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동인기연, 재무구조 개선 시동…단기차입 50억 상환
강동원 기자
2023.12.01 15:35:21
공장 가동률 100% 육박…본격적인 매출 확대 추진
동인기연 로고. (사진=동인기연)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위탁생산 전문기업 동인기연이 재무구조 개선에 나섰다.


동인기연은 50억원 규모 단기차입금 감소를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3분기 말 별도기준 자기자본(655억원) 대비 5.07%에 해당하는 규모다. 단기차입금 총액은 579억원에서 529억원으로 줄었다.


동인기연은 전문 산악인용 가방 및 캐주얼 백팩, 클라이밍 용품과 텐트를 포함한 아웃도어 제품 생산 영위하고 있다. 아크테릭스, 그레고리, 블랙다이아몬드, 코토팍시 등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의 고객사로 알려져 있다. 지난달 21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에 성공했다.


동인기연은 올해 초 고객사 재고 물량이 증가하며 생산량 조정이 불가피했으나 최근 오더 증가로 공장 가동률이 약 100%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회사는 기존 하이테크 백팩의 매출성장과 암벽 등반·캠핑 장비, 아웃도어와 여행용 캐리어 및 골프백 등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동인기연 관계자는 "대출 만기일 도래에 따른 단기차입금 일부 상환"이라며 "차입금 상환을 통한 금융비용 절감·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키움證 "동인기연, 가동률 상승·실적 성장 기대" 이베스트證 "동인기연, 매출 고성장 기대" 동인기연, 공모주 일반청약…몸값 낮춰 투자매력↑ 동인기연, 친환경 제품 확대…글로벌 규제 대응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금융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