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올해 상반기 맥주 시장 1위 등극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2024년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로 1위 자리를 확고히 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44%의 점유율로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국내 맥주 시장에서 13년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카스 프레시는 최근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가정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을 전년 동기 대비 1.7% 포인트(p) 높였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는 카스를 생산하는 오비맥주가 전년 동기 대비 2.2%p 성장한 55.3%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 뉴질랜드 대형마트에 비비고 만두 입점
CJ제일제당이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New World)'와 '팍앤세이브(PAK'nSAVE)'에 비비고 만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출시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만두' 2종이다. 이번달부터 호주와 뉴질랜드의 한인마트 등 에스닉 채널에서 판매중이며 9월 초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 지역 뉴월드·팍앤세이브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뉴질랜드 전역의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뉴월드'와 '팍앤세이브'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트 체인으로 전국에 모두 2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비비고 K-푸드의 인지도와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 새학기 준비 할인전 개최
쿠팡이 오는 25일까지 '쿠팡수입 새학기 준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베이스어스, TCL, 스탠리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먼저 21일까지는 새학기 필수품인 디지털 가전과 액세서리 상품을 마련했다. 베이스어스 인기 충전기 어댑터와 케이블 등을 최대 70% 할인한다. 빅트랙 브이북 15.6 셀러론, 에이수스 비보북 16X, 에이서 니트로 V15 등 최신 노트북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인기 캠핑용품 브랜드 스탠리의 텀블러도 특가로 선보인다. 아이스플로우 에어로라이트 텀블러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10% 할인한다. 와우회원은 5만원 이상 구매시 2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7000원 추가 다운로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건강 식품과 간식도 준비했다. 옵티멈 뉴트리션과 신타6 단백질 파우더를 최대 50% 할인하며 여성 유산균으로 유명한 재로우 우먼스 펨 유산균은 20% 할인한다. 22일부터 25일까지는 자취생을 위한 생활용품을 중점적으로 마련했다. 매트리스와 토퍼는 최대 40%, 미디어 로봇청소기는 25% 할인한다.
◆현대백화점, 과일 선물세트 '끝판왕' 선봬
현대백화점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8월16일~9월16일) '과일의 정점' 선물세트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과일의 정점은 다양한 과일을 하나의 선물상자에 담은 '다품종 소량 포장' 선물세트로 이 같은 형태의 과일 선물세트를 내놓은 건 유통업계 처음이다. 대표 선물세트는 12종류의 과일을 각각 1개씩 포장한 '과일의 정점 특(特) 세트'다. 큰 사이즈와 높은 당도가 특징인 국내산 '블랙 애플망고',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사탕 같은 맛을 내는 '슈팅스타 포도', 경북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고당도 노란포도 '골든스위트', 청량한 과즙이 매력인 '그린시스 청배' 등 평소 선물세트로 만나보기 힘들었던 과일이 담겼다. 가격은 38만원이다. 또한 과일의 정점 매(梅) 세트(25만원)와 난(蘭) 세트(21만원)도 선보인다. 매 세트는 짙은 빛깔의 국내산 '창조배', 붉은 포도인 '레드 샤인머스켓' 등 9종의 과일로 구성했으며 난 세트에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고당도 '설원배', '골든스위트' 등 7종의 과일을 모았다.
◆하이트진로, '2024 송도맥주축제'서 맥주와 하이볼 선봬
하이트진로가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4 송도맥주축제'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페스티벌 포 올(A Festival For All)"을 주제로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문화축제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인기 맥주 포함 총 9종의 주류를 선보인다. '청정라거-테라'와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가 축제를 더욱 시원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린 이치방'과 '쿠퍼스 페일에일', '쿠퍼스 스타우트' 등 다양한 맛의 맥주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 사이다(사과 발효주) '써머스비 애플'과 '써머스비 망고라임', 스카치 위스키 '커티삭' 하이볼, 일본 인기 하이볼인 '나모나키 메이슈' 하이볼도 선보인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추석 선물세트 론칭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2024 추석 선물 세트를 다음달 9일까지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 세트는 리테일 영역을 강화함에 따라 명절 베스트셀러 상품을 비롯해 40여종의 품목으로 확대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리테일 전문 매장 '케니몰'의 시그니처 상품과 지역 특산품 등까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이 엄선한 2024 추석 선물 세트는 ▲한우·정육 세트 ▲프리미엄 과일 세트 ▲산지 직송 수산품을 기본으로 각 지점에서 실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선물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지리산 벌꿀 세트 ▲참나무 원목 재배 건버섯 세트 ▲청정지역 곶감 세트 ▲프리미엄 오일 세트 등 3만원대 지역 특산품 세트부터 20만원대 정육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2024추석 선물 세트는 유선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배송은 내달 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25일까지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주 25시간(주말 포함) 일 5시간 ▲주 15시간(주말 포함) 일 3시간 ▲주 16시간(주말 전용) 일 8시간 근무 등 다양한 근로유형 중 지원자 본인의 희망하는 조건에 따라 선택 지원이 가능하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누구든지 성별, 학력, 장애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치며 최종 합격한 바리스타 지원자는 10월14일부터 순차적으로 입사를 진행해 전국 매장에서 수습 바리스타로 근무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 바리스타로 전환된다.
◆홈앤쇼핑, 에이앤디 텐셀모달 '티블라우스' 신상품 론칭
홈앤쇼핑이 다가오는 FW시즌을 맞아 '에이앤디 텐셀모달 티블라우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에이앤디는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현대적이고 우아한 여성의 워너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티블라우스 5종은 라이센스 브랜드 제품으로 새롭게 기획됐다.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난 텐셀 모달 소재를 사용하여 은은한 광택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티블라우스 특유의 우아한 드레이프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레어어드 스타일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이중으로 처리된 몸판이 마치 베스트를 레이어드한듯한 깔끔한 실루엣을 완성해준다. 이번 방송에서는 그린, 베이지, 브릭레드, 블랙, 바이올렛 등 기본 색상부터 비비드한 색상까지 5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BBQ치킨, 자립준비청년 지원 진로캠프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대학이 자립준비청년(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직원 채용연계형 진로캠프를 최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진로캠프로 진행된 치킨캠프는 자립준비청년 7명이 참여했으며 하루동안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에 필요한 손익계산법, 식품위생법, 산업안전보건법, 근로기준법 등 이론과 주방 오픈 준비, 신선육 채반, 마리네이드,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등 실습을 통해 균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와 관련된 운영 시스템을 직접 체험했다.
◆대상㈜ 청정원, '2024 추석 선물세트' 출시
대상㈜ 청정원이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명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와 제품 구성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뛰어난 품질과 구성에 합리적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세트는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청정원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알차게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 ▲순돈육으로 만든 캔햄과 유지류가 함께 담긴 '팜고급유 선물세트' ▲곱창김, 재래김, 파래김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패키지는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친환경 엠블럼과 함께 건강한 원료를 강조하는 원색의 식재료를 포장지에 새겨 디자인을 더했고 지난해에 이어 '올 페이퍼 패키지(All Paper Package)' 포장재를 적용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업계 최초로 캔버스 에코백을 도입했다.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N호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R호 ▲청정원 조미복합 1호 ▲청정원 조미복합 2호 등을 구매하면 쇼핑백 대신 캔버스 에코백을 증정한다.
◆풀무원, 생채소 그대로 착즙한 '아임리얼'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이 채소와 과일을 그대로 착즙해 건강한 맛을 구현한 '아임리얼 케일'과 '아임리얼 당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 '아임리얼'은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100% 생과일을 착즙해 건강하게 만든 주스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임리얼' 2종은 아임리얼에서 처음 선보이는 과채음료다. 신제품 2종 역시 정제수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100% 생채소와 생과일을 착즙해 원물 과육과 과즙의 진한 맛을 높였다. '아임리얼 케일(190㎖/3680원)'은 신선한 국내산 케일의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파인애플, 사과, 브로콜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과일과 채소 본연의 신선함과 맛을 강조했다. 아임리얼 당근(190㎖/3680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당근을 넣었다. 여기에 사과, 레몬 등을 더해 채소와 과일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서해안 햇꽃게 800원대 판매
롯데마트가 서해안 가을 햇꽃게를 800원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22일부터 28일까지 올해 첫 어획한 신선한 햇꽃게를 최근 5년 기준 가장 최저가(롯데마트 판매가 기준)인 100g 당 893원에 선보인다. 이는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2024년 수산대전 20% 할인과 함께 행사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10% 혜택을 제공한 가격이다. 롯데마트는 최대 산지인 전북 부안의 격포항과 충남 태안의 신진도항 소재의 꽃게 선단 30여척과 사전 계약해 물량을 확보했고 어획한 꽃게를 선별하여 포장하는 패킹장 14곳도 계약해 시즌 내내 신선한 꽃게를 제공하고자 한다. 더불어 기상 이슈에 따른 조업 상황과 물량 변동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서해안 주요 항구에 수산MD(상품기획자)를 상주시킬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개최
신세계푸드의 아메리칸 스타일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Devil's Door)가 국내외 정상급 재즈 뮤지션의 공연과 캘리포니아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4(Devil's Door Jazz Festa 2024)'를 개최한다.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서초구 반포동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열리는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4'는 독보적인 공간감과 정통 재즈가 어우러지는 도심형 실내 재즈 페스티벌이다. 특히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4'는 기존에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국내외 정상급 재즈 뮤지션들로 라인업이 구성됐다. 정통 재즈 트리오 '댄 니머 트리오'의 첫 내한 공연, 일본 최고의 재즈 피아니스트 '유키 후타미', 전 세계 재즈페스티벌 섭외 1순위의 뮤지션인 '마틴 야콥센 쿼텟'을 비롯해 '지민 도로시 트리오', '강재훈 트리오', '임채희' 등이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공연티켓은 6일과 7일 원데이(6만원), 8일 원데이(7만원), 올데이 패스권(13만원) 등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