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로 소상공인 정산주기 앞당긴다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11번가가 이달 11일부터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산 일정을 크게 앞당긴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선보인다. '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한다. 고객이 결제한 뒤 2~3일만에 판매대금의 상당 부분을 미리 받을 수 있고 기존 일반정산 대비 7일 정도 앞당겨 수령할 수 있다.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된다.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는 11일부터 열흘간 진행되는 '8월 월간 십일절'에 참여하는 모든 소상공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일반 택배 발송상품을 대상(해외쇼핑, 여행, e쿠폰, 설치∙시공 상품 등 제외)으로 하며 '안심정산' 혜택을 받으려는 판매자는 고객이 구매한 다음날까지 상품을 발송해야 한다.
◆롯데웰푸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MOU 체결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6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3년부터 이어온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지속하기로 했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치과의사회 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배성우 마케팅본부장, 위세량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 협회장, 황혜경 부회장,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의료취약지역에서의 이동치과병원진료, 구강질환 예방 진료와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활동 등을 이어가기로 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2013년부터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가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롯데리아, 영등포구에 희망ON 기금 2000만원 전달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동참형 사회 공헌 프로젝트 '희망 ON' 캠페인을 운영하며 지난 6일 영등포구청에 7번째 희망ON 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희망ON 캠페인은 자사 앱 '롯데잇츠'의 주문 건수에 매칭해 기금을 모금하고 지자체를 통해 지역아동들을 위한 기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규영 롯데GRS 홍보팀장과 김정아 영등포구청 복지국장이 자리해 차후 기부처 선정·기금 사용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영등포구청을 통해 전달한 롯데리아의 희망ON 기금은 지역아동 약 500명 대상 테마파크 견학과 식사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 진행
홈앤쇼핑이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2024년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판로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지원하며,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전에는 중소기업 상품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9월3일 최종 마감되며 이메일을 통해 상품과 아이디어를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상품과 서비스 수상작은 ▲참신성 ▲사업성 ▲지속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선정한다. 1차 서면심사는 9월3일까지 서류 접수를 마감하며 대면 PT심사는 10월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썸머 홈플런 '호주산 소고기 1000원대'
홈플러스가 8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3주차 행사에서 행사 마지막 파격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막바지 휴가철 물가안정에 앞장선다. 먼저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에서는 8~11일 마트에서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 1인 2kg 한정) 1490원 ▲산지 그대로 대파(단, 1인 2단 한정) 1990원 ▲새송이버섯(봉, 1인 2봉 한정) 990원에 선보인다. 또한 여름 방학을 맞아 아이들 간식으로 준비하기 좋은 상품을 엄선해 파격가에 제공한다. 한 주간 ▲복숭아(4종)는 2박스 이상 구매 시 각 7990원에 ▲삼립 촉촉한 우유식빵(330g)은 마트에서 한정 수량으로 990원에 내놓는다. 고객이 많이 찾는 신선 식품은 최대 반값으로 제공한다. '1990 바나나(송이, 1인 2송이 한정)'는 마트에서 한정 수량으로 1990원에, '강원 양배추'는 7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판매하며 '농협 안심한우 등심'은 8~11일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를 대상으로 반값에 제공한다.
◆G마켓, 여름 인기템 최대 69% 할인
신세계그룹 계열 오픈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여름용 출산육아용품부터 물놀이용품 등 8월 시즌 인기템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시즌 인기템은 G마켓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최근 수요가 급증한 품목을 중심으로 CM(카테고리매니저)가 직접 선정했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1일까지 '월간 생필품' 프로모션을 열고 통기성이 좋은 썸머 기저귀와 여름용 바디·헤어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과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 ▲하기스 ▲페넬로페 ▲밀크바오밥 ▲슈퍼대디 ▲살림백서 ▲헤드스파 등이 있으며 ▲베피스 ▲뷰카 ▲베베몬 ▲페디슨 ▲플루 등의 신규 브랜드도 대거 함께해 기저귀, 치약, 바디워시, 샴푸, 바디로션 등을 선보인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제스파힐스CC에 '스파힐스' 레스토랑 오픈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김제스파힐스컨트리클럽에 '스파힐스' 레스토랑을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단장해 오픈한 '스파힐스' 레스토랑은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새롭게 단장했으며 셰프 특선과 여름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스파힐스' 레스토랑 운영시간은 첫 티업(tee up) 1시간 전부터인 오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스파힐스' 레스토랑에선 1부 라운딩 고객들을 위해 첫 티업 1시간 전에 오픈하여 조식 단품 메뉴를 운영한다. 조식 단품 메뉴로는 셰프 특선 '황태해장국(1만5000원)'과 '궁중육개장(1만6000원)'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풀무원 순두부를 이용한 '몽글순두부찌개(1만6000원)', 된장찌개와 고등어구이가 궁합을 이루는 세트 메뉴(1만7000원)가 준비되어 있다. 그 외 치킨가라아게 등 다양한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오뚜기, '빅컵누들 마라탕' 출시
㈜오뚜기가 기존 '컵누들 마라탕' 중량을 1.6배 늘려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빅컵누들 마라탕'을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빅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소컵 대비 중량을 1.6배 늘렸으며 245kcal로 평소 칼로리가 부담됐던 마라탕을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 소컵과 동일하게 컵누들 시그니처인 녹두·감자당면으로 만들어졌으며 진한 사골육수 베이스에 얼얼한 마라, 고소한 땅콩, 참깨 소스가 어우러진 한국식 마라탕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가장 대중적인 마라탕 전문점 1.5단계 수준의 얼얼한 맛을 구현해 누구든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컵누들 마라탕에서 최초로 적용한 쫄깃한 '두부피' 건더기를 소컵 대비 2배 늘려 푸짐하게 먹는 재미는 물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잡았다.
◆이마트, 실속 높인 '가치소비' 선물세트 선봬
이마트가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추석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마트가 이번 추석에 선보이는 26종의 자연주의 선물세트 가운데 9개 품목이 과일세트로 사전 예약 기간 동안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세트(12과)'와 '저탄소 인증 사과&배&샤인 혼합 세트'를 각각 25%와 30% 할인된 7만4250원과 7만4200원에 판매한다. 올 추석에도 3만원대 과일 세트를 강화했다.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세트(9과)'와 '유기농 골드·그린키위 혼합세트'를 각 30% 할인된 3만9200원과 3만5700원에 선보인다. 올가닉 가공 세트에서는 2만원대 극 가성비를 자랑하는 '자연주의 정성담은 과일차 세트'를 새롭게 내놨다. 레몬차, 한라봉차, 꿀자몽차 3종 구성이 할인가 2만3920원에 판매되며 10개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한정 론칭
하이트진로가 켈리만의 고유한 특장점인 원재료에 대한 진정성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자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 등지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을 100% 사용해 차별화했다. 패키지는 켈리만의 앰버(Amber) 컬러를 기본으로 사용했고 캔 중앙에 신선한 홉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해 디자인했다. 특히 캔 측면에 QR코드를 담아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만의 신선한 원재료 정보와 제품화 과정을 공개한다. 하이트진로는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여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부산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진행하며 제품 시음과 함께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360ml, 500ml 캔 제품 2종으로 출시되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채널에서 한정 수량 판매 예정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여행이지 플러스 라인업' 확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매스티지 패키지 '여행이지 플러스(여행이지+)'에 교육여행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여행이지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듀 플러스'는 여행에 교육을 접목한 패키지다. 대표 상품으로 겨울방학을 활용해 자녀의 영어 실력을 키워줄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 캠프 3·4주'가 있다. 한국인 인솔 교사가 출발부터 귀국 시까지 전 일정 학생들과 함께 지내면서 안전·학습 관리를 맡는다. 4주 일정은 12월29일 출발하며 3주 일정은 내년 1월5일 출발 예정이다. 쿠알라룸푸르 시내에 있는 언어 교육기관인 더 랭귀지하우스에서 제공하는 GEP(General English Program)를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숙박은 쿠알라룸푸르 4성급 호텔인 머큐어 쿠알라룸푸르 쇼 퍼레이드에서 이뤄진다. 24시간 보안으로 안전이 보장되고 호텔 조식을 포함해 매 끼니 균형 잡힌 식사·간식이 제공된다. 전용 스쿨버스를 통해 안전히 어학원과 숙소를 오갈 수 있다.
◆CJ제일제당, 물만 부어 바로 먹는 '부먹밥' 3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국밥 제품 '부먹밥' 3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역국밥·짬뽕밥·사골곰탕밥 3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부먹밥'은 '물만 부어 바로 먹는 밥'의 줄임말로 뜨거운 물만 있으면 4분만에 완성되는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했다. 전자레인지 없이도 조리기 가능하고 칼로리도 200kcal 미만이다. '미역국밥'은 고소한 참기름 향으로 집에서 만든 듯한 담백한 맛을, '사골곰탕밥'은 진한 사골 국물 맛에 파를 더해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 '짬뽕밥'은 얼큰하고 시원한 짬뽕국물에 목이버섯, 파 등 씹는 맛이 풍부한 채소 건더기가 다양하게 들어있다.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 18일까지 부먹밥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이달 15일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이달 중순 서울 한남동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최근 한남동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의류쇼핑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을 앞세워 'K-패션' 성지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은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영업 면적 기준 1519.84㎡(약 460평) 규모로 조성된다. 이는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중에서 처음으로 모든 건물을 통째로 활용하는 단독 오프라인 스토어다. 서울에 자리잡은 점포 기준으로 보면 최대 규모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한남동이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쇼핑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는 점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무신사 스탠다드는 18일까지 나흘간 전 품목 10% 상시 할인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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