찬을 만들기 좋은 만능 소스다. '샘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는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테일러센츠, '테일러링랩' 사업 본격화
CJ ENM 커머스부문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프래그런스 브랜드 '테일러센츠(taylor scents)'가 국내외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을 개발하는 향 커스터마이징 컨설팅 서비스 '테일러링랩' 사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테일러센츠는 국내 '공간 향'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있는 프리미엄 프래그런스 브랜드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테일러센츠의 스핀 오프(Spin-off) 프로젝트인 '테일러링랩'은 브랜드 컨설팅 사업으로 향테리어(향과 인테리어의 줄임말)의 아이콘인 테일러센츠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해 차별화된 브랜딩을 위한 향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CGV의 리브랜딩 '딥 다이브(Deep Dive)' 캠페인의 일환으로 협업을 진행해 CGV 전용 '딥 다이브' 향을 개발했다. 용산·판교·부산센텀시티 등 총 8개 플래그십 지점에서 이를 경험할 수 있는 '테일러센츠 X CGV 딥 다이브 스페이스'도 연계해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코오롱FnC, 미래 먹거리 브랜드 발굴 나선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공격적인 미래 먹거리 브랜드 발굴 행보에 나선다. 코오롱FnC는 50년 역사의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를 비롯, 다양한 형태의 패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첫번째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의 어패럴 비즈니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헬리녹스는 2009년 동아 알루미늄(DAC)의 브랜드로 론칭했다. 코오롱FnC는 헬리녹스 어패럴 부분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2025년 FW 시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번째로 디자이너 브랜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ost Archive Faction, PAF, 파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파프는 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해체주의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그 실력을 입증 받은 브랜드이다. 코오롱FnC는 파프의 디자인적 역량을 유지하면서 패션 대기업인 코오롱FnC가 고 있는 국내외의 생산, 유통 기반 등을 활용하는 등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풀무원재단,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 개최
풀무원재단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미래세대의 과학적 사고력과 협동심 강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을 교육 전문기관인 프로젝트플래닛과 공동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은 초등학생 대상 과학적 사고 교육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팀을 이뤄 함께 만든 과학연극을 선보이고 과학 특강까지 함께 즐기는 과학 행사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했다. 이번 과학연극 페스티벌의 주제는 '달나라 여행, 과학적 사고와 상상력의 만남'이었다. 1부에서는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교육에 참여한 32명의 어린이들이 12주 동안 학습하고 창작한 과학 연극을 선보였다. 이번 과학 연극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과학 소설의 아버지인 쥘 베른의 '달나라 여행'을 읽고 이를 토대로 세 팀이 각각 '달 탐험', '화성 이주', '미래 지구인의 우주 탐사'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대본을 작성해 연극 연기를 수행했다. 2부에서는 구독자 120만명의 과학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과거, 현재 인류의 우주 탐사 역사, 예상되는 미래 인류의 우주 탐사 모습에 대해 강의했다.
◆NS홈쇼핑, '2024 NS패밀리데이' 행사 개최
NS홈쇼핑이 1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2024 NS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LOVE A.C.T.ually'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는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임직원 가족의 성원에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과 가족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참여형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게임을 통해 스탬프를 모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스템프 랠리'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과 놀이, 만들기 부스 운영과 마술·버블쇼 공연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가족사진 촬영과 임직원의 자녀들이 참여한 어린이 노래자랑 등 가족을 중심으로 화합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도시락부터 푸드트럭, 어린이 간식 등 풍성한 먹거리가 준비돼 모두가 만족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BBQ, 美 FDNY 소방대원들로부터 감사패 받아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진출의 기반이 된 뉴욕에서 소방관들의 헌신과 노고를 기리기 위한 문화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해당 소방서 대원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BBQ는 최근 뉴욕 플러싱에 위치한 FDNY (Fire Department of the City of New York, 뉴욕 소방국) 엔진 273/사다리 129 중대(FDNY Engine 273/Ladder 129 Company) 소방서의 정문 벽화 제작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더불어 근무 중인 소방관들에게 치킨 세트도 함께 지원했다. 해당 소방중대는 9.11 테러 당시에도 지역 사회의 안전 유지에 크게 기여했고 이번 벽화 프로젝트는 소방대원들의 이런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시작됐다.
◆아모레퍼시픽, 세계화장품학회 우수 연구 선정
아모레퍼시픽이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Foz do Iguazu)에서 열린 올해의 세계화장품학회(34th Congress IFSCC BRAZIL)에 참가했다.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학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발표는 우수 연구 Top5(2024 IFSCC Top5 Applied Research)에 선정됐다. 올해 세계화장품학회 우수 연구 Top5에 오른 발표는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인공지능 감각 평가 시스템 '센서노이드'에 관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이정유 연구원이 'Artificial tactile sensory system and high-precision AI simulation for cosmetic products'을 주제로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센서노이드' 디지털 감각 데이터를 활용하면 성분 처방 데이터만으로 실제 완성될 화장품의 사용감을 정밀히 예측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두 건의 포스터 발표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박혁곤 연구원은 'Innovative AI-powered visual insights for understanding facial skin aging'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 진단 시스템인 '닥터 아모레(Dr. AMORE)'의 신규 피부 시각화 분석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진화한 노화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 출시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끈적임 없는 촉촉함으로 시간이 지날 수록 입술에 탱글함을 더해 주는 '글래시 레이어 틴트'(GLASSY LAYER TINT)를 출시했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얇고 균일하게 발리는 사용감으로 덧바름을 통해 다채로운 입술 표현이 가능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광택감을 더해준다. 또한 하트 스프레드 팁을 적용해 제형을 입술에 밀착시켜 더욱 얇고 균일하게 발릴 수 있게 했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클리어 글로스 컬러의 '00 캔디 스파클' ▲인디 베이지 컬러의 '01 코코 베이지' ▲베이지 로즈 컬러의 '02 시나몬 브라운' ▲와인 무화과 컬러의 '03 키노 피그' ▲뉴트럴 피치 컬러 '04 듀이 피지' ▲청량한 레드 컬러의 '05 체리시 그레이프' ▲라이블리 핑크 컬러의 '06 멜론 사워' △부드러운 바닐라를 닮은 시어 코랄 컬러의 '07 바닐라 헤이즐'로 구성됐다.
◆크라운 조리퐁, 오틀리·마포구 지역 카페와 협업
크라운제과의 원조 K-시리얼 죠리퐁이 스웨덴 귀리음료 오틀리, 서울 마포지역 카페들과 함께 달콤한 건강 디저트 축제를 연다. 신촌을 시작으로 홍대를 거쳐 연남동으로 이어지는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28개 카페가 죠리퐁과 오틀리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참여 카페마다 자신들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로 만든 덕분에 온리원(Only One) 디저트가 28가지다. 달콤바삭한 죠리퐁과 고소한 오틀리의 건강한 만남이라 이름도 '오틀리퐁'이다. 죠리퐁과 오틀리, 여기에 지역 카페를 묶은 3자 컬래버의 핵심은 '건강'이다. '오틀리퐁 로드'를 즐기면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오틀리퐁 카페에서 디저트 음료 5잔을 마시고 스티커를 모아 QR코드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죠리퐁x오틀리 시리얼컵'을 증정한다. 또 오틀리퐁 메뉴를 주문하면 '죠리퐁 미니'도 증정해 달콤바삭한 즐거움까지 만끽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시알 파리(SIAL Paris) 2024' 참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된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알 파리'는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2024'는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마련한 'K-푸드 선도기업관' 내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를 중심으로 대규모 운영 부스를 구성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 눈길을 끌었다.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글로벌 메가 브랜드 '빼빼로'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 바 3종인 '죠크박(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효능껌 브랜드 '졸음번쩍껌' ▲냉동 김밥, 주먹밥 등의 가정간편식(HMR) 등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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