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풀무원, 제2회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外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2024.05.07 09:43:58

◆풀무원, 제2회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풀무원이 두 번째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하고 업계 혁신을 함께 이끌어갈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자사 핵심 혁신 분야와 연계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미래 혁신을 위한 과제를 함께 도출했다. 지난 데모데이에 참여한 5개 사 중 2개 사에 투자를 단행하였고 현재도 계속해서 기술을 교류하고 있다. 올해 오픈이노베이션 역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하여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풀무원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식품 산업 밸류체인 전반의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주요 모집 분야는 ▲지속가능식품 ▲DX(Digital Transformation) ▲애그테크(Ag-Tech)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등이다. 모집 기간은 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롯데百, 민주킴 세컨 브랜드 유통사 최초 공개


롯데백화점이 Z세대를 위한 K-컨템포러리 브랜드 '파쿠아(PAKUA)'의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파쿠아(PAKUA)'는 K 패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브랜드 '민주킴'에서 Z세대 고객을 위해 새로이 론칭한 세컨 브랜드다. 이번 팝업은 새로 출시한 브랜드인 '파쿠아'의 상품뿐만 아니라 '민주킴'의 인기 상품도 동시에 선보인다. 이번 팝업 행사는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서 6일부터 26일까지 약 20일간 진행한다. 우선 '파쿠아' 팝업스토어는 각종 스포츠 아이템과 캐비닛 등을 활용해 활기찬 분위기로 조성된 공간에서 '리본 벨트 카고 팬츠', '로고 티셔츠', '셔링 바람막이' 등 총 40여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민주킴' 팝업스토어에서는 한국적인 자수 디테일이 돋보이는 '슬림핏 테일러드 베스트'와 '슬립 드레스'와 '프린트 오버사이즈 티셔츠' 등 총 40여가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자 모집

관련기사 more

대상그룹이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4th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DAESANG E.T.F.F.)'에 참여할 대학생을 7일부터 한국·인도네시아·베트남 3국에서 동시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영화제는 한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의 대학생 2명씩 총 6명이 한 팀을 이뤄 'FOOD'를 주제로 5분 이내의 단편 영화를 제작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합격자 발표일인 6월 17일 이후부터 8월 11일까지 약 두 달이다. 시사회·시상식은 다낭 현지에서 8월 10일 열린다. 각 팀들은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시나리오 작성부터 기획·촬영·편집·홍보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다양한 문화와 가치관을 존중하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이달 26일까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와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코웨이,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 론칭


코웨이가 온수 온도부터 출수량까지 세밀한 사용자 맞춤 제어 기능이 가능한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2022년 6월 출시한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밀해진 사용자 맞춤 기능으로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을 제어하는 기능을 국내 얼음정수기 최초로 탑재했다. 코웨이 플랫폼 아이오케어(IoCare) 앱을 통해 사용자가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을 설정할 수 있다. 온수 온도는 45℃부터 100℃ 초고온수까지 5℃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아이스 화이트 ▲아이스 핑크 ▲아이스 블루 ▲아이스 그레이 등 4가지의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이마트, 작가 '노이신'과 콜라보 상품 선봬


이마트가 5월 본격적인 캠핑 시즌에 맞춰 이마트 단독 콜라보 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캠프닉(캠핑+피크닉)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캠핑·피크닉 용품 18종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폴더블 피크닉 박스 ▲멀티 폴딩카트 ▲비치 타월 ▲미니 바스타월 등이다. 캠핑뿐 아니라 여름철 휴가 시즌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 위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번 이마트와의 콜라보 상품은 톡톡 튀는 컬러감과 귀여운 드로잉으로 소장 욕구를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마트 바이어들이 소재부터 패턴, 컬러 조합까지 여러 단계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작가의 캐릭터와 제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정성을 쏟았다. 높은 퀄리티의 상품을 5000원대부터 최대 3만원대까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가성비도 뛰어나다.


◆코스맥스, '모발·모낭 오가노이드 활용 남성형 탈모 평가법' 선봬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모발·모낭 모사 오가노이드 활용 남성형 탈모 평가법'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지난달 25일 경기도 성남시에서 열린 '2024 오가노이드 개발자 컨퍼런스(2024 ODC)'에 참가해 모발·모낭 오가노이드와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 내용 발표도 진행했다. 오가노이드란 줄기세포를 배양하거나 재조합한 유사체로 인체 모사도가 뛰어나 세포구성과 구조·기능적 특이성을 재현할 수 있다. 코스맥스는 오가노이드사이언스사(社)와 공동 연구를 통해 배아줄기세포와 역분화줄기세포에 성장인자를 주입해 두피 모사체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남성형 탈모 평가 모델을 개발하고 코스맥스 독자 소재인 '소이액트(SOYACT)'의 남성형 탈모 억제 효과까지 검증했다. 코스맥스는 향후 탈모 기능성 소재 개발에 모발·모낭 오가노이드를 활용해 세포 실험과 인체 적용 임상 결과의 간극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제19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개막


도미노피자가 주관하는 '제19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가 개막했다.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우수한 기량의 세계적인 야구 선수를 다수 배출하며 '야구 스타 등용문'으로 거듭난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스포츠 후원 활동이다. 2005년부터 진행해 현재까지 총 1745개의 팀이 참가했다. 올해는 총 121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드림파크 야구장에서 열렸으며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대한민국 프로야구 스타들의 등용문으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의 국가대표로 출전한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혜성와 kt wiz 투수 소형준 등 다수의 야구 스타를 배출한 명문 야구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햄핑' 참가자 모집


롯데웰푸드가 6월 15일부터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 13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의성마늘 햄핑'에 참가할 가족을 5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해온 가족 캠핑 행사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된다. 캐낸 마늘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제공돼 의성마늘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집에 돌아가서도 경험할 수 있다. 저녁시간 만찬은 의성마늘햄이 곁들여진 바비큐 파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출시한 의성마늘햄 신제품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기존 제품 대비 나트륨을 25% 줄인 대신 의성마늘 함량을 높여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하는 제품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5월 26일까지 의성마늘 햄핑 참가 신청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신청서는 가족사진과 함께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SPC 던킨, 가정의 달 맞아 인기 쿨라타 2종 재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 우유 쿨라타'와 '소다 쿨라타'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달의 음료로 선보이는 '서울우유 쿨라타'는 작년 4월 서울우유와 협업해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하는 1급A 원유를 사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이전 시즌 큰 사랑을 받은 '서울우유 쿨라타'를 더욱 진하고 풍부하게 리뉴얼 출시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2022년 출시돼 여름 시즌 동안 큰 사랑을 받았던 '소다 쿨라타'도 만나볼 수 있다. 다시 돌아온 '소다 쿨라타'는 상쾌한 하늘색이 특징인 음료로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마시는 순간 부드럽고 달콤한 소다 맛이 입안 가득 번지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홈앤쇼핑, '청담 한우 육포' 방송


홈앤쇼핑이 트롯 가수 '나태주'가 모델인 '청담 한우 육포'를 8일 수요일 15시 10분에 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태권 트롯으로 유명한 나태주는 국가대표급 태권 실력과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으며 배우·가수·방송인까지 다방면으로 활동을 넓혀 가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나태주가 선택한 청담 한우 육포는 원료 선정부터 제품 생산까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100% 한우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육포다. 또한 ▲배 ▲사과 ▲마늘 ▲양파 등 우리 땅에서 자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믿을 수 있고 김순덕 한식 대가의 황금 레시피와 특별한 시즈닝 비법까지 더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육포 건조는 열풍 건조기를 사용하여 영양은 보존은 물론 속과 겉이 고르게 건조되어 육질은 부드럽고 육향은 더욱 풍부해졌다. 또한 편리한 파우치형 소포장과 한입 크기로 제작되어 간편 술안주는 물론 운동 전후, 어린이 간식까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몬스 침대, 2024 S/S 신제품 모듈형 프레임 2종 출시


시몬스가 심플하고 감각적인 2024 S/S 신제품 모듈형 프레임 '트리크(Tric)'와 '매니티(Manitti)'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트리크는 '브루탈리즘(Brutalism)'에서 영감을 받은 구조적인 디자인의 프레임으로 짙은 컬러 엣지는 정돈된 느낌과 조형적인 무드를 동시에 자아낸다. 트리크는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 온 가족까지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한 만능 프레임이다. 여기에 헤드보드 옆 트리크 전용 협탁을 결합할 수 있다. 아울러 트리크 협탁은 급속 무선 충전과 USB A, C포트, 220V 콘센트를 탑재하고 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색상은 베이지와 브라운 두 가지이며 사이즈는 ▲슈퍼싱글(SS) ▲퀸(QE) ▲킹오브킹(KK)으로 구성돼 있다. 매니티의 경우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프레임이다. 특히 프레임 하단은 18cm의 여유로운 높이로 로봇청소기 사용이 수월하다. 넉넉한 수납이 가능한 일체형 서랍이 더해진 전용 협탁을 결합해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 침실에게 최고의 선택지다. 매니티 협탁 역시 무선 충전기와 콘센트가 내장돼 있다.


◆홈플러스, '제22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개최


홈플러스가 5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50일간 '제22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00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누적 참가자가 약 60만 명에 달하는 홈플러스 대표 ESG 캠페인이다. 이번 그림대회 주제는 '지구야 사랑해'다. '매일 밤 별빛을 안겨주는 지구야, 사랑해! 깨끗이 지켜줄게'라는 문구를 보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 된다. 전국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가는 'e파란 어린이 그림대회' 온라인 공모전 사이트에 참가신청서와 그림 스캔 파일을 업로드해 접수할 수 있다. 총 400명의 어린이에게 최대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자는 9월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인 'e파란상' 어린이에게는 환경부장관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대회에 참가한 선착순 1만명에게는 본인의 그림이 담긴 '감성 키링'을 굿즈로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