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엑스포 선정 D-1 마지막 총력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27 17:56:39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7일 17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엑스포 선정 D-1 '코리아 원팀' 파리서 분초 쪼개 마지막 총력전[주요언론]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 투표를 하루 앞둔 27일(현지시간) 정부와 재계, 부산시 등 '코리아 원 팀'(Korea One Team)이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마지막까지 분초를 다투는 총력 유치전을 벌이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전날 저녁 파리에 도착해 늦은 밤까지 부산 엑스포 지지를 호소하는 외교 활동과 내부 회의를 이어갔다.

국토부, 'PF 갑질' 실태 조사…시행사 제보 받는다[마켓인사이트]

국토교통부가 금융기관 등 개발 사업 참여자의 부당한 요구에 대한 실태 조사에 나섰다. 대주단의 '갑질'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단 판단에서다.


KDB생명, 올해 최소 100명 짐 싼다[뉴스웨이]

올해 하나금융지주 편입이 불발된 KDB생명이 15%~20% 수준의 구조조정을 단행할 전망이다. 이는 올해 상반기 기준 정규직 임직원 596명 중 100여 명 규모다. 구체적인 조건은 내달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하나대체운용, 정규직 권고사직 절차 만든다[MTN]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정규직 근로자의 권고사직 절차를 만들고 있다. 대상자는 실적 부진 임원, 부장 그리고 인사고과 점수가 낮은 직원이다. 27일 머니투데이방송 취재 결과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인사제도에서 업무지원역 제도를 신설할 계획이라고 지난주에 직원들에게 공지했다. 


산업은행, 올해 26조 굴렸다...채권비중 가장 높아[블로터]

국내 최대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올 3분기 26조원이 넘는 여유자금을 운용했다. 운용자금은 전분기보다 줄었지만 운용수익률이 소폭 오르면서 선방했다. 다만 투자 비중이 가장 높은 채권 수익률은 비교적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부산 엑스포 유치, 사우디와 큰 격차로 불발

재판 생중계 시대 열린다…법원방송국 TF 내년초 가동[머니투데이]

법원이 주요 재판은 최종 선고뿐 아니라 시작부터 변론까지 자체적으로 생중계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장기적으로 케이블TV를 통해 주요 재판 등 자체 프로그램을 12시간 이상 송출하는 '법원방송'을 개국하는 게 목표다.


"블랙프라이데이 땜에 프라이데이 못 쉬어"…무신사 직원들 또 분통[이투데이]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자사가 마련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준비로 사내 복지의 하나인 '얼리프라이데이(Early Friday)'를 일방적으로 미뤄, 임직원들이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앞서 무신사 경영진은 사내 어린이집 설치 철회와 재택근무 축소 등에 이어 사실상 '휴가 반납' 문제까지 불거지면서, 또다시 사측의 '일방통행 경영'이 도마 위에 올랐다.


오리온·GS25 손잡고 '어른 과자' 공략 나선다…'썬 대파크림치즈맛' 출시[아시아투데이]

오리온과 GS25가 힘을 모아 '대파 열풍'에 합류할 신제품을 출시했다. 많은 기업들이 '청양마요' 제품들로 성인 과자 시장을 공략할 때, 이들은 '대파크림'으로 돌파한다는 전략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과 GS25는 협업 신규 제품 '썬 대파크림치즈맛'을 30일부터 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