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구미시 '스포츠 꿈나무'에 장학금 전달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이달 4일 구미시청에서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를 위한 '스포츠 꿈나무 4기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교촌 1991기부존'은 특정 홀에서 선수들의 티샷이 기부존에 안착되면 50만원씩 적립되는 교촌의 대표적인 나눔 활동이다. 올해는 '교촌 1991기부존'에 총 49번의 티샷이 안착돼 총 245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었으며 교촌이 추가 금액 550만원을 보태 총 3000만원의 후원금이 마련됐다. 교촌은 구미시와 함께 총 13명의 스포츠 꿈나무를 선정했다. 선정된 13명의 스포츠 꿈나무 4기에게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을 전하며 이들이 세계적인 스포츠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응원의 힘을 보탰다.
◆에이블씨엔씨 어퓨, 무신사와 손잡고 성수동 팝업 오픈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16일까지 성수동에서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어퓨와 무신사 뷰티가 함께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최근 히트상품인 어퓨의 '워터락 피니셔' 매출이 급상승하면서 무신사 측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어퓨의 워터락 피니셔는 화장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에 메이크업 전후로 사용할 수 있는 액체형 파우더 제품이다. 수분감이 있는 제형에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건조함 없이 유분을 잡아주고 보송한 피부를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1회 사용 만으로도 피부 온도를 -4.12도 내려줘 여름철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어퓨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여름에 더욱 특화된 워터락 피니셔의 고객 경험을 높여 매출 상승세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공간을 활용한 특별한 커피 경험 제공
이디야커피가 이디야커피의 공간으로 고객들을 직접 초대하는 '고객 체험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브랜드 체험 캠페인은 ▲커피 다이닝 ▲커피 피크닉 2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매월 고객 모집을 통해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와 음료, 프리미엄 디저트를 전문 바리스타의 설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커피 피크닉'은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이디야 힐링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당일 피크닉 프로그램이다. 수려한 화천의 자연 속에서 진행되는 이번 피크닉은 ▲자연경관 투어 ▲국제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 공인 트레이너가 직접 강의하는 핸드드립 클래스 ▲푸짐한 바비큐 파티까지 힐링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13기 '판아워홈 아워크루' 모집
글로벌 푸드케어·케어터링 아워홈이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판아워홈-대학생 서포터즈'를 '판아워홈 아워크루(Our Crew)'로 새롭게 명명하고 활동 인원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판아워홈 아워크루'는 대학생이 참가하는 아워홈 공식 서포터즈로서 아워홈의 주요 서비스와 제품, 사업 현장 등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기획, 제안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아워홈은 올해부터 HMR 제품 체험과 리뷰에 그쳤던 기존 활동에서 벗어나 단체급식, 식재유통, 외식, HMR 등 아워홈 핵심 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기획, 평가하며 개선점을 찾을 방침이다. '판아워홈 아워크루' 지원 자격은 평소 음식, 요리, 간편식 등 식품산업 전반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이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아워홈 공식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수도권 고속도로휴게소 8곳 제휴 할인 이벤트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수도권 8개 고속도로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풀무원푸드앤컬처 식음시설과 지역관광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휴게소는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 양평휴게소(광주·원주방향), 별내휴게소(포천방향), 의정부휴게소(구리방향), 의왕청계휴게소(일산방향), 영종대교휴게소 총 8곳이다. 해당 휴게소에서 12월31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QR코드가 포함된 영수증을 지급한다. 먼저 풀무원푸드앤컬처 식음매장 할인권은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20% 할인,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외 20~4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인근 관광지와 제휴를 맺어 영수증을 지참하면 입장료와 이용료를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 관광지는 '대관령 하늘목장', '허브나라농원', '홍천동키마을' 등이다.
◆롯데온, 이달 2일 AI 기반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 론칭
롯데온이 이달 2일 신규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을 론칭하고 입점 파트너사들의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스마트매출업'은 롯데온 고객들의 검색 키워드와 구매 이력 등의 행동 데이터를 머신러닝(기계학습)으로 분석해 각 고객별 맞춤형 상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추천형 광고 상품이다. 롯데온은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매출업'이 파트너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기존에는 광고 집행 시 기간, 노출 영역, 키워드 등록 등을 직접 복잡하게 설정했지만 '스마트매출업'에서는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개인별 맞춤형 광고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월드비전 '교실에서 찾은 희망' 우수학급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우수학급에 파티카로 피자를 전달했다. 월드비전의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에서 우수 학급으로 선정된 파주 운정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참여도와 적극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찾아가는 시상식 대상 학교로 지정되었다. 도미노피자는 운정초등학교에 피자 제조시설이 탑재된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 '동그란스팸' 출시
CJ제일제당이 둥근 형태로 편의성을 강화한 '동그란스팸'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팸 캔햄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둥글고 길쭉한 라운드햄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캔에서 꺼내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히 썰어 사용할 수 있고 한입 크기로 밥반찬은 물론 덮밥, 피자, 파스타 등 각종 요리의 토핑으로 활용하기 좋다. 3,4인 가족 기준 한끼 식사에 알맞은 중량도 장점이다. '동그란 스팸'은 시중의 대표적인 라운드햄과 비교했을 때 약 40% 적은 160g으로 개봉 후 남은 햄을 따로 보관하거나 버리지 않아도 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세실리에 반센 국내 첫 팝업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6일 서울 압구정 도산공원 인근에 덴마크 디자이너 브랜드 세실리에 반센(CECILIE BAHNSEN)의 국내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도산 팝업 스토어는 8월14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이어 8월16일부터 10월1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분더샵 더 스테이지에서 2차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오픈하는 세실리에 반센의 공식 팝업스토어에서는 아식스와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슈즈를 비롯해 브랜드의 프리폴(Pre-Fall) 컬렉션 제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세실리에 반센 X 아식스 젤 퀀텀 360 8'은 두 차례에 걸쳐 드롭 형식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전세계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국내 팝업스토어만을 위한 한정판 색상의 제품도 특별 출시된다.
◆bhc 치킨, 서울디지텍고 학생 대상 'bhc 쿠킹클래스' 개최
bhc 치킨이 서울디지텍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이하 bhc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달 2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bhc 아카데미(academy)에서 개최된 bhc 쿠킹클래스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서울디지텍고 1~3학년 학생 29명과 인솔 교사 1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메뉴 탄생 비화, 브랜드 역사 등에 관한 강의를 들은 후 안전 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과 퀴즈 맞추기 코너를 통해 편의점 인기 간식으로 꼽히는 'bhc 뿌링란' 등을 소정의 상품으로 제공하며 수업의 재미를 더했다. 이후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뿌링클순살'과 '달콤바삭치즈볼'을 직접 튀기고 시즈닝을 더해 메뉴를 완성했다.
◆ 교원투어 여행이지, '말라마 마우이' 캠페인 전개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하와이 관광청과 손잡고 '말라마 마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산불 피해를 입었던 마우이섬이 다시 관광을 재개함에 따라 여행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먼저 '사랑하니까 하와이 9일' 상품이 있다. 이 상품은 하와이안항공의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이용하며 마우이섬과 오아후섬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우이섬에서는 쉐라톤 마우이 리조트 스파에 머무르며 자유일정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컨버터블 오픈카 2일 대여 서비스가 포함돼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하나 하이웨이에서 특별한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다. 오아후섬에서는 쉐라톤 와이키키에 숙박하며 오아후섬 일주 투어를 통해 핵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여기에 선셋 크루즈와 훌라쇼 관람, 페러세일링 체험 가운데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전으로 스냅 사진 촬영 서비스와 와이키키 트롤리 1일 무제한 패스를 제공한다.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음료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디자인의 여름 한정판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은 최근 MZ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는 여름 대표 해양 스포츠인 '서핑'을 테마로 디자인됐다. 이번 신제품은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과 대형마트,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쿠팡 등에서 판매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