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카드사 "추석대목 잡아라"…이벤트 경쟁 '눈길'
박관훈 기자
2023.09.28 08:50:19
우리‧신한‧하나카드 등 구매고객‧해외여행객 겨냥 이벤트 '봇물'
이 기사는 2023년 09월 28일 08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카드 사옥(제공=우리카드)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국내 카드사들이 추석 명절 대목을 노리고 다양한 할인 혜택과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조달비용 상승 등으로 마케팅을 축소하던 분위기였지만 명절 특수를 잡기 위해 최대 40% 할인 혜택, 캐시백·상품권 제공 등을 내걸었다.


28일 여신금융 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등 카드사들은 대규모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리카드는 대형 마트 등에서 최대 40% 할인을 제공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행사상품 최대 40% 즉시할인에 추석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이달 29일까지, 홈플러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내달 1일까지 행사상품 최대 30% 즉시할인에 추석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에서는 내달 3일까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로 우리카드 1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원 할인을 단독 제공한다.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이달 30일까지 추석선물세트 최대 20% 할인된다.

관련기사 more
신한카드 카자흐 법인, IFC서 6천만달러 유치 우리카드, 하반기 신입사원 블라인드 채용 우리카드, 인니법인 출범 1년…흑자 자신감 카드사 장기CP 발행 '실종'…유동성 문제없나

JDC제주공항면세점에서는 내달 4일까지 30만원 이상(주류, 담배 제외) 구매한 우리카드 고객 대상으로 1만5000원 캐시백을 단독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추석 연휴 맞이 미국, 일본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국 이벤트는 10월15일까지, 일본 이벤트는 10월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여행 이벤트로는 현지에서 150‧300‧500만원 이상 결제 시 5‧10‧15만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카드상품은 하나카드의 해외 특화 프리미엄 카드 총 9개로 카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본 여행 이벤트로는 일본 3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에서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미국 여행 이벤트와 동일한 9개 카드를 대상으로 해당 편의점에서 결제 시 최대 4만5000 하나머니 한도 내 결제 금액의 100%가 적립된다. 그 외 하나 신용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00 하나머니 한도 내 결제 금액의 10%를 하나머니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카드 공항 서비스' 혜택도 마련돼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이용 시 인천공항 라운지 1만원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인천‧김포‧김해공항 라운지 30% 할인 또는 1+1 제공 ▲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 하나카드 결제 시 최대 27% 할인 ▲인천‧김포‧제주‧대구공항 내 제휴 카페‧레스토랑 10% 할인 ▲인천공항 면세점 10% 할인과 함께 항공‧호텔‧면세 등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도 추석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해외이용수수료를 캐시백 해준다.

캐시백은 이벤트 응모 후 신한카드로 행사기간 내 합산 5000원 이상 결제 시, 해외이용수수료를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하다. 캐시백 혜택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1명), 루이비통 여권 케이스(3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응모해야하며, 이벤트 행사 기간은 12월 10일까지다.


연말까지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혜택도 제공한다. '더라운지' 앱을 통해 신한카드로 이용권을 사전 구매 하면, 전세계 1200여개의 라운지를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는 스카이허브라운지, 마티나 라운지, 라운지L, SPC라운지에서 신한카드 결제 시 동반 1인 무료 또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카이허브라운지의 경우 인천뿐만 아니라 김포, 김해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 마스터카드 소지 고객은 연말까지 아고다에서 해외 호텔 예약 시 최대 70불까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내년 1월 말일까지 숙박 분에 한해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해외 여행자보험 10% 할인 혜택 행사도 진행한다. 연말까지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친구 DB손해보험'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 시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신한카드는 '창립 16주년 기념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을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이용 미션 달성하면 경품이 팡팡!'은 이벤트 기간 교통, 해외, 온라인 업종에서 각각 10만원 이상, 전통시장·착한가격 업소에서는 2만원 이상 이용하면 달성한 미션 수에 따라 경품을 응모할 수 있다. LG오브제 김치냉장고(2명), LG스탠바이미GO(2명), 아이패드 에어 5세대(3명) 등을 내걸었다.


착한가격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가격, 위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전국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 원 이상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2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밖에 NH농협카드는 10월 4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행사상품 구입 시 최대 40% 할인 또는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하고, 농협홍삼에서는 행사상품 최대 5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