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구예림 기자] 삼양그룹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향후 100년을 위한 미래 비전과 새 기업이미지(CI)를 전격 공개했다. 삼양은 스페셜티 소재와 글로벌 공략을 통해 향후 100년간 인류의 더 편리한 삶을 위한 혁신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삼양그룹은 이달 1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은 재계 주요 인사들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고객사, 전현직 임직원 등 450여명이 참석했다.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CEO 인사말, 새로운 기업 소명과 CI 발표, 미래 비전 소개, 축하공연,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지난 100년 동안 삼양을 믿고 함께 해주신 고객, 협력사, 선후배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난 100년의 성취는 의미가 있지만 새로운 100년을 만들어내야 하는 책임감이 더 크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자리를 새로운 시대에 삼양이 추구하는 바를 다시금 새기는 계기로 삼고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시작해 나가고자 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삼양그룹은 이날 '생활의 잠재력을 깨웁니다. 인류의 미래를 바꿉니다'를 그룹의 새로운 소명으로 제시하고 '스페셜티 소재와 솔루션을 통해 인류의 미래를 바꾸는 글로벌 파트너'를 기업의 비전으로 공표했다.
기업 소명에 대한 설명과 미래 비전 발표는 김윤 회장의 장남인 김건호 전략총괄 사장이 맡았다. 김 사장은 새로운 기업 소명의 의미에 대해 "지난 100년의 삼양이 국민들에게 풍요와 편리를 제공하며 국가 경제의 발전에 기여해왔다면 앞으로의 삼양은 생활의 무한한 잠재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인류의 미래를 바꾸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나아가 "100년 전 배고픈 국민들을 위해 농장으로 시작한 삼양이 성장과 혁신을 거듭해 오늘날 반도체와 유전자 치료제 같은 글로벌 첨단 산업에 도전하고 있다"며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패키징 등 삼양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영역 전체에서 Health & Wellness, Advanced Materials & Solutions를 핵심으로 더 건강하고 더 편리한 삶을 위한 혁신을 만들겠다"는 미래 비전도 발표했다.
그룹의 새로운 CI도 이날 공개됐다. 새 CI는 브랜드와 타이포 그라피 디자인 분야의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네빌 브로디(Neville Brody)와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글로벌 시장을 향한 삼양그룹의 미래 의지를 담아 정교한 타이포 그라피 바탕의 CI로고로 디자인했다.
이에 더해 삼양그룹은 창립 100주년 기념 하반기 기업광고 캠페인도 시작했다. 하반기 광고는 '100주년 축하'편과 '키우고 또 키운다' 두 편이다. '100주년 축하'편은 10월에, '키우고 또 키운다' 편은 11월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하반기 광고들은 삼양그룹의 100년을 자축하고 글로벌과 스페셜티 사업으로 진화시켜 나가는 삼양그룹의 사업을 녹여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