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경북 경제진흥원과 중기 해외판로 지원 MOU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홈앤쇼핑이 경상북도 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해외 판로지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홈앤쇼핑과 경북경제진흥원은 '2024년 경북세일페스타 해외 TV홈쇼핑 판매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해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HCVM ▲베트남 VGS ▲일본 테레켄 등 해외 TV홈쇼핑 4개사에 경북 소재 중소기업을 입점해 방송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받을 경북지역 소재 중소기업은 총 5곳으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올곧이의 홍삼 ▲월영교달빵 ㈜농업회사법인의 크림방 5종 ▲농업회사법인 ㈜이비채의 홍삼, 인삼 음료 ▲가을향기농원의 영주 별사과 ▲에코벤의 세박세제가 해외 고객들에게 선보여진다. 홈앤쇼핑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측은 경북 소재 중소기업 판로확대 지원 협업을 늘려 나간다는 입장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마이스터' 신규 농가 확대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고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생산하는 친환경 유기 명장을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에 신규 임명하고 인증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는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유기 농산물, 무항생제 인증과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우수농가의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의 인증 제도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올가 마이스터는 전북 부안군에서 40년 넘게 배를 재배하면서 친환경 농법으로 고품질 유기농 배를 생산해 온 최동춘 마이스터다. 최동춘 마이스터의 유기농 배 상품은 올가 전 매장과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을 통해 판매된다. '마이스터 최동춘 유기농 배 선물세트'는 농약 없이 유기농법으로 재배해 껍질째로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하우스 시설 안에서 배를 재배하며 과원 전체에 방충망을 설치해 해충의 원천적 접근을 차단하고 토착 미생물, 은행, 돼지감자로 만든 기피제를 이용해 병충해를 방제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KGC인삼공사의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은 세계 최대 홍삼제조 공장인 부여공장에서 현장견학을 통해 홍삼제조 공정 등 식품제조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홍삼제조 스마트 공장으로 인정받아 신산업으로 분류된 원주공장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체험할 수 있다. 진로체험은 해당 시·도에 위치한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 신규 샐러드 2종 선봬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춘 신규 샐러드 메뉴를 선보이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닭가슴살·두부 샐러드 빅', '닭가슴살 샐러드' 등 2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치킨시저 샐러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닭가슴살·두부 샐러드 빅'은 담백한 닭가슴살과 포슬포슬한 두부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가 특징으로 풍성한 야채로 든든하게 즐기는 빅 사이즈 샐러드다. '닭가슴살 샐러드'는 고단백 닭가슴살과 신선하고 아삭한 채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샐러드다. '치킨시저 샐러드'는 신선한 채소에 닭가슴살을 고소하게 튀긴 치킨 텐더가 올라가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끼 샐러드다. 가격은 '닭가슴살·두부 샐러드 빅'이 5900원, '닭가슴살 샐러드'와 '치킨시저 샐러드'가 4900원이다.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용기상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용기상점'은 하이트진로의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과 넷마블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인기 캐릭터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가 협업해 선보이는 팝업스토어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와 하이퍼스테이지에서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하이트진로 켈리존 ▲쿵야 레스토랑즈존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내 하이트진로 켈리존은 ▲시음존 ▲체험존 ▲쏘맥자격증존으로 나눴으며 신제품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제품 시음과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위주로 운영한다.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제품 체험존에서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캔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프너, 스페셜 잔 등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인기 굿즈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쿠팡, 아동부터 성인 브랜드까지 최대 80% 할인
쿠팡이 이달 18일까지 아동과 성인 카테고리의 다양한 패션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80%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먼저 '키즈 백투스쿨' 할인전에서는 아동 의류, 책가방, 실내화, 운동화, 양말 등 아동용 패션 카테고리 상품 1800여개를 최대 8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포켓몬스터 실내화(8000원대), 산리오 캐릭터 실내화(8000원대), MLB 아동용 양말 5족(1만원대), 베네통키즈 미니 백팩(4만원대), 슈펜키즈 보조가방(2만원대) 등이 있다. 성인용 패션 상품들도 할인한다. 글로벌 SPA브랜드 '망고(MANGO)'의 여름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여성복과 남성복, 슈즈와 잡화까지 최대 75% 할인한다. 헤지스 인기 상품을 최대 48% 할인하는 '헤지스 브랜드위크'도 열린다. 남성용 아이코닉 반팔 피케 티셔츠(7만원대), 여성용 아이코닉 베이비케이블 반팔 가디건(10만원대) 등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해피홈 11호점 아이들과 '해피피크닉'
롯데웰푸드가 14일 지난해 전남 영광군에 건립한 '롯데웰푸드 해피홈' 11호점(공립군남지역아동센터)을 이용하는 어린이 22명과 지역아동센터 인솔 선생님 등 총 26명을 초청해 '해피피크닉' 행사를 가졌다. '해피피크닉'은 롯데웰푸드와 '해피홈'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매년 서울 또는 전국의 랜드마크로 소풍을 떠나는 행사다. 초청된 어린이들은 전남 영광의 '해피홈'에서 출발해 잠실 롯데월드를 방문해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탑승하고 롯데웰푸드와 세이브더칠드런이 준비한 맛있는 점심을 먹었다. 행사 마지막에는 롯데웰푸드가 준비한 과자선물을 받으며 여름방학을 맞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에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해피홈', '해피피크닉'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오뚜기, '제주담음'X전통주 브랜드 제주곶밭 특별전 진행
㈜오뚜기가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곶밭'과 협업해 이달 29일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곶밭에서 제주 브랜드 '제주담음'과 전통주 하이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은 여름의 싱그러움을 느끼며 제주의 특색을 살린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시음회로 구성됐다. 감귤도우에 제주 흑돼지고기, 제주산 당근 등을 푸짐하게 넣은 '제주 감귤도우 피자'와 제주산 흑돼지와 감자, 당근이 큼직하게 들어간 '제주흑돼지카레', '제주한라봉마말레이드', 전통주 하이볼 6종을 함께 맛볼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제주곶밭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제주곶밭의 오프라인 공간인 '곶밭마켓'에서는 제주담음X제주곶밭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제주흑돼지카레' 구성과 7월 출시된 '제주흑돼지마농짜장', 지역특산주 '리몬첼로'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1000세트 판매한다.
◆웅진씽크빅, 김영주 작가, 뉴욕서 동화 워크숍 개최
(주)웅진씽크빅이 김영주 작가가 미국 뉴욕시에 있는 53번가 공립 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동화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8월 중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김영주 작가는 '하얀빛의 수수께끼', '이불 귀신 동동이', '30킬로미터' 등 자신의 저서를 분석하고 인물과 사건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참가자들이 동화를 쉽게 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출간한 『하얀빛의 수수께끼』에 관해서는 실제 역사적 사건인 정조의 화성행차가 어떻게 동화 소재로 탈바꿈했는지 소개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릴 계획이다.
◆이랜드 미쏘, '고 웨스턴(GO WESTERN)'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1990년대 웨스턴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 웨스턴(GO WESTERN)'을 16일 공개했다. 고 웨스턴 컬렉션은 아메리칸 웨스턴룩에서 영감을 받아 미쏘만의 감각으로 완성됐다. 프릴 탑과 프릴 원피스, 레이스업 디테일의 블라우스와 스커트 등 총 10개 스타일로 구성됐으며 그 중 데님이 주력 아이템이다. 미쏘의 고 웨스턴 컬렉션은 16일부터 미쏘 전국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농심, 케잇데이로 국가무형유산 체험 기회 확대
농심이 이달 15일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농심이 후원하고 케이티풀이 주관한 케잇데이 '옻칠 식기로 즐기는 라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케잇데이(K-it day)는 한국(K)의 아름다움을 잇(it)는다는 의미의 체험형 전통문화 팝업행사다. 농심 케잇데이는 올해 4월부터 국가무형유산 소목장, 화혜장, 선자장, 채상장, 매듭장,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주제로 총 6회 진행됐다. 올해 7번째로 진행된 이번 농심 케잇데이는 국가무형유산 칠장 안소라 이수자가 직접 만든 옻칠 면기와 젓가락으로 농심 라면을 시식하고 나전칠기로 대표되는 한국 칠기 문화의 가치를 참가자들에게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식에 사용한 옻칠 식기세트는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해 일상에서도 무형유산 작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골프존,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5차 결선 개최
㈜골프존이 이달 18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더욱 치열해진 스크린 여제들의 대결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5차 결선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5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1라운드에는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중 예선통과자를 제외한 상위 4명, 추천선수 등 65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컷오프를 통해 40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에서 경쟁을 이어간다. 5차 대회 총상금은 7000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1500만원과 대상포인트 2000점, 신인상 포인트 200점을 지급한다. 1라운드는 경기 당일 9시 스크린골프존과 네이버·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2라운드는 14시부터 JTBC골프 채널을 통해 추가로 생중계 편성 예정이다. 글로벌 팬들을 위해 SPOTV 아시아채널을 통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등에 글로벌 녹화중계도 진행한다.
◆SPC 쉐이크쉑, 대구 신세계백화점 개점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대구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에 매장을 9월 중 개점한다고 16일 밝혔다. 쉐이크쉑 대구신세계점은 2020년 동성로에 문을 연 '대구 동성로점'에 이어 대구에 두 번째로 여는 매장이다. 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에 앞서 호딩아트(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아티스트 '굿모닝타운(goodmorningtown)'과 협업해 제작한 이번 호딩아트는 쉐이크쉑의 버거, 프라이, 쉐이크 등의 메뉴를 굿모닝타운만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로 만들어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즐거운 일상'을 표현해냈다. 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호딩에 부착된 녹색 쉑버거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쉐이크쉑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대구신세계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레몬에이드 쿠폰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