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꾸레쥬'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꾸레쥬(Courrèges)가 이달 13일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고 국내 사업을 강화한다. 꾸레쥬는 1961년 디자이너 앙드레 꾸레쥬가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한 럭셔리 브랜드다. 국내에는 지난해 9월 론칭했다. 꾸레쥬는 온라인 스토어를 단순 쇼핑 채널이 아닌 브랜드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로 기획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화이트 색상을 중심으로 사용자 경험(UX), 환경(UI)를 직관적으로 구현했으며 제품뿐만 아니라 시즌별 컬렉션 화보, 패션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노출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온라인 스토어인 만큼 남녀 의류, 가방, 슈즈, 쥬얼리, 향수 등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벨리곰 체험시설 롯데월드에 오픈
롯데홈쇼핑이 이달 1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를 활용한 상설 체험시설 '벨리곰 미스터리 맨션'을 오픈한다. 단기간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형태가 아닌 상설 운영되는 체험공간으로 '벨리곰 미스터리 맨션(Belly's Mystery Mansion)'은 벨리곰이 갑자기 사라지자 고객이 탐정이 돼 벨리곰의 집을 방문해 흔적을 탐색하는 스토리로 기획됐다. 약 200제곱미터 공간에 ▲탐정 아지트 ▲벨리곰 집으로 가는 길 ▲주방 ▲복도 ▲침실 ▲굿즈샵 등 6개의 체험구역을 조성했다. 고객은 특수 제작된 돋보기를 활용해 벨리곰의 이동 경로를 추리하는 탐정 역할을 수행한다. 발견된 흔적에 돋보기를 가까이 대면 다음 체험구역이 개방되는 방식이다. 굿즈샵에서는 머리띠, 팔찌 등 테마파크용 액세서리부터 '후룸라이드 피규어', '교복 벨리곰 키링' 등 롯데월드 단독 입점상품 30여종을 선보인다. 특히 벨리곰과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 '로리'가 함께 등장하는 굿즈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칼 라거펠트 신규 라인 '부티크 라벨' 론칭
CJ온스타일이 패션 브랜드 '칼 라거펠트'의 2024 FW 프리미엄 신규 라인 '부티크 라벨'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칼 라거펠트는 CJ온스타일이 유럽 칼 라거펠트 본사와 계약을 맺고 2019년부터 단독 전개 중인 패션 브랜드다. '부티크 라벨'은 감각적으로 매치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칼 라거펠트 '부티크 라벨'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부티크 파리스 트위드'는 이태리 트위드 원단으로 깊이 있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또 다른 대표 상품은 '부티크 글로우 수트 셋업'으로 어깨라인의 지퍼 장식이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블랙 셋업으로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칼 라거펠트의 FW 프리미엄 신규 라인 '부티크 라벨'은 8월16일 금요일 오후 10시45분 정윤기 패션 스타일리스트와 함께하는 TV라이브 프로그램 'YK's PICK'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2024 추석 선물세트 3종 론칭
이디야커피가 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13일 출시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전용 전통차, 제주 비타민 과일차, 텀블러 등을 활용한 ▲이디야 스틱커피 세트 ▲이디야 티 플레져 세트 ▲이디야 MD 컬렉션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스틱커피 세트'는 아메리카노 스틱커피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라떼 스틱커피 3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으로 이디야의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담았다. '이디야 티 플레져 세트'는 전통차 2종(▲대추쌍화차 ▲율무차)과 제주 비타민 과일차 2종(▲제주 비타민 레몬차 ▲제주 비타민 한라봉차)에 커피박(원두 찌꺼기)을 활용하여 제작한 텀블러(600ml)를 함께 담아 실용성을 강화했다. '이디야 MD 컬렉션 세트'는 스틱커피 2종(▲오리지널 ▲스페셜 에디션)과 믹스커피(▲스페셜 골드 블렌드), 블렌딩티 2종(▲스프링 캐모마일 ▲피치 얼그레이), 이디야 콤부차 스틱 2종(▲애플베리 ▲레몬라임), 플랫텀블러(720ml)까지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MD 상품을 실속 있게 구성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홈밀' PB 간편식 새단장
홈플러스가 PB 간편식 브랜드를 '홈플러스 홈밀'로 새단장하고 내식 시장 입지 넓히기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고물가에 따른 내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PB 간편식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을 '홈플러스 홈밀'로 리뉴얼했다. 직관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상품 경쟁력을 강화를 통해 '집밥족'을 집중 공략한다는 포부다. '홈플러스 홈밀' 새단장과 함께 새로운 메뉴도 선보인다. 대표 신상품은 '홈플러스 홈밀 삼선 쟁반짜장'이다. 1kg 넘는 대용량 2인분을 약 5년 전 짜장면 가격인 9990원에 맞췄다. 간고기가 아닌 굵게 채를 썬 국내산 돼지고기와 큼직한 새우, 솔방울 오징어에 4가지 채소를 가득 넣었다. 조리 과정을 간소화해 요리에 미숙한 사람도 간편하고 쉽게 만들 수 있다.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 출시
풀무원식품이 목초(木醋)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로 만든 반숙란 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2구, 2800원)'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으로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목초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을 사용했다. 노른자의 촉촉한 식감과 흰자의 부드러움을 살렸으며 반숙란에 곁들일 때 잘 어울리는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동봉하여 더욱 맛있게 반숙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흐르지 않는 꾸덕한 제형의 떡볶이 소스를 구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달걀에 뿌려 먹을 수 있다.
◆BBQ, 말복 맞아 전 메뉴 4000원 할인 진행
BBQ가 삼복 더위의 마지막인 말복(8월 14일)을 앞두고 통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앱과 웹사이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치킨 메뉴를 4000원 할인하는 '치킨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1일 시작한 이번 행사는 18일까지 진행된다. BBQ앱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4000원 할인 쿠폰이 발행되며 즉시 사용할 수 있다. ID당 1회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할인 쿠폰과 기프티콘 사용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현대백화점 미아점, '미식 공간'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이 최근 미아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총 12개 식음료(F&B)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으며 키즈 전용 라운지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번 식품관 개편을 통해 고려대 유명 덮밥 브랜드 '한술식당'과 자체 개발한 수제 라면 수프로 입소문을 탄 성신여대 '띵라면'이 백화점 최초로 입점했다. 이 외에도 성균관대 '정돈'과 한양대 '악어떡볶이', 동국대 '하우스파티쉐리' 등 대학가의 인기 맛집들을 만나볼 수 있다. SNS에서 20~30대 고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디저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선한 과일과 차를 조합한 대만 유명 음료 브랜드 '드링크스토어', 바삭하게 튀겨낸 식빵 속을 부드러운 크림으로 채운 일본의 '카삭산도' 등이 대표적인 신규 입점 브랜드다. 이와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공간도 따로 마련했다. 60.5㎡(약 18평), 총 30석 규모의 키즈 전용 라운지를 만들고 해당 공간에 유모차 전용 주차장, 키즈 스낵 자판기 등 각종 부대시설과 아동도서도 비치해 가족단위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하이트진로, 100주년 기념 한정 '진로 에디션' 2종 완판
하이트진로가 10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진로 에디션' 2종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로 KITH(키스) 에디션(진로 KITH)'과 '진로 오리진 에디션(진로 오리진)'을 지난 5월과 7월에 출시했다. '진로 에디션' 2종은 출시 10일 만에 생산 물량의 90%가 소진, 현재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정 수량 판매로 소비자들과 음식점 업주들의 추가 생산 요청이 이어졌고 이에 하이트진로는 '진로 오리진'만 210만병 추가 생산을 결정했다. 현재 2차 생산분은 출고 중이며 유흥·가정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18일까지 롯데백화점 '홈 스타일링 페어' 참여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이달 18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 열리는 대규모 리빙 행사인 '홈 스타일링 페어'에 참여한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롯데백화점 홈 스타일링 페어에서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 베딩류 최대 30% 할인 ▲구스토퍼 3종 패키지(구스토퍼, 구스토퍼 커버, 구스토퍼 방수 커버) 구매 시 20% 할인 등 스페셜한 혜택을 선사한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다양하다. 시몬스는 ▲4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 ▲6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8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베개 2개를 증정한다.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베개 2개, 사계절 구스 이불솜 1개를 증정하며 ▲2000만 원 이상 뷰티레스트 블랙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베개 2개, 사계절 구스 이불솜 1개, 구스 토퍼 1개를 선물한다.
◆해태, 오비맥주 한맥과 맥주 페어링 스낵 2탄 선봬
해태제과가 오비맥주 한맥과 손잡고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에 가장 어울리는 어른이용 과자 2종을 출시한다. '구운' 시리즈의 대표주자인 '구운감자'와 '구운양파'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2월 두 회사가 처음으로 만나 선보인 맥주 찰떡궁합 스낵 1탄에 이은 2탄을 출시한 것이다. '구운감자'와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의 한맥 에디션은 각각 9만개, 8만개만 만나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은 달콤짭짤한 오리지널에 한맥의 부드러운 거품이 떠오르는 사워크림 시즈닝을 더했다. 오도독 씹히는 경쾌함과 구워 만든 담백함이 강점인 '구운감자'도 한맥과 만났다. 길쭉한 모양은 맥주와 찰떡궁합인 바삭한 감자튀김을 연상케 하지만 구워 만든 덕분에 손에 기름이 묻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