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테이블오더 시장 진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F&B 솔루션 전문 기업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모바일 기반 주문 솔루션 'ya(야)오더'를 고도화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진출한다. ya오더는 QR과 NFC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주문 솔루션이다. 작년 11월 출시 이후 울산 HD FC 등 유동인구가 많은 식음료 매장에 도입돼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는 픽업 중심의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사업장 내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장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축적해온 외식산업 전문성과 혁신 기술을 집약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맥스그룹,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코스맥스그룹이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2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USA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를 중심으로 ▲해외마케팅 ▲전략마케팅 ▲인사운영 ▲생산관리 ▲수출입관리 ▲구매 ▲IT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와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온라인)와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입사 예정일은 2024년 12월 말이다. 코스맥스그룹은 2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라인 직무상담회를 개최한다. 9월 초부터 오는 30일까지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직무상담회도 예년보다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 이마트서 판매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목동점, 광주점, 울산점 등 전국 이마트 30여개 주요 매장에서 '라이스 베이스드'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마트에서의 판매는 지난달 진행한 온, 오프라인에서 진행한 테스트 판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신세계푸드는 '라이스 베이스드'의 이마트 판매를 시작으로 가루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시음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루쌀 음료의 우수한 맛과 영양성분 뿐 아니라 가루쌀 음료의 구매로 동물복지, 지구환경을 비롯해 국내 쌀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와 소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회적 가치도 알린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노르웨이 연어' 연중 최저가 판매
롯데마트가 추석 연휴가 끝난 19일부터 30일까지 신선한 노르웨이 생연어를 롯데마트 판매가 기준 연중 최저가에 판매하는 가격파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상품은 노르웨이 항공 직수입 슈페리어 등급의 생연어로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해 횟감용은 100g 당 3770원, 구이용은 100g 당 3640원으로 현재 노르웨이 생연어 시세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가격파괴 연어 행사에서는 노르웨이 생연어 외에도 다양한 연어 상품을 선보인다. '파타고니아 항공직송연어(500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7000원 할인된 가격인 2만2900원, 미슐랭 스타 셰프인 '코우지' 셰프와 콜라보한 '스시 코우지 숙성 연어회'는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1900원에 판매한다. '동원 간편 한끼 훈제 연어'도 30% 할인된 가격인 693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24시 즉석우동' 출시
풀무원식품이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 2종(깔끔한 맛, 얼큰한 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첨단 설비와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동안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우동 제품으로는 시장의 단조로움을 깨고 '한식우동'과 '정통 일식우동'이라는 두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시장에 없던 신제품들을 선보이는 메뉴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풀무원 한식우동 대표 제품인 '가락우동'과 '김치우동'은 국내 간편식 우동 시장에서 한식우동 카테고리가 자리를 잡는 데 크게 영향을 미쳤다. 풀무원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식우동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게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 한식우동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냉장면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육향 가득한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3종 선봬
오뚜기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3종을 신규 런칭해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3종은 냉동 공정을 통해 상온 제품 대비 원물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양지 육개장 ▲소 갈비탕 ▲돼지고기 김치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3종은 숙성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고기 등 건더기를 가득 넣어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육향가득 양지 육개장'은 직접 볶은 고추기름을 넣어 칼칼한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야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육향가득 소 갈비탕'은 기름기 없이 맑고 담백한 국물에 배어든 소고기의 진한 육향을 느낄 수 있으며 '육향가득 돼지고기 김치찜'은 푹 익힌 묵은지와 큼직한 돼지고기를 듬뿍 넣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CJ프레시웨이, 급식용 PB 주스 올해 누적판매량 1700만개 달성
CJ프레시웨이의 급식용 PB 주스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늘었다.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은 약 1700만개다. 해당 상품군은 오피스, 학교, 영유아 교육 시설, 시니어 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유통된다. 디저트 메뉴 또는 간식용으로 적합한 소용량(100ml 내외) 스파우트 파우치 또는 종이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튼튼스쿨(청소년) ▲아이누리(영유아) ▲헬씨누리(어르신) 등 생애 주기별 식품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PB 주스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현재 운영 상품은 37종이다. 브랜드별 상품은 각 소비층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맛과 원료를 차별화해 선보인다.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은 트렌디한 재료, 이벤트 패키지 등 학생들 눈길을 끄는 요소로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튼튼스쿨의 '너를 위한 주스 시리즈'는 납작복숭아, 블랙사파이어 등 최근 화제가 된 이색 품종 과일로 맛을 냈다.
◆11번가, '패밀리결제' 서비스 오픈
11번가가 '패밀리 멤버'가 제품을 주문하면 '패밀리 대표'가 대신 결제하는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10대 고객, 가격대가 높은 제품에 구매 부담이 있을 대학생과 결제 과정에 익숙지 않은 노년층 등 다양한 고객층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하나의 '패밀리'는 결제를 담당하는 대표(1명)를 중심으로 멤버(최대 4명)가 모여 최대 5명까지 결합된다. 패밀리 멤버가 상품 결제 단계에서 '패밀리결제'를 선택하면 상품 결제 링크가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패밀리 대표에게 전송되며 이후 패밀리 대표가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과 구매 금액 확인 후 11페이로 대신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기한은 주문 다음날 밤 12시까지다. '패밀리결제' 이용 시 상품 결제에 따른 11페이 포인트 적립은 패밀리 대표에게, 제품 리뷰 혜택은 상품을 배송 받은 패밀리 멤버에게 제공된다.
◆CGV, 'TTT' 론칭 1주년 기념 팝업 진행
CJ CGV가 시그니처 티켓 굿즈 That's The Ticket(TTT)의 론칭 1주년을 맞아 기념 팝업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TTT는 지난해 9월 새롭게 선보인 CGV의 공식 굿즈로 관객들이 영화 관람 후 영화의 여운과 추억을 소중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고민한 끝에 탄생했다. TTT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시작으로 40여개 이상의 TTT를 선보였다. 야광 효과가 돋보이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TTT는 개봉 당일 전국 극장에서 소진됐다. 또한 CGV만의 얼터콘텐츠인 ICECON 개봉작도 TTT로 제작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TT 팝업은 TTT 디자이너의 작업실 콘셉트로 TTT가 어떻게 기획·제작되고 관객들에게 선보이기까지 어떤 고민과 과정이 있는지 소개한다. 팝업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 7층에서 열린다. CGV에서 진행하는 TTT 론칭 1주년 기념 오프라인 팝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플러스,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수상작 상품전 진행
홈플러스가 다음달 2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에서 고객 참여형 착한 소비 기획전 '제22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수상작 특별 상품전'을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풀무원다논,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 22개 파트너사와 협력해 44개 상품 포장에 '매일 밤 별빛을 안겨주는 지구야, 사랑해! 깨끗이 지켜줄게'를 주제로 그린 어린이들의 작품을 반영했다. 해당 상품 판매 수익의 일부는 홈플러스 ESG 경영 핵심인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환경사랑이 상품과 고객을 거쳐 다시 '미래 세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다.
◆CU, 건강 견과 브랜드 Get Natural 라인업 확대
CU가 이달 건강 견과 차별화 브랜드 'Get Natural' 신제품을 내놓고 업계 내 건강 먹거리 트렌드를 이끌어간다고 19일 밝혔다. Get Natural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선택 받으며 지난 5월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20만개가 넘게 판매됐다. 해당 시리즈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CU 견과류 전체 매출 역시 4달 만에 전년 대비 23% 신장했다. 이 같은 반응에 맞춰 CU는 이달 솔티드 피스타치오, 솔티드 아몬드(각 2500원)를 출시하고 Get Natural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해당 제품들은 캘리포니아 농장 최고 등급의 넌패럴 엑스트라 No.1 품종의 아몬드와 프리미엄 사이즈의 피스타치오 등 최우수 등급 원물들을 사용했다. 또 다음 달에는 땅콩, 마카다미아 2종(각 2500원)도 연이어 내놓는다. 올 가을 수확한 햇땅콩 중 특등급의 점보 사이즈만을 선별해 제조하는 등 프리미엄 품질의 원물을 그대로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하이트진로, 미국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 론칭
하이트진로가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Tito'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티토스는 1995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100% 옥수수 원료를 사용해 전통적인 구리 증류기에서 6번의 증류 과정을 거치는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소량 생산 된다. 일반적으로 알코올 향이 강한 보드카와 다르게 부드러우면서 풍부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공식적으로 '글루텐프리' 인증을 얻은 최초의 보드카이기도 하다. 알코올도수는 40%이며 용량은 1L, 750ml, 375ml, 200ml, 50ml 총 5종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주류 판매 전문점 등을 통해서 판매 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웅진씽크빅이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웅진씽크빅은 행사기간 동안 부스를 운영해 ▲국내 2000여곳의 초등학교에서 활용 중인 공교육 AI 코스웨어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 ▲전과목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초중등 연산 앱 '매쓰피드(Mathpid)' ▲글로벌 증강현실 독서 솔루션 'AR피디아(ARpedia)' ▲생성형 AI 메타버스 스피킹 서비스 '링고시티' 등 자사의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을 체험형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25일에는 AI 코스웨어 활용법에 대한 현직 교사 연수회도 연다. 조기성 계성초등학교 교사와 구진명 매헌초등학교 교사를 연사로 초빙해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효과적인 수업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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