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신한투자증권
이디야커피, '2024 3X3 트리플잼' 대회 스폰서십 참여 外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7.02 09:22:30

◆이디야커피, '2024 3X3 트리플잼' 대회 스폰서십 참여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이디야커피가 WKBL(한국여자농구연맹) 주최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스타필드 고양에서 열린 '2024 우리은행 우리 WON 3X3 트리플잼(Triple Jam)'대회에 스폰서십으로 참여했다. 'WKBL 3X3 트리플잼'은 '비시즌 여자농구 팬을 직접 찾아간다'는 취지로 2017년부터 시작된 대회다. 올해에는 WKBL 6개 구단과 독일과 스페인, 일본, 태국 등 해외팀을 포함한 12개 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 결승에서 2점 슛 2개 포함 8점, 4리바운드, 3어시스트, 1블록슛으로 활약하며 '2024 우리은행 우리WON 3X3 Triple Jam 이디야커피 MVP'로 선정된 타카하시 후유코(플로우리시 군마)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이디야커피 블렌딩티 세트'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홈플러스, 'AI 챗봇 서비스' 론칭


홈플러스가 신속·정확하고 고객 친화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연어 처리 기술(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반 'AI 챗봇 서비스'를 1일 론칭했다. AI 챗봇은 머신러닝 기반의 높은 단어 이해도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단어와 언어로 표현되는 자연어를 간편하고 정교하게 분석해 응대하는 상담 서비스다. 단순 답변형 질문 외에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맞춤형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질문 의도를 파악해 사용자가 원하는 양질의 답변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시간과 장소 제약이 없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활용 가능하고 고객에게 제공 가능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쉽다. 이번 'AI 챗봇 서비스'는 홈플러스 온라인 앱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우측 하단에 있는 별도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수원에 '랜디스 도넛' 입점

관련기사 more

롯데백화점이 7월5일 대표적인 젊은 상권으로 꼽히는 타임빌라스 수원 3층에 SNS 유명 맛집 '랜디스 도넛'을 오픈한다. '랜디스 도넛'은 195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한 수제 도넛 브랜드로 유명 영화와 뮤직비디오 등에 등장하면서 오랜 기간에 걸쳐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타임빌라스 수원에 선보이는 '랜디스 도넛'은 경기권 최초 매장이자 유통사 1호점으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새 매장의 입구에는 1950년대 미국의 빈티지 감성이 묻어나는 버스 정류장 컨셉의 대형 포토존을 조성한다. 특히 계절에 따라 버스 정류장의 배경 이미지를 변경해 매 계절마다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50여종이 넘는 도넛을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클래식한 도넛부터 다양한 토핑이 첨가된 프리미엄 도넛까지 전문 베이커들이 새벽 4시부터 직접 만든 도넛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 메뉴로는 '글레이즈 도넛(2700원)', '버터 크림 도넛(3500원)', '애플 프리터(3800원)' 등이 있다.


◆CU, 편의점 택배 앱 CUpost 리뉴얼 오픈


CU가 편의점 택배 전용 앱 'CUpost'를 리뉴얼 오픈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CU는 고객의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보다 직관적이고 쉬운 방식으로 CUpost의 UI·UX를 개편했다. 먼저 기존에 할인 혜택을 강조했던 메인 화면을 사용자가 많이 찾는 기능을 중심으로 재정비했다. 택배 예약, 편의점 찾기, POSTBOX QR 로그인, 배송조회 등 앱의 핵심 기능을 전면 배치해 원클릭으로 해당 서비스에 접근이 가능하다. 최근 이용 내역과 긴급 공지 기능도 메인 페이지에 추가됐다. 택배 예약 시에도 페이지 안에 주소 저장 여부 등 일일이 팝업창 형태로 띄우던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고 접수 유형부터 배송지 입력까지 서비스 흐름에 맞게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예약 조회, 편의점 찾기 기능 등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안내하도록 시인성을 높였다.


◆이랜드뮤지엄, 익산시와 소장품 전시 '맞손'


이랜드뮤지엄이 익산시와 이달 1일 세계문화예술산업 소장품 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익산시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이랜드뮤지엄 한우석 대표, 이랜드뮤지엄 서영희 전시 이사, 배석희 경제관광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교류 전시 ▲지역경제 활성화 ▲교육기관 유치와 홍보 ▲기타 행사 등 각 기관의 발전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프리메라,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 굿즈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가 힐링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와 굿즈를 선보인다. 우주먼지는 마음 치유와 힐링의 의미를 담은 공룡 캐릭터 브랜드로 특유의 귀여운 그림체와 다양한 굿즈, 콘텐츠로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브랜드 대표 제품 4종 구매시 퐁이 키링, 피크닉 매트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며 캐릭터가 담긴 특별한 선물 포장 혜택도 제공한다. 제품 4종은 비타민 C와 레티놀의 조합으로 모공 부각 없이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비타티놀 세럼',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자극도 제로의 '페이셜 마일드 필링', 아모레퍼시픽 최초 레티놀을 담아 입술에 수분 볼륨을 전하는 '레티놀 볼륨 립 세럼', 피부 장벽 강화와 100시간 보습을 선사하는 '워터리 크림'이다.


◆㈜오뚜기, 'CGV용산아이파크몰'과 협업 진행


㈜오뚜기가 국내 최대 규모 영화관 'CGV용산아이파크몰'과 협업해 브랜드 공간을 운영한다. 이번 협업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영화관에 방문한 관람객이 현장에서 조리된 오뚜기 라면을 직접 맛보고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로 귀엽게 꾸며진 브랜드 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우선 음식을 즐기는 공간인 씨네펍(CINEPUB)에서 '해피냠냠 라면 가게'를 운영하여 오뚜기 대표 라면 제품을 선보인다. 진라면 순한맛, 마라진라면, 마라 짜슐랭, 마슐랭 마라탕면 등 총 4종의 라면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캐릭터로 구성된 포토존에서 친구, 지인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씨네펍 라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뽑기 이벤트도 진행해 캡슐 속 새겨진 라면 제품과 옐로우즈 인형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백설 육수에는 1분링' 220만개 판매 돌파


CJ제일제당의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출시 8개월만에 판매량 220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국물 1인분 기준으로 4700만 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배우 최우식을 모델로 한 디지털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최우식이 부르는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진행되는 이 영상은 '백설 1분링'을 활용해 각종 국물요리, 떡볶이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하는 모습을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심플 쿠킹'이라는 백설의 브랜드 지향점을 소비자에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 BBQ, 피지 바(Ba)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이 피지 바(Ba)주의 'BBQ 바(Ba)점'을 오픈하며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으로 글로벌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BBQ 바점은 바주의 주도인 바시에 위치해 있으며 바시는 피지의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해변 등 자연 경관과 해양 생태계 보존이 뛰어난 곳이다. 또한 피지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으며 피지의 대부분의 부자들이 거주하는 부촌이기도 하다. BBQ 바점은 인근 부촌을 겨냥한 프리미엄 매장 타입으로 233㎡(약 70평), 총 52석 규모다.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등 치킨류 외에도 닭가슴살을 활용한 치킨버거, 피자, 라이스류, 치즈볼 등을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켈리 X 헤드 컬래버레이션 진행


하이트진로가 '켈리(Kelly)'와 스포츠 웨어 브랜드 '헤드(HEAD)'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젊고 스포티한 패션 브랜드와의 만남을 통해 2030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대형마트와 농협에서는 컬래버레이션 경품팩을 판매한다. 경품팩을 구매하면 협업 의류와 굿즈를 제공하는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스크래치 행사를 통해 다채로운 협업 의류 ▲보스턴백 ▲티셔츠 ▲양말 ▲타올과 굿즈 ▲스페셜잔 ▲테니스라켓 오프너 등을 제공한다. 경품팩은 360ml 캔맥주 8캔, 24캔 두 종류로 출시한다. 또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오는 12, 13일에는 양양에 위치한 비치클럽인 템플온더비치에서 켈리 X 헤드 풀파티를 진행한다. 풀파티에는 DJ라임 등 국내 유명 DJ, 모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며 DJ 파티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7월중 양양 양리단길에서 협업 굿즈를 활용한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함께할 계획이다.


◆쿠팡, 카테고리 통합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 전격 론칭


쿠팡이 주요 카테고리 상품을 통합한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을 선보인다. 총 8개 카테고리다. 새롭게 런칭한 대표 프리미엄관은 가구관이다. '의자계 에르메스'로 불리는 허먼밀러의 '뉴 에어론 풀' 상품이 주목할 만하다. 허먼밀러 의자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장시간 앉아있는 회사원이나 학생들이 갖춰야 할 필수품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이후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리빙관은 씰리, 까사미아, 입델롬, 리바트 등 ▲레저관은 윌슨, 캘러웨이, 미니멀웍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성했다.


◆해태, 에너지바 '충전시간' 선봬


해태제과가 간편하게 섭취하는 건강한 에너지바 '충전시간'을 출시한다.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 밸런스를 맞춘 에너지바로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영양과 든든함으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충전시간의 단백질은 7.5g으로 삶은 달걀 1개 이상 분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셈이며 하루 섭취 권장량의 14%가량을 채울 수 있다. 여기에 비타민 A, B, C, E 등 8종의 비타민까지 챙겨 건강까지 충전한다.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 BCAA와 활력 회복을 돕는 아르기닌도 담았다. 또한 캐나다산 청정 오트와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 귀리로 만든 그래놀라도 가득이라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담겼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간편하게 들고 다니기도 좋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부동산개발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