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정산주기 단축하고 선지급율 상향한다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CJ온스타일이 올 9월 판매분부터 협력사 대금지급일을 기존 평균 12일에서 7일로 단축하고 현금 선지급율(결제 후 최소 5일~최대 15일 이내 지급)도 80% 이상으로 높인다고 27일 밝혔다. 여기에 정산조건에서 기존 필수사항이던 일정 매출초과 조건도 없어져 앞으로 모든 협력사가 매출 조건 없이 80% 이상의 금액을 빠르게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도입 협력사의 경우 매출 조건 없이 90%까지 조기 정산을 받게 된다. CCM 인증은 기업이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맡는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영덕군·영덕군산림조합과 MOU 체결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26일 경북 영덕군청에서 영덕군, 영덕군산림조합과 관내 우수 농수임산물 및 가공품의 유통 활성화·소비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김광열 영덕군수, 권오웅 영덕군산림조합장, 올가홀푸드 권순욱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가는 협약을 맺게 된 2개 기관과 ▲영덕군 우수 농수임산물과 가공품 판로확대 협력 ▲영덕군 농수임산물과 가공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재배·생산·판매·마케팅 등에 대한 협업 프로젝트 ▲영덕군 농수임산물 활용 가공상품 공동개발과 상품화 지원 ▲영덕군의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관련한 협업을 진행한다. 올가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영덕군의 유기농, 무농약, GAP 등 우수 농수임산물의 입점을 확대하고 영덕군의 대표 특산물인 영덕 대게, 자연송이, 과일, 시금치 등을 활용한 밀키트를 공동 개발해 가공식품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특산물 소비촉진도 도울 계획이다.
◆CU, 캐치테이블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CU가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와 손잡고 이달 27일부터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BAR를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까지 확대 오픈한다. CU BAR는 CU의 O4O 앱인 포켓CU의 1600여개 주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예약 구매한 후 고객이 지정한 날짜와 점포에서 주류를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제휴로 일부 레스토랑에서만 가능했던 캐치테이블의 주류 픽업 서비스가 전국 CU 점포로 확대돼 집 근처 편의점에서도 24시간 언제든 예약 구매한 상품을 픽업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발베니, 글렌피딕, 헨드릭스 등의 인기 위스키를 시작으로 서비스 안정화 후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판매 상품을 늘릴 계획이다. CU는 앞으로 캐치테이블에서 CU BAR의 고객 접점을다각화해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연계 매출을 일으켜 CU의 점포 매출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 인기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가 평균 151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는 ▲커피 다이닝 ▲커피 피크닉 ▲드림팩토리 투어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모바일 멤버십 앱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회원 누구나 무료로 응모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의 플래그십 스토어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되는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와 음료, 프리미엄 디저트를 전문 바리스타의 설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커피 피크닉'은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이디야 힐링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당일 피크닉 프로그램이다. '드림팩토리 투어'도 11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드림팩토리 투어는 이디야커피의 최첨단 로스팅 설비를 통한 주요 생산 공정을 참관할 수 있으며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도 진행된다.
◆CJ제일제당, 이마트와 손잡고 '햇반 강화섬쌀밥' 선봬
CJ제일제당이 이마트와 함께 기획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출시하고 이마트·강화군과 공동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햇반 강화섬쌀밥'은 이마트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선보이는 7번째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강화군에서 재배한 강화섬쌀을 보리 달인 물로 지어 구수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솥밥 제조 노하우로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함께 공동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 육개장 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를 비롯해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햇반 발아현미밥 등 CJ제일제당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과 이마트, 강화군은 강화군 농촌경제 활성화와 교류 증진 등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전날 맺었으며 함께 강화섬쌀을 알리고 '햇반 강화섬쌀밥'의 판매 활성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에너지세이빙TF, 선풍기 100대 기부
홈플러스 에너지세이빙TF가 지난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서 진행된 '홈플러스-KEA(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세이빙 기부물품 전달식'을 통해 미래세대 생활 지원을 위한 선풍기 100대를 기부했다. 무더위 속에서도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서울시 양육시설 6곳에 선풍기 100대를 기부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를 위한 기금은 사내 어워즈 시상금 전액인 300만 원으로 조성했다. 기부처와 지원대상은 한국에너지공단, 초록우산과 연계해 선정했다. 한편 홈플러스 에너지세이빙TF는 정부의 에너지 사용 기준을 준수하고 실질적인 절감 효과를 달성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내 시상제도인 '홈플러스 스타 어워즈'에서 2회 연속 수상했다. '홈플러스 스타 어워즈'는 모범적인 성과를 기록한 직원과 부서를 매 분기와 연간 기준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사이판 골프 패키지 출시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사이판 골프 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이지 플러스(여행이지+)' 사이판 골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여행이지가 마리아나관광청과 공동 기획한 '사이판 코럴 오션 골프 5일'은 사이판에서 라운딩과 액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골프 패키지다. 이 상품은 티웨이항공의 인천~사이판 노선을 이용하며 사이판 국제공항에서 5분 거리에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전 객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에 숙박한다. 이와 함께 ▲노팁·노옵션·노쇼핑 ▲2인 출발·2인 라운딩 ▲그린피·카트비 포함 ▲최대 54홀 라운딩 ▲전 일정 리조트 조식 및 석식 포함 ▲석식 시 맥주 무제한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등 차별화한 구성을 자랑한다.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사이판에서 유일하게 LPGA 투어 표준 규격 코스를 갖추고 있으며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감상하면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이지는 오는 31일 KT알파 쇼핑을 통해 골프 여행객의 니즈를 반영한 사이판 골프 패키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정관장 황진단·김선우 작가,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
정관장이 '도도새'로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함께 '황진단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황진단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은 정관장의 하이엔드 라인인 '황진단'에 보자기 아트랩핑을 더한 한정판이다. '황진단'은 홍삼 중에서도 상위 2% 수준으로만 선별하는 '지삼'에 녹용, 참당귀, 산수유, 상황버섯 등 고가의 부원료가 첨가된 프리미엄 환(丸, 약재를 반죽해서 둥글게 빚은 것) 제품이다. '황진단 천'은 하늘이 내려준 홍삼이라 불리는 상위 0.5% 수준의 고급 홍삼인 '천삼'과 뉴질랜드 청정 녹용 중에서도 상급 부위인 '분골'만을 선택하여 빚어낸 제품이다. '황진단' 라인은 섭취가 간편한 대환 형태로 자가 복용과 선물용 등 수요를 고려해 3환, 12환, 30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정관장은 '황진단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18일까지 황진단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김선우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아트 액자를 제공한다.
◆LF '닥스', 24FW 여성 컬렉션 론칭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24년 FW(가을겨울) 여성 컬렉션 'The Youthful Energy of DAKS in the 1960s(DAKS가 풀어낸 1960년대의 젊은 에너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속 모델 배우 김용지와 함께한 화보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으로는 하운드투스 체크 셋업, 화사한 푸른 색감의 원피스-코트 셋업, 컬러풀한 체크 안감의 코트가 있다. 블랙-화이트 하운드투스 패턴 팬츠와 긴팔 블라우스는 부분적으로 서로 다른 크기의 체크 무늬를 접목해 클래식한 FW룩을 완성하기에 제격이다. 울 100% 소재의 블루 단색 7부 원피스는 깊은 색감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대비돼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코트는 싱글 버튼 디자인과 툭 떨어지는 실루엣으로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무드를 자아낸다. 리버시블(양면) 트렌치 코트는 안감에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체크 패턴을 적용해 뒤집어 입을 경우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카페24, 샌드박스네트워크와 MOU 체결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구체적으로 양사는 ▲카페24 고객 브랜드사와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이커머스 사업 진출 지원 ▲브랜드·크리에이터의 이커머스 매출 확장 ▲양사 서비스 활성화·고객 다변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카페24는 유명 크리에이터 다수가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한 새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함으로서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활성화할 것을 기대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카페24의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에게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24FW UNIQLO : C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9월6일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한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Clare Waight Keller)와 함께 24FW UNIQLO : C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에는 컬렉션 최초로 남성복 라인이 출시됐다. 부드러운 색상의 브로드 오버사이즈 셔츠는 모던한 릴랙스 V넥 스웨터와 니트 재킷에 적용된 램스울 블렌드의 따뜻함과 대조를 이루는 게 특징이다. 이 밖에도 편안한 와이드 파라슈트 팬츠, 세련된 디자인의 스웨트 셋업, 그리고 넉넉한 후드코트는 캐주얼하고 여유로운 도시 감성을 연출한다. 여성 라인업은 모던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히트텍 캐시미어 블렌드는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기능성과 함께 스타일 연출을 위한 기본 레이어링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아름답고 부드러운 색감의 캐시미어 아이템으로 캐시미어 크루넥 쇼트 가디건과 캐시미어 크루넥 쇼트 스웨터를 만나볼 수 있다. 24FW UNIQLO : C 컬렉션은 다음달 6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쿠팡, '동반진출 지원 사업' 대상 모집
쿠팡이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진출 역량은 있으나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리기관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다. 쿠팡은 해당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예산과 쿠팡의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9월6일까지 상생누리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업체는 9월 중순 경 발표할 예정이다. 쿠팡은 선정된 기업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대만 쿠팡 앱 내 상품 등록과 노출을 통한 현지 판매를 지원한다. 판매 촉진을 위해 대만 쿠팡 앱 내 배너 광고 진행은 물론 대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마케팅 등 대만 현지 고객 대상으로 각종 홍보 및 마케팅도 펼친다. 국내에서 해외 물류센터로 이동하며 발생하는 각종 제반 비용도 쿠팡에서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