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ISO 50001 인증 취득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에너지 사용 효율 개선 등을 목표로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조성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지난해 ESG경영 원년을 선포한 신라면세점은 전사적 에너지 효율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글로벌 ESG 경영 요구에 지속적인 실천과 개선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온, 여행상품 특가 기획전 진행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상품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이달 30일까지 '여행 준비는 롯데온에서' 기획전을 열고 해외여행 상품을 작게는 7%에서 최대 12%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에서 선보이고 있는 괌 두짓타니, 두짓비치 상품은 1인 2인도 떠나기 좋은 구성이며 사이판 켄싱턴 PIC 상품의 경우 4인 가족을 위한 패밀리팩 구성으로 준비돼 있다. 패밀리팩 상품의 경우 호텔간 수영장과 레스토랑 호환 이용이 가능하며 투어와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이탈리아&스위스 7박9일 실속패키지, 서유럽 4국 10박12일 풀패키지, 독일&베네룩스 7박9일 소도시 여행 등 흔치 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을 판매 중이다. 해당 행사장은 롯데온 상단 '여행' 탭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카드 결제할인이 추가로 제공되고 있다.
◆씰리침대, 논현동 가구거리에 프리미엄 매장 오픈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논현동 가구거리에 단독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오픈하는 씰리침대 논현점은 약 1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씰리침대의 143년 헤리티지와 독보적 포스처피딕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매트리스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매장은 씰리침대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새로운 인테리어 컨셉을 반영했다. 씰리의 럭셔리 라인 중 하나인 크라운 쥬얼의 딥그린 컬러가 매장 곳곳에 녹아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매장 내부에 별도로 마련된 수면 체험 공간이다. 수면 체험 공간은 제품 전시 공간과 분리된 곳에 조성돼 매트리스를 더욱 현실감 있고 프라이빗하게 체험할 수 있다. 씰리침대는 논현점 매장에 최근 씰리침대 창립 143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리베르'를 비롯해 최고급 라인 '엑스퀴짓 하이랜드' 등 대표 프리미엄 제품들을 다양하게 전시할 예정이다.
◆풀무원, 정밀영양협회 전시·컨퍼런스서 '디자인밀' 스폰서 참가
풀무원 개인 맞춤형 식이 전문 헬스케어 플랫폼 '디자인밀'이 2024 정밀영양협회 제1회 전시·컨퍼런스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 정밀영양협회 제1회 전시·컨퍼런스는 이달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Hall E에서 '건강의 새로운 GPS, 정밀 영양'이라는 비전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정밀영양 솔루션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풀무원 디자인밀은 부스를 운영해 디자인밀 브랜드를 소개하고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의 대표 제품인 메디케어식, 시니어케어식, 샐러드, 도시락 등과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가 토크쇼 세션에는 디자인밀 사업을 총괄하는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남정민 상무가 참여한다.
◆LF 헤지스, 2025 S/S 런던 패션위크 성료
생활문화기업 LF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025 봄여름 런던 패션위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달 15일 런던에서 진행된 패션쇼에서 LF는 영국 '로잉' 무드를 담은 2025년 봄여름 시즌 '헤지스 로잉 클럽(HRC)', 영국 정통 클래식을 표현한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슬론 레인저(Sloane Ranger) 등 총 세 가지 컬렉션의 약 40개의 룩을 공개했다. 2025년 봄여름 시즌 '헤지스 로잉 클럽(Hazzys Rowing Club)'은 내년 헤지스 론칭 25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근원인 '로잉' 무드를 대표해 출시되는 컬렉션으로 영국 캠브리지 대학의 키(Key) 컬러를 옷에 활용해 정통 프레피 룩을 제안했다. 그 다음 선보인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슬론 레인저 올드 시티'(Sloane Ranger Old City)는 헤지스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영국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리시티 올드 시티 룩'으로 구성됐다. 영국 스코틀랜드 원단인 '해리스 트위드', 영국을 대표하는 소재 '리버티(Liberty)' 등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영국 정통 신사의 올드머니 룩을 선보였다.
◆오뚜기, 당 함량 저감한 '가벼운 황도·백도' 출시
오뚜기가 당 함량을 30% 저감하고 천연감미료만을 사용한 '가벼운 황도·백도'를 출시했다. 신제품 '가벼운 황도·백도'는 설탕을 30% 덜어냈고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감미료만 활용하여 복숭아 본연의 달콤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가벼운 백도의 경우 국내 최초로 당을 저감해 선보인 백도 통조림으로 눈길을 끈다. 취식 간편성을 위해 소용량 제품으로 출시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1인분 용량인 280g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한 입 크기의 슬라이스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SPC 던킨,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정 판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막바지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초대용량 커피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정 출시해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던킨의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L(리터) 사이즈의 초대용량 커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보틀 형태로 출시해 더욱 눈길을 끈다.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기존 아이스 아메리카노(S) 가격에 1000원을 추가하면 구입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던킨 에스프레소, 세컨드 블렌드로 운영 중인 보스톤 블렌드, 디카페인 블렌드 등 다양한 블렌드 옵션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과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쿠팡, 식단 관리 기획전 전개
쿠팡이 이달 30일까지 식단 관리 상품을 할인하는 '식단 관리 기획전'을 연다. 특히 고객이 자주 찾는 트렌드성 상품은 '요즘 HOT한 식단 트렌드', '식단관리 TOP 200' 등의 테마관을 구성해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완전두유 국산콩 검은콩 무가당(190ml 16개) ▲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시리얼 다크초코볼 450g ▲마이노멀 알룰로스 485g ▲데니그리스 유기농 사과식초 허니 500ml ▲스마일렌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89.6g 등이 있다. 쇼핑 편의를 위해 '소스·장·조미료', '음료·커피·차', '두유·우유', '닭가슴살·간편식', '과자·스낵·디저트', '건강식품·영양제·단백질' 등 카테고리도 별도로 구성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명 돌파기념 고객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기존 리워드 회원과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별 추가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제조음료 구매 시 음료 한 잔 당 톨 사이즈는 별 1개, 그란데 사이즈는 별 2개, 벤티와 트렌타 사이즈는 별 3개씩을 음료 잔 수에 맞게 즉시 추가 제공한다. 아울러 동일한 기간 내 톨 사이즈 이상 제조음료를 구매한 영수증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하여 스탬프 3개를 적립하면 제조음료 1+1 쿠폰을, 5개 적립 시에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스탬프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쿠폰은 다음달 7일에 등록된 계정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CGV, '삼성 라이온즈 vs KIA 타이거즈' 왕십리점서 이원 생중계
CGV가 이달 23일 오후 6시 30분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진행하는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를 CGV왕십리에서 이원 생중계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진행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MBC스포츠플러스 중계 방송에서 야구장과 함께 CGV 상영관이 이원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이원 생중계는 단순 생중계를 넘어 실제로 상영관에 중계석이 마련돼 있어 상영관에 있는 관객들은 현장에서 생생한 중계를 즐길 수 있다. 각 이닝이 끝날 때마다 아나운서가 관객석을 돌아다니며 관객 인터뷰도 진행할 예정으로 현장에 있는 관객들은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경기 당일 오후 6시부터 박재홍 해설위원과 김수환 캐스터, 박지영 아나운서가 무대인사를 진행한 후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관장, '홍삼스노우쿨스틱' 론칭
정관장이 홍삼의 고유의 색과 맛 대신 상큼한 향이 물씬 느껴지는 신제품 '홍삼스노우쿨스틱'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홍삼스노우쿨스틱'은 KGC인삼공사의 125년 연구개발(R&D) 기술을 바탕으로 무색·무취·무향 홍삼을 적용한 최초의 제품이다. 눈처럼 하얀 홍삼농축액분말은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이 느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스노우멜팅 공법으로 입안에서 사르르 시원하게 녹아든다. '홍삼스노우쿨스틱'을 통해 선보인 신개념 홍삼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에서 출시하는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을 묻다' 책 출간
배달의 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배민아카데미 10주년을 기념해 15인의 외식업 사장님 장사 이야기와 5명의 외식업 전문가 통찰을 담은 '외식업을 묻다'를 20일 출간했다고 밝혔다. '외식업을 묻다'는 메뉴 기획, 브랜딩, 마케팅, 손익관리 등 외식업 사장님들이 가게를 운영하며 가장 어려워하고 공감하는 고민에 대한 답변을 담았다. 또 배민아카데미에서 인기 강의를 진행한 전문가들의 통찰도 담았다. 유튜브 채널 '장사 권프로' 권정훈 대표, 국내에 분자요리를 전파한 신동민 셰프, '100배 식당 장사의 비밀'의 저자 이미나 강사, 전주대학교 외식산업학과 전효진 교수, 데이터로 외식업을 분석하는 NICE지니데이터㈜의 주시태 실장까지 배민아카데미에서 외식업 사장님의 멘토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각 분야의 관점에서 해설한다. '외식업을 묻다'는 20일부터 전국 오프라인·온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무신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오픈 흥행 가속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에 새롭게 선보인 편집숍에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오픈 6일 만에 누적 거래액 6억6000만원을 기록하는 호실적을 거뒀다.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이달 13일 문을 열었다. 오픈 6일차인 지난 18일 기준 총 누적 거래액은 6억6000만원에 달한다. 추석 명절 직전인 15일 일요일에는 1억3500만원을 훌쩍 넘는 최대 일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날 하루에만 4200여 명이 매장을 방문한 가운데 방한 관광객 또한 유입되면서 외국인 구매 고객 비중은 2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 첫 주에는 ▲트리밍버드 ▲아디다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등 숍인숍 브랜드와 ▲떠그클럽 ▲그레일즈 등 팝업 브랜드가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도 ▲애즈온 ▲에이이에이이 ▲오헤시오 ▲타입서비스 등 신진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이 판매 호조세를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