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유플러스
풀무원, 서울중부경찰서와 MOU 체결 外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6.11 10:23:06

◆풀무원, 서울중부경찰서와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풀무원이 서울중부경찰서와 주민 안전과 편의를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서울 중구 회현동 서울중부경찰서 1층 한마음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중부경찰서 이용욱 서장과 풀무원 FI사업부 남정민 상무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풀무원은 온라인과 출출박스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는 '밸런스쉐이크' 제품 표면에 지문 등 사전등록 서비스 안내와 '안전Dream' 앱 소개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하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경찰청의 안전 지원 서비스를 홍보한다. 풀무원은 또한 서울중부경찰서 건물 내부에 76 m2 규모의 셀프서비스형 식음료 매장 'meal&'을 론칭하고 중부경찰서 소속 직원들과 지역 주민을 위한 편의 공간을 제공한다. 'meal&'은 풀무원의 푸드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매일 달라지는 건강한 식사와 스낵, 음료를 제공하는 24시 셀프 스마트푸드 플랫폼 공간이다.


◆웅진씽크빅, 그림책 '연잎 부침' 출간


웅진씽크빅이 그림책 '연잎 부침'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연잎 부침'은 백유연 작가의 계절 그림책 시리즈 신간으로 '여름'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연못을 배경으로 연잎으로 요리하고 우산을 만들어 비를 피하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청량하면서도 휴식 같은 감동을 선사한다. 책 속에는 작가가 직접 한지에 물을 들여 만든 연꽃잎과 햇빛에 비춰 반짝이는 윤슬이 아름답게 표현돼 있다. 또한 물양귀비, 부레옥잠, 물아카시아 등 다채로운 여름꽃이 곳곳에 숨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목련 만두', '들꽃 식혜' 등 작가의 계절 시리즈 전작에 등장했던 청설모와 너구리가 여름에는 어떻게 노는지와 어떤 동물이 새롭게 등장하는지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더카페, 여름맞이 과일주스 2종 선봬

관련기사 more

이랜드이츠의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THE CAFFE)'가 여름맞이 신메뉴로 과일주스 2종을 출시했다. 더카페의 신메뉴 2종은 11일부터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카페는 매년 여름 다양한 콘셉트로 시즌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올해는 진짜 과일 주스를 의미하는 '주스 오버 주스'(JUICE OVER JUICE)를 주제로 대표적인 여름 과일을 활용한 ▲수박 주스 ▲파인애플 주스 2종을 선보인다. 더카페의 여름 신메뉴 2종은 과일을 갈아 만들어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박 주스는 국내산 수박을 갈아 만들어 시원한 여름의 맛을 살렸으며 파인애플 주스는 열대과일의 풍미를 더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BBQ, 파나마서 신규 매장 열어


제너시스BBQ 그룹이 파나마 라초레라(La Chorrera)에 위치한 코스타베르데 마켓플라자(Costa Verde, Market Plaza)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BBQ는 작년 10월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에 1호점 오픈 이후 반년만에 코스타리카를 포함한 중남미에 진출하여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BBQ 코스타베르데 마켓플라자점은 250㎡(76평) 규모의 매장으로 70여 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코스타베르데 마켓플라자는 MZ세대와 가족들의 소비가 집중되는 도심 속 아울렛 형태의 초대형 할인 매장이다. 특히 아울렛 단지 내에 수도 파나마시티로 이어지는 고속도로 진입로도 갖춰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인근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허니갈릭치킨 등 치킨 메뉴를 포함해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도 함께 판매한다. 이외에 중남미에서 접하기 힘든 빙수, 소주 칵테일 등 특별 메뉴도 선보여 현지 MZ세대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F&B, '덴마크그릭X크로우캐년' 한정판 에디션 론칭


동원F&B가 리빙 브랜드 '크로우캐년'과 협업한 '덴마크그릭X크로우캐년'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덴마크그릭X크로우캐년'은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과 크로우캐년의 요거트 볼(bowl)을 함께 구성한 기획 상품이다. 크로우캐년은 독특한 마블 패턴과 모던한 디자인의 주방 용품으로 잘 알려진 리빙 브랜드로 최근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MZ세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그리스 정통 방식으로 만든 그릭 요거트 제품으로 유청을 두 번 분리하는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사용해 질감이 꾸덕하며 크림을 추가해 시지 않고 고소하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에 달하며 소비기한은 3주 가량으로 넉넉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컬리, 컬리카드 발급 10만명 돌파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컬리카드' 누적 발급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카드는 마켓컬리와 뷰티컬리 등에서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12%(컬리멤버스 혜택 포함)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뷰티컬리페스타 등 컬리의 빅프로모션 진행 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컬리 적립금은 마켓컬리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발급 즉시 컬리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컬리페이에 등록되어 결제 편의성 또한 높다. 또 다른 장점은 컬리에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컬리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외 온·오프라인 어느 곳이든 컬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사용 금액의 최대 2%를 한도 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다. 이러한 혜택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컬리카드 발급 수 역시 증가했다. 23년 4월 출시 이후 누적 카드발급자 수는 10만명을 돌파했다. 카드 이용액도 일반음식점과 병원 등 생활업종 영역에서의 사용이 늘면서 월 평균 20%씩 증가하고 있다. 컬리는 앞으로도 컬리카드의 혜택과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코스맥스엔비티, 멀티팩 건기식 시장 공략 박차


건기식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가 초소형 기술 '아담(a:dam™)'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국내외 건기식 시장 성장과 함께 여러 종류의 건기식을 한번에 섭취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아담을 개발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아담 기술을 적용해 개별인정형 원료를 포함한 약 20가지 소재에 대한 생산 준비를 소형 제형 개발을 마쳤고 멀티팩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기존 멀티팩 제품에 아담 기술을 적용한 소형 제품 출시를 계획 중이다. 아울러 19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세계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인 '2024 HNC 엑스포(Healthplex Expo 2024, Natural & Nutraceutical Products China 2024)'를 통해 글로벌 고객사에 아담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뚜기, '진비빔면' 기획전 진행… 이제훈 포토카드 증정


㈜오뚜기가 비빔면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진비빔면' 모델 이제훈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7월 31일까지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진행된다.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을 비롯해 '진짜쫄면', '콩국수라면' 등 다양한 여름라면으로 구성된 기획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동시에, 구매 고객에게 이제훈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포토카드는 총 9종으로 '진비빔면 기획딜' 구매 시 포토카드 랜덤 1종을 받아볼 수 있다. 진비빔면과 진짜쫄면, 콩국수라면으로 구성된 '여름라면 기획딜'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포토카드 5종을 랜덤 증정하며 선착순 88명에게는 이제훈 포토프롭 1개를 랜덤 제공한다.


◆아웃백, 수원타임빌라스점 신규 오픈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복합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 1층에 아웃백 '수원타임빌라스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롯데백화점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로 수원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명소로 급부상 중이다. 아웃백 수원타임빌라스점은 총 208석 규모로 아웃백만의 헤리티지를 담은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매장 내부는 호주풍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와이너리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더한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했고 외부에서도 매장 안을 볼 수 있는 개방적 설계를 적용해 넓고 쾌적한 느낌을 연출했다. 여기에 4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내부 오픈 룸, 최대 10명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룸을 마련해 기념일·회식·단체 모임 등을 즐기기에 완벽한 다이닝 공간을 구현했다. 또한 전국 30개점에서만 한정으로 판매 중인 신메뉴 '워커바웃 웰링턴 스테이크'도 만나볼 수 있으며 8월부터 딜리버리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


◆KT&G 상상마당, 전시회 'A Better Future Planet' 개최


KT&G 상상마당이 매년 6월 5일로 지정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어 배러 퓨처 플래닛(A Better Future Planet)'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는 KT&G 서울사옥 1층에 위치한 상상마당 대치갤러리에서 6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생태계 파괴의 심각성을 조명해 환경보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 참여한 김도훈·김영훈 작가는 기후변화가 초래한 생태계 위기와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북극 동물들을 표현한 조형·회화 작품 10점을 선보인다.


◆오비맥주, 광주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오비맥주가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에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오비맥주 광주공장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공장장이 이상갑 광주시청 문화경제부시장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빛고을 장학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기형 오비맥주 서부권역 본부장, 이윤섭 오비맥주 광주지점장, 김동현 광주시 교육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광주 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의 생활비와 학업 지원을 위해 교육비로 쓰인다. 하반기에 500여명의 빛고을 장학생을 선발하여 연말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핵심 기업 이념으로 삼고 광주지역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광주시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을 포함해 오비맥주가 광주시에 전달한 누적 장학금은 총 6억4000만원이다.


◆롯데마트, 매향복숭아 대형마트 단독 판매


롯데마트가 '매향복숭아(4입)'를 30일까지 전 점에서 1만990원에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매향복숭아란 롯데마트가 올해 첫 도입한 신품종으로 한 알당 크기가 60~100g밖에 되지 않아 일반 복숭아와 비교해 크기가 절반 이상 작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상품의 당도는 11브릭스(brix)정도로 높고 식감은 천도복숭아처럼 아삭하다. 롯데마트는 해당 신품종을 들여오기 위해 경북 영천 산지에서 약 5톤정도의 물량을 계약 재배를 진행했으며 올 6월동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시 추후 물량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매향복숭아 외에도 여름철 인기 과일인 '하우스 복숭아(4입)'와 '천도복숭아(1.2kg)'를 12일까지 각 1만2990원, 1만5990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