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y, 노르웨이 1등 건기식 '뭴러스(Mollers)' 단독판매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6.08 10:29:21

◆hy, 노르웨이 1등 건기식 '뭴러스(Mollers)' 단독판매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hy가 자사몰 프레딧(Fredit) 채널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뭴러스(Mollers)'를 독점 판매한다. 뭴러스는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1등 브랜드다. 판매하는 제품은 액상형 오메가3로 EPA 및 DHA의 합이 900mg이다. 이 제품은 천연 레몬향을 첨가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데다 액상형으로 샐러드와 스무디 등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프레딧은 수입제품 단독 소싱과 자체 PB상품 론칭 등을 통해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프레딧 론칭 초기인 2020년 400여개에 불과했던 상품가짓수(SKU)는 현재 1200여개로 3배 이상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오뚜기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이달 8일(목)부터 15일(목)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B2C영업과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디자인, 영업지원, SCM, 브랜드경험, 생산기술, 품질관리, 연구개발(R&D), 디지털∙보안, 데이터분석, 구매, 총무 등이다. 직무별 담당업무와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올해 8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식품에 대한 열정이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컬리페이, 출시 50일 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관련기사 more
hy 발효녹용, 노인성 근감소 개선…국제 학술지 게재

컬리가 자체 간편결제서비스 '컬리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컬리페이는 고객에게 빠르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 초 출시했다. 출시 50여 일 만인 이달 1일 1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컬리페이가 좋은 반응을 얻은 이유는 편리한 이용성과 차별화된 혜택이다. 컬리페이는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결제수단만 등록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컬리카드를 컬리페이에 등록해 사용하면 최대 12%가 적립되고 월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최대 2%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컬리는 컬리페이 가입자 수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8월15일까지 컬리카드를 발급받으면 최대 1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더에스엠씨그룹'과 업무협약


롯데홈쇼핑이 이달 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뉴미디어 콘텐츠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기반 딜커머스(예능과 구매혜택이 결합한 콘텐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규 콘텐츠 IP 론칭 ▲딜커머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채널 활성화 위한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e커머스본부장은 "미디어커머스 강화 일환으로 종합콘텐츠기업인 더에스엠씨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에게 재미와 합리적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 출시


롯데웰푸드가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 'Chefood(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상온 간편식 제품이다. 특히 크림치즈와 유크림 그리고 원유 100%의 우유를 사용해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꾸덕한 크림에 적절한 비율로 조합한 토마토 소스로 상큼함도 곁들였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상온 면 간편식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맛의 컵 스파게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Chefood 2분 컵스파게티는 물을 끓일 필요조차 없는 초간편 스파게티"라며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간단 식사 또는 간식으로 알맞다"고 말했다.


◆웅진씽크빅, 원천 IP 기반 웹툰 첫선


웅진씽크빅이 원천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첫 웹툰 콘텐츠 '술김에 황후가 되었습니다'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웹툰은 네이버시리즈에서 175만 뷰를 돌파한 동명의 웹소설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얼떨결에 황후가 된 주인공이 황실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며 성장해 나가는 이색적인 스토리로 인기를 끈 작품이다. 제작은 웅진씽크빅의 웹툰 레이블 '스튜디오 바이드(Studio byD)'가 맡았다. 신동해 웅진씽크빅 단행본사업본부장은 "웅진씽크빅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웹툰 콘텐츠는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의 몰입감 있는 노블코믹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판매량 1만대 돌파


SK매직이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03)'가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SK매직은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자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얼음정수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SK매직 관계자는 "화성공장 생산라인을 밤낮으로 풀가동하고 있지만 현재 주문이 폭주해 주문 후 설치까지 최소 1주 이상 기다려야 한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품 공급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