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울트라' 체험 행사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자전거 브랜드 '트렉 바이시클'과 함께 28일 충북 충주에서 진행된 '2024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 사이클 대회에서 '갤럭시 워치 울트라'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는 대규모 국내 유명 사이클 대회로, 올해는 2000여명이 참가해 그란폰도(119km)와 메디오폰도(67km) 코스를 주행했다. 삼성전자는 해당 대회 공식 스폰서인 트렉 바이시클과 협업했다.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이클링에 특화된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8세대 마돈(Madone) 자전거 시승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영하 20도부터 영상 55도 온도까지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 ▲절전 모드 시 최대 100시간 이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위치를 정확히 감지하는 듀얼 GPS 등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사이클 특화 기능을 직접 체험했다. 아울러 '갤럭시 워치 울트라'로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 등 다양한 건강 지표를 측정하는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참가자들은 '갤럭시 AI'를 통해 단 4분 가량의 사이클링으로 1시간 정도 지속할 수 있는 최대 운동 평균 강도 지표인 'FTP(Functional Threshold Power)'를 측정하는 체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현장 부스에서 SNS에 체험 후기를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 울트라 사이클 패키지 특별 할인 쿠폰, 헬리녹스 체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삼성전자, 군인∙경찰∙소방 공무원 대상 'K-히어로 페스타' 실시
삼성전자는 직업군인∙경찰∙소방 공무원 대상 'K-히어로 페스타' 프로모션을 내달 1일부터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국군의 날, 경찰의 날, 소방의 날 등을 앞두고 국가 안보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행사 기간 동안 ▲TV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식기세척기 ▲태블릿 ▲노트북 등 인기 제품을 기준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특히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비스포크 무풍 갤러리 에어컨은 45%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올해 출시된 건습식 일체형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비롯한 청소기도 제품에 따라 27%에서 4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이동형 스마트 모니터인 무빙스타일과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 액자형 스피커 뮤직프레임 등 다양한 제품이 이번 행사에 포함된다. 이번 행사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행사 대상자에게는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KT-KT SAT, 5G NTN 위성 통신 세계 첫 성공
KT는 KT SAT와 위성 통신 파트너사와 지상의 5G 네트워크와 궤도 고도 3만5800km에 위치한 무궁화위성 6호를 5G NTN(Non-Terrestrial Network) 표준으로 연동하는 기술 확보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정지궤도(GEO, Geostationary Earth Orbit) 위성에 5G NTN 표준이 적용된 세계 첫 사례다. 테스트는 KT SAT의 금산위성센터에서 KT와 KT SAT을 비롯해 로데슈바르즈코리아와 비아비솔루션스코리아와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5G NTN은 5G 서비스 범위를 지상에 구축된 기지국 대신 위성을 활용해 극단적으로 확장하는 표준 기술이다. 이 기술은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 릴리즈 17에서 정의됐으며 2022년에 완성됐다. 5G NTN을 이용하면 지상에 있는 5G 네트워크 대비 데이터 전송 속도가 느린 반면 해상, 항공, 산악지역 등 커버리지 공백이 있는 곳에서도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존의 5G 네트워크와 5G NTN의 커버리지가 쉽게 이어지는 특성을 활용하면 고객에게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위성 통신의 핵심기술은 긴 거리로 발생되는 지연시간과 위성의 이동으로 인한 주파수 변화를 정교하게 처리하는 것이다. KT는 이번 테스트 과정에서 약 3만5800km 거리에 따른 긴 지연시간을 5G NTN 기술로 정확하게 보정하는 기술을 구현했다.
◆KT,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참가자 모집
KT는 영유아 대상 IPTV 서비스 '지니TV 키즈랜드'가 오은영 박사와 육아 고민을 나누는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는 오은영 박사가 부모 고객을 만나 육아 고민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고객 참여형 강연 행사다. 올해 3회째를 맞은 토크 콘서트는 '육아, 부모를 위한 공감과 힐링의 시간'을 주제로 오은영 박사의 강연과 즉석 Q&A 상담이 진행된다. 행사는 내달 22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내달 24일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서 각각 열리며 매직쇼, 웰컴푸드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KT 고객은 10월 15일까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자세한 사항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 CNS,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LG CNS는 고려대학교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 2기와 연세대학교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 석사과정 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원서접수 기간은 고려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내달 7일부터 17일,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가 내달 8일부터 16일까지다. LG CNS는 고려대와 올해 봄학기부터, 연세대와는 올해 가을학기부터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를 개설했다. 고려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총 3학기 과정이며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는 총 4학기 과정이다. LG CNS는 계약학과 과정을 통해 ▲AI ▲데이터 ▲수학적 최적화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별도의 직무교육 없이도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DX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LG CNS는 DX 정예전문가를 투입해 각 대학 교수진과 공동으로 교과 구성, 수업 운영 등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고려대 계약학과 커리큘럼은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리적 기초와 프로그래밍 ▲AI기반 자연어 처리와 텍스트 자료 분석 ▲생성형 AI의 이해와 응용 ▲AI적용 사례연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연세대는 ▲데이터분석 ▲수학적 최적화 등으로 구성된다. LG CNS는 최종 선발된 계약학과 신입생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선발된 신입생에게 입학금과 과정 내 모든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연구활동을 위한 소정의 학업보조비도 매월 지급한다. 졸업 후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은 LG CNS 입사도 보장받는다. 연세대 석사과정생의 경우 방학 기간 동안 LG CNS 인턴십 기회도 부여받는다.
◆SK C&C, 국내 첫 공인기관 인정 'AI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SK C&C는 AI경영시스템 공인기관으로 인정받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AI경영시스템(ISO/IEC42001)' 국내 1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내에서 AI경영시스템 인증기관으로 공식 인정된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I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인공지능 분야 첫번째 국제 표준이다. 이 표준은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조직이 시스템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윤리적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프레임 워크를 제공한다. SK C&C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내 1호로 AI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받음으로써 국제적 공신력과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 그룹 통합 상생 사업 슬로건 발표
카카오는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그룹 통합 상생사업 슬로건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카카오의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누구나 일상의 편리함과 필요한 미래는 물론 사람간의 관계 또한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카카오그룹의 상생은 사용자는 물론 파트너, 창작자, 미래 인재, 디지털 약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성장 및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파트너와 고객을 연결함으로써 비즈니스 성공을 돕고, 디지털 격차 해소를 도모하며, 미래 개발자와 창작자들이 꿈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그룹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이 디지털을 활용해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단골' ▲고령층 디지털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시니어 디지털 스쿨' ▲미래 인재의 기술 역량 및 디지털 시민 역량 강화를 돕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와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기술로 사회문제 해결을 도모하는 '테크포임팩트' 등이다. 슬로건 발표를 기점으로 기존에 카카오 및 계열사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상생 사업들을 그룹 전체 단위로 통합 커뮤니케이션하고 사업 간 시너지 창출 또한 도모할 계획이다.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if 2024' 개최
카카오는 내달 22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이프카카오(if kakaoAI 2024)'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에 시작해 6회째를 맞는 이프카카오는 카카오 그룹의 기술 비전을 공개하고 기술적 성취에 대해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공유하는 행사다. 카카오는 이번 컨퍼런스의 핵심 주제를 AI로 정하고 '모든 연결을 새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카카오의 기술과 관련 지식을 참가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 오프닝 세션에서는 정신아 대표가 연사로 나서 카카오가 선보일 AI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이상호 카나나엑스 성과리더가 신규 AI 서비스인 '카나나(Kanana)'를 소개한다. 이튿날에는 정규돈 최고기술책임자(CTO)가 AI 네이티브 기업으로의 전환에 대해 발표하고, 김병학 카나나알파 성과리더는 카카오의 생성형 AI 모델 소개에 관한 키노트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카카오와 계열사 CTO들이 모여 각 사가 보유한 AI 기술을 소개하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담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에는 카카오 및 계열사의 AI 기술 및 서비스를 전시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준비한다. 카카오의 AI 서비스와 모델뿐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 클라우드 및 AI 기반의 업무 생산성 도구 등 카카오 계열사의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존을 운영한다.
◆카카오모빌, 카카오내비 이동데이터 기반 '가을 단풍 여행 지도' 공개
카카오모빌리티는 가을철 단풍 시즌을 맞아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카카오내비 데이터 기반 '가을 단풍 여행 지도'를 30일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가을 단풍 여행 지도'는 카카오내비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단풍 명소 정보를 담은 일러스트 지도다. 9개의 광역시·도에서 각 3곳씩 전국 27곳의 단풍 여행지를 명소로 소개하며 선정 기준은 지난해 단풍 시즌(10월 중순~11월 초)에 전월 동기간 대비 길안내 이용자 수가 급증한 장소들이다. 카카오내비 데이터 분석 결과, 해당 명소들은 작년 단풍 시즌 동안 전월 동기 대비 길안내 이용자 수가 평균 7.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광역시·도의 대표 단풍 명소에는 ▲간월재(울산 울주) ▲화담숲(경기 광주) ▲반계리은행나무(강원 원주) ▲보발재전망대(충북 단양) ▲신성리갈대밭(충남 서천) ▲적상산(전북 무주) ▲순천만습지(전남 순천) ▲경북천년숲정원(경북 경주) ▲새별오름(제주) 등이 포함됐다. 가을 단풍 여행 지도에는 각 명소의 작년 단풍 기간 내 '요일별 내비 사용자수', '단풍 구경 후 추천 방문지 톱 3' 등 유익한 정보도 함께 담아 이용자들의 여행 코스 계획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LG유플-GSMA, 오픈 게이트웨이로 차세대 수익모델 발굴
LG유플러스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와 함께 '오픈 게이트웨이(GSMA Open Gateway)' 참여를 위한 협약을 맺고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한 수익화 전략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 소피텔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와 알렉스 싱클레어 GSMA CTO가 참석해 오픈 게이트웨이 활성화를 통한 차세대 디지털 서비스 수익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오픈 게이트웨이는 통신사의 네트워크 정보를 표준화된 API로 외부 개발자에게 공유해 수익화를 추구하는 GSMA의 주요 이니셔티브이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통신하고 기능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도구로, 개발자들이 쉽게 기능을 구현하고 서비스 통합을 간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 세계 통신사들이 협력해 기술을 공유하고, 더 빠르게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오픈 게이트웨이의 목표다. 오픈 게이트웨이를 통해 통신사 간 공통 API가 확보돼 글로벌 사업 확장 역시 가능해졌다.
◆SK브로드밴드, 필모그래피 토크쇼에 조진웅 초대
SK브로드밴드는 배우와 관객의 만남 '필모톡: 조진웅'을 10월 17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T팩토리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SK텔레콤의 ICT 복합 문화공간으로,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배우와 관객이 만나 필모그래피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필모톡'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로, 현장에서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을 함께 제공한다. 필모톡 17번째 주인공으로 '시그널', '아가씨', '독전', '노 웨이 아웃:더 룰렛' 등 연이은 화제작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조진웅이 나선다. '필모톡' 참가 신청은 내달 9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 T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필모톡 행사 영상은 B tv 가이드채널과 VOD, SK브로드밴드 유튜브 채널 '비사이더스'를 통해 11월 초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바이브컴퍼니, SKT와 'AI 기반 설문조사' 서비스 출시
바이브컴퍼니는 SK텔레콤과 협업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Sometrend)'의 AI 기반 신규 서비스 '썸트렌드 AIR 설문조사'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썸트렌드 AIR 설문조사 서비스는 설문 기획부터 제작, 진행, 결과 분석까지 AI를 통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설문 목적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설문 문항을 생성해 주며, 전국 각지의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있는 설문조사 패널 중 조사 목적에 맞는 맞춤형 타깃도 설정해 준다. 아울러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AI 분석 리포트까지 제작해 줘 손쉽게 설문조사를 끝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1위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을 통해 설문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설문조사가 가능한 약 1600만명의 패널 파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로 대상을 정밀하게 타기팅해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사전 설정된 조건에 따라 설문조사가 가능해, 사용자는 조사 목적에 맞는 패널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멜론, 역대 MMA 무대 썸네일 꾸미기 대회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11월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리는 'The 16th Melon Music Awards, MMA2024(이하 MMA)'의 사전행사로 역대 MMA 레전드 무대의 썸네일을 직접 만드는 'MMA 썸.꾸.대회'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MMA 썸.꾸.대회'는 역대 MMA 레전드 무대 영상을 플레이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무대 및 이미지를 선택해 재치있는 문구와 함께 썸네일로 만든 후 이를 SNS 공유 및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멜론 이용자라면 누구나 매일 무료회원 1일 1회, 유료회원 1일 3회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MMA2024 초대권 100매가 경품으로 주어지며, 매일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MMA 썸.꾸.대회'에서는 최근 10년 동안 총 17개의 역대 MMA 레전드 무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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