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헬스케어 사업 확장 '박차'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 상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헬스케어 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의 협력 강화를 기반으로 그룹의 신수종 사업 중 하나인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판매·유통채널 확대에 속도를 낸다. 기존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면세점·현대이지웰 등 그룹 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형태의 판매·유통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그 첫 단추로 11월 네슬레헬스사이언스의 건강식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판매하는 전문매장(네슬레헬스사이언스 토탈숍)을 현대백화점 목동점(지하 1층)에 선보인다. 네슬레헬스사이언스 토탈숍은 네슬레그룹의 전문 교육을 이수한 '헬스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비디오 기반 건강 상태 측정 장비인 '아누라 매직 미러(Anura Magic Mirror)' 등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를 활용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카스, '2024 LCK 서머 파이널'서 이벤트 부스 운영
오비맥주 카스가 2024 LCK 연간 공식 후원사로서 이달 6일부터 8일까지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LCK 서머 파이널' 현장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LCK는 2012년부터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의 한국 프로 리그이다. 카스는 이번 서머 파이널에서 '카스 레몬 스퀴즈'와 '카스 라이트'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맥주 판매와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특히 LCK 팬들의 순발력과 반응 속도를 겨루는 '반응 속도 테스트 게임'과 응원하는 팀과 자신의 이름을 넣어 만드는 '커스텀 POG(Player of the Game) 스티커' 이벤트로 현장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카스 프레시 캔맥주와 LCK 선수 포토 티켓과 스티커로 구성된 '카스 X LCK 레전드팩'도 추가 한정 판매한다.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LCK 선수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포토 티켓도 증정할 예정이다.
◆배민아카데미, 10년간 26만 사장님 수강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배민아카데미 10주년을 기념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열고 그동안의 성과를 5일 공개했다. 지난 8월 기준 온·오프라인 교육 횟수는 3420회이며 참여한 사장님은 누적 26만7635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배민아카데미에서는 2014년부터 외식업 사장님들의 창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장사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외식 경영 이론, 실습교육, 컨설팅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왔다. 2017년과 2022년 각각 서울 송파구 서울센터와 경기 수원시 경기센터를 열며 전문적인 외식업 교육공간을 마련했고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는 2020년부터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교육의 경우 대면과 비대면으로 실시간 진행되는 '신청형 교육'과 온라인에서 수강 가능한 '영상 교육'으로 구성돼있다. 이 외에도 '고객을 부르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교육으로 가게에 적합한 온라인 마케팅을 고안해 월 온라인 광고비를 수백만원 이상 절감하거나 '우리 가게 메뉴 레시피 컨설팅' 강의를 듣고 개발한 신메뉴로 매출을 대폭 확대한 사례들도 나왔다.
◆이브자리, 전국 대리점서 추석맞이 선물대전 실시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이달 18일까지 전국 대리점에서 추석맞이 선물대전을 실시한다. 행사를 통해 이브자리는 천연소재 이불부터 소재·구조를 특화한 기능성 침구까지 수면건강을 돕는 15종의 제품을 특별체험가로 판매한다. 양모 소재, 구스 소재 이불과 항균 차렵을 비롯해 기능성 베개, 토퍼 등을 준비했다. 이 외 공식 온라인몰인 '이브자리몰'에서도 13일까지 토퍼, 구스에 대한 특별체험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이브자리가 선보이는 양모 침구 '바젤'은 올해 하반기 신제품이다. 수분 흡발산성이 우수한 100% 호주산 양모를 사용해 쾌적한 잠자리를 조성해준다. 심플함이 돋보이는 텍스처 패턴을 입히고 원단 겉면에 누빔을 없애 깔끔함을 극대화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쿠팡X한국교통안전공단, 대형화물차 점검인력 대상 안전교육 실시
쿠팡이 한국교통안전공단(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대형화물차 점검관리 인력을 대상으로 4일과 5일 양일간 법규, 기술이론, 현장 실습 등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 안전점검 인력을 대상으로 국내 자동차검사 운영정책을 총괄하는 교통안전공단 소속 강사 등 차량점검 전문가의 지도 하에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동안 대구에서 진행된다. 교통안전공단은 차량점검 이론교육은 물론 대형화물차 안전점검체계 중심의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에서 차량점검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대형화물차 안전점검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 효과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교통안전공단 등 교통안전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대형화물차 안전점검체계를 더욱 강화해 안전한 운송환경 조성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KGC인삼공사, 중남미에 건강기능식품 안전관리 시스템 전파
국내 건강기능식품 대표 기업인 KGC인삼공사가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중남미 8개 국가에 식품 안전관리 노하우를 전수했다고 5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페루 등 중남미 8개국의 식품안전관리 담당관 29명을 초청해 수출입 식품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초청연수는 '중남미 수출입 식품 안전관리 역량강화 사업(ODA)'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의 식품 안전관리 노하우를 전수하고 국내로 수입되는 식품의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동시에 케이푸드(K-Food)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출 활성화를 하기 위해 진행됐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칠곡점 새단장
홈플러스가 5일 대구광역시 북구 동천동 소재, 홈플러스 칠곡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31호점으로 새단장 오픈한다. 먼저 '세상 모든 맛이 다 있다'는 메가푸드마켓의 콘셉트에 따라 신선식품 등 먹거리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신선식품. 채소, 과일, 육류, 수산 등 신선식품 코너를 고객 소비 데이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또한 프리미엄 소고기 전문 코너 '스테이크 하우스(Steak House)', 프리미엄 수산 코너 '싱싱회관', 간편식 코너 '다이닝 스트리트(Dining street)'와 같은 전문화된 특화 코너를 마련했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는 매장 입구 전면에 배치하여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비식품 매장은 특화존 구색을 강화했다. 주방 특화존인 '키친웨어(Kitchenware)'부터 홈플러스 의류 브랜드 'F2F', 이너웨어, 자동차용품 등 코너까지 새단장을 마쳤다. 가전 코너에는 '쿠쿠' 브랜드 샵도 입점했다.
◆홈앤쇼핑, 'AHC 프리미어 아이크림 커버쿠션' 선봬
홈앤쇼핑이 AHC의 신제품, 최신상 '프리미어 아이크림 커버쿠션' 제품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AHC 매출 1등 아이크림의 핵심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최신상 제품으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 다양한 기능성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화장품이다. '프리미어 아이크림 커버쿠션'은 나이가 들수록 어두워지기 쉬운 6각존 (이마, 눈가, 뺨, 턱)에 광채를 부여하며, 단 1회 사용만으로 8가지 피부톤 (짙은기미, 붉은톤, 갈색톤, 하얀톤, 노란톤, 잿빛톤, 푸른톤, 그린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눈가 주름에 매우 효과적이며 안티에이징 5중 케어와 초미세 파우더를 이용한 섬세한 밀착커버로 오래 지속되는 롱웨어 효과도 특징이다.
◆에이블씨엔씨, 6대 뷰티 브랜드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가 자사의 브랜드별 인기 화장품을 최대 86% 특가에 판매하는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이블씨엔씨 공식 온라인몰 에이블샵과 미샤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에이블샵에서는 매일 오전 11시에 '원데이 특가'와 '7일 특가' 이벤트를 진행, 한정수량을 역대 최저 혜택가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에이블샵이 오는 11일까지, 미샤 오프라인 매장은 12일까지다. 이번 행사에서 미샤는 잡티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앰플' (속잡티 앰플)과 모공·탄력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타임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크림'을 1+1으로 제공한다. 어퓨는 '워터락쿠션 춘배 에디션'을 58% 특가로 제공한다. '워터락 피니셔'도 최대 35% 할인한다. 프리미엄 브랜드 초공진은 '영안 진 리프팅 앰플'과 '소생 진 크림'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소생 진 유액'은 1+1에 선보인다. 스틸라는 '컴플리트 하모니 립&치크 스틱'과 메이크업 픽서 '스테이 올 데이 블러링 세팅 스프레이'를 1+1 판매한다.
◆롯데온 명품 버티컬 온앤더럭셔리, 2주년 행사 역대급 매출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가 9월 행사 첫날부터 역대급 실적을 올렸다. '온앤더럭셔리(On and the Luxury)'는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오픈 2주년을 기념해 '럭셔리 페스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지난 1일 행사 첫날부터 일 최고 실적을 경신한 온앤더럭셔리는 3일까지 사흘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가까이 신장하며 기존 기록을 갈아치웠다. 역대급 실적을 이끌어낸 데는 메종 마르지엘라 버킷백과 꼼데가르송 맨투맨, 셀린느 아바 숄더백 등 인기 아이템 완판이 주효했다. 9월 한달간 진행되는 '럭셔리 페스타' 행사에서는 구찌와 보테가베네타, 프라다와 같은 클래식 럭셔리부터, 우영미, 아더에러, 파투와 같은 신진 라이징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인기 아이템을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8일까지는 매일 오전 11시 50% 반값 선착순 특가행사도 진행된다. 5일 11시에는 셀린느 반지갑과, 6일 11시에는 프라다 삼각로고 파우치백을 반값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7일에는 톰브라운 밀라노 스티치 가디건을, 8일에는 펜디 숄더백 반값 행사가 11시에 계획되어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경남 함안휴게소 함안군 대표 맛집 선정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함안휴게소가 부산경남 지역 고속도로 휴게소 중 최초로 함안군 대표 맛집으로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함안휴게소는 대표 메뉴인 '소고기 장터국밥'과 '함안식 불고기 비빔밥'이 높은 평가를 받아 함안군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이름을 올렸다. 함안휴게소(순천방향) 대표 메뉴인 '소고기 장터국밥(9000원)'은 함안 지역 우시장에서 즐겨 먹던 전통 국밥을 재현한 메뉴로 진한 국물과 푸짐한 양이 특징이다. 함안휴게소(부산방향) '함안식 불고기 비빔밥(9000원)'은 다양한 나물과 특제 양념고추장을 곁들인 건강하고 맛있는 비빔밥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함안군 맛집 선정 기념으로 함안휴게소에서 판매된 대표메뉴 2종 한 그릇당 100원이 적립되며 해당 기부 이벤트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적립된 금액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모아져 한국도로공사 진주지사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